봄 메이크업 트렌드, "피부는 밝게, 입술은 볼륨 있게"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봄 메이크업 트렌드, "피부는 밝게, 입술은 볼륨 있게"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봄 시즌 겨냥 메이크업 신제품들
지방시 뷰티, 윤광 피부 연출 글로우 쿠션
엠퀴리, 간절기 시즌 겨냥 커버 쿠션 론칭
미샤, 디렉터파이와 핏 파운데이션 공동개발
토니모리,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 신규 컬러
네이처리퍼블릭, 허니멜팅립 플럼핑 2종 출시
맥스클리닉, 립타투팩 순한맛 신규 컬러 2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올봄 메이크업 베이스 신제품들은 윤광 피부 연출에 집중한다. 사진=1.지방시 뷰티 2.엠퀴리 3.마샤
올봄 메이크업 베이스 신제품들은 윤광 피부 연출에 집중한다. 사진=1.지방시 뷰티 2.엠퀴리 3.마샤

2024년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는 밝게 연출하고 입술은 볼륨감을 더한 제품이 이끌 전망이다. 올해 초부터 다양한 립 제품들이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3월 2주차에는 볼륨감 더한 인기 립 신규 컬러와 윤광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메이크업 베이스가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지방시 뷰티는 한 번의 터치로 완성도 높은 윤광 피부를 연출해주는 ‘프리즘 리브르 스킨-케어링 글로우 쿠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어떻게 하면 빛나는 윤광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만들어진 지방시 뷰티의 프리즘 리브르 메이크업 라인의 신제품이다.

지방시 뷰티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최초의 4가지 컬러 루스 파우더를 선보인데 이어, 2024년 피부에 자연광과 유사한 광채를 주는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새로운 포뮬러를 적용한 글로우 쿠션을 내놓았다.

은은한 윤광과 수분감이 24시간 지속되며 소량으로 얇게 터치해도 깔끔한 윤광 피부 결을 선사하는 텍스처가 강점이다. 또한 SPF 45– PA+++로 데일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며 89%의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촉촉한 포뮬러가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감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피부에 광채와 생기를 부여해주는 한련화 추출물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벚꽃 추출물, 수분감을 선사하는 식물성 글리세린이 함유돼 시간이 지날수록 아름다워 보이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는 피부 겉과 속을 밝히는 더블 브라이트닝 쿠션으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삼중 기능성 ‘코어 브라이트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

피부의 잡티를 커버할 뿐 아니라, MTD-HP2 함유로 피부 속의 멜라닌 케어까지 가능해 피부의 겉과 속을 환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한 번의 터치로 컨실러급 하이 커버리지가 특징으로 24시간 메이크업을 그대로 지속시켜주고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세미 매트한 마무리감으로 피부에 초밀착 커버가 가능해 간절기 시즌 사용이 적합하다.

미샤는 유튜브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디렉터파이와 공동 개발한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미샤와 디렉터파이의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24시간 다크닝 없이 맑고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샤만의 베이스 메이크업 개발 노하우를 담은 미샤 울트라마린 블루 피그먼트를 함유해 얼굴의 붉은기, 노란기, 칙칙함을 커버하고 24시간 상앗빛으로 빛나는 피부 톤을 유지해준다.

여기에 미샤의 베스트셀러 ‘보랏빛 앰플’만의 핵심성분을 담은 '4X 앰플 커버링 포뮬러'로 레이어링하면 할수록 피부 결점을 커버해 주는 동시에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를 연출해준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피부 광채에 집중했다면 최근 출시되는 립 제품은 완연한 봄이 다가오면서 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컬러와 반짝이고 탱글한 ‘탕후루 립’이 인기를 모으면서 볼륨 있는 입술 연출을 강조한다.

토니모리는 입체적인 광택감의 글레이즈 코팅으로 영롱하고 볼륨 있는 입술로 연출해 주는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의 2024 SS 신규 컬러 3종을 선보였다.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은 독보적인 메가 샤인 글레이즈 코팅으로 다각도에서 균일하고 입체적인 광택감을 선사하며, 시원한 쿨링감이 도는 플럼핑으로 기존 뜨거운 플럼퍼와는 달리 자극감 없이 볼륨 있는 입술로 연출한다.

더불어 입술 온도에 사르르 녹는 모이스처 글로스 스틱으로 주름 사이 빈틈없이 코팅해 수분 증발을 막고 오랜 시간 광택감을 유지한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신규 컬러는 3가지로 ‘6호 스파클링 코랄’, ‘7호 솜사탕 핑크’, ‘8호 라벤더 블라썸’이다.

‘6호 스파클링 코랄’은 통통 튀는 탄산 속에 부드러운 코랄 컬러로 내추럴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날수 있게 도와주고 ‘7호 솜사탕 핑크’은 설레는 핑크빛 나들이에 함께한 포근하면서도 달콤한 솜사탕 핑크 컬러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좋다. ‘8호 라벤더 블라썸’은 살랑이는 라벤더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듯한 뮤티드 바이올렛 컬러로 차분한 무드를 선사하여 쿨톤에게 제격이다.

토니모리의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 라인은 다른 컬러와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다채롭게 립 컬러로 연출 가능하다. 웜톤에게 적극 추천하는 조합은 ‘6호 스파클링 코랄’와 ‘5호 코랄 피즈’로 베이스는 ‘6호 스파클링 코랄’, ‘5호 코랄 피즈’는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쿨톤은 ‘7호 솜사탕 핑크’를 베이스, ‘3호 핑크 슈가’를 포인트로 레이어링하면 더욱 매력적이게 연출할 수 있다.

올봄 립 신제품은 볼륨감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네이처리퍼블릭 3.맥스클리닉
올봄 립 신제품은 볼륨감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네이처리퍼블릭 3.맥스클리닉

네이처리퍼블릭도 입술 볼륨감이 한껏 돋보이는 ‘허니 멜팅 립 플럼핑’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허니 멜팅 립 플럼핑은 입술 위 녹아드는 멜팅 텍스처가 끈적임 없는 고급스러운 광을 연출, 한층 더 도톰한 볼륨립을 선사한다.

온열감과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원료를 더블 배합해 탱글탱글한 볼륨감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허니 멜팅 립 만의 투명한 코팅막으로 밀착력을 높여 각질 부각 걱정 없이 쫀쫀하게 감기는 보습력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규 컬러는 립 플럼핑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11호 틴트 플럼핑’은 자연스럽고 퓨어한 핑크 컬러 발색이 돋보여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어느 피부톤에도 잘 어울리는 시스루 핑크 컬러로 레이어링할수록 틴티드 효과는 배가되며 탱글하고 생기있는 립 연출이 가능하다.

‘12호 무드 플럼핑’은 사용 후 입술 컬러 톤이 다운돼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일리로 손이 잘 가지 않던 과감한 립컬러 제품이 있었다면, 립 위에 무드 플럼핑을 레이어링해 톤다운시켜 세련되고 시크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맥스클리닉은 기존 ‘루즈스타 플럼핑 립타투팩(이하 립타투팩)'의 인기에 힘입어 순한맛 신규 컬러 2종을 선보였다. 립타투팩은 타투처럼 오랜 지속력과 자극 없이 입술을 일시적으로 채워주는 플럼핑 효과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한 발색을 자랑한다. 또한 필 오프 팩 타입으로 문신용 입술 팩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바르고 떼어내기만 하면 최대 72시간까지 립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컬러는 차분한 느낌의 선명하고 맑은 '클래식 레드'와 바르는 순간 얼굴을 밝혀주는 와인빛 채도감을 가진 '플럼 베리' 두 가지다. 밀착력을 높여주는 실리콘 팁을 사용해 양 조절이 쉽고 입술산과 입꼬리 등 디테일한 립 표현이 필요한 부분까지 섬세한 터치가 가능하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입술에 밀착되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립오일이나 립밤을 덧발라주면 촉촉하고 글로시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