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스킨십 강화'... 화장품 업계, 새로운 유통망 확충 '총력'
상태바
'고객과 스킨십 강화'... 화장품 업계, 새로운 유통망 확충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0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큰,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브랜드관 구축
토코보 립 마스크,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바이레도, 신세계百 강남점 오픈스테이지 팝업
오스템파마, 본사 공식 스토어 '뷰센몰' 오픈
이넬화장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입큰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브랜드관을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입큰
이넬화장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입큰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브랜드관을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입큰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새로운 유통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이넬화장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입큰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브랜드관을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론칭과 동시에 판매 랭킹 상위권을 기록했던 ‘퍼피 글로우 틴트’와 뷰티 유튜버 픽으로 유명한 ‘플랩원 페이스 팔레트’, ‘플랩 원 뮤즈 언더 아이포인터’ 등 스테디셀러들이 대거 입점했다.

대표 제품인 입큰의 ‘퍼피 글로우 틴트’는 젤리 텍스처의 맑고 선명한 꿀착 코팅 틴트로 작년 하반기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돼 퍼스널 톤에 맞는 웨어러블하고 레이어링 조합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그중 퍼피 글로우 틴트 2호 ‘모브문’ 컬러는 뷰티 유튜버 추천 및 K-팝 아이돌이 사용한 틴트로 유명세를 탄 제품으로 입점과 동시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입큰은 롯데인터넷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3월 5일부터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 $14 이상 구매시 멜로우 립밤 증정 혜택, $30 이상 구매 시 라벤더 파우치 증정, $50 이상 구매 시 콜라보 탬버린 백이 증정된다.

토코보는 입술 각질 케어와 보습을 동시에 해결해 줄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를 공식몰 판매와 함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고 밝혔다. 사진=토코보
토코보는 입술 각질 케어와 보습을 동시에 해결해 줄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를 공식몰 판매와 함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고 밝혔다. 사진=토코보

토코보는 입술 각질 케어와 보습을 동시에 해결해 줄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를 공식몰 판매와 함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고 밝혔다.

작년 7월 출시한 ‘비타 글레이즈드 립 마스크’가 뛰어난 보습감과 탱글한 광택감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데 이어, 스크럽 기능을 더한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를 선보이며 립 케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는 잠자는 사이 입술 피부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는 노워시 스크럽 립 마스크로, 슈가 스크럽이 멜팅되어 부드럽게 입술 각질 제거를 도와주고 레몬 에센셜 오일, 수크로오스(슈가) 및 올리브 오일 성분이 고함량 함유돼 건조한 입술에 탁월한 보습 영양감을 선사한다.

비건 성분 100%의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예민해진 입술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레몬 에센셜 오일 성분의 프레쉬한 향을 담아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제품력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상은언니’의 PICK으로 론칭 전 먼저 소개되어 주목을 끌고 있다.

토코보는 이번 ‘레몬 슈가 스크럽 립 마스크’ 공식몰 및 올리브영 온라인몰 동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올영세일 기간 동안 22%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공식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본 제품 1개 구매 시 15%를, 2개 구매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3월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위치한 오픈스테이지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바이레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3월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위치한 오픈스테이지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바이레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3월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위치한 오픈스테이지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의 대표 향수 ‘모하비 고스트(MOJAVE GHOST)’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모하비 고스트의 모든 것을 담은 뮤지엄 콘셉트의 공간을 선보인다.

2014년 첫 출시된 이 제품은 황량하고 척박한 모하비 사막에서 꽃을 피우는 고스트 플라워(Ghost Flower)의 매혹적인 생존력과 강인한 생명력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다.

머스키한 암브레트와 신선한 베리향으로 시작해 파우더리하면서도 달달한 꽃향, 마지막으로 이어지는 따뜻한 시더우드와 머스크향까지 풍부한 꽃향과 중성적인 우디향을 모두 품고 있어 성별이나 연령, 계절에 관계없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바이레도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모하비 고스트에 대한 스토리와 배경, 제품 풀 라인업 등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박물관으로 만들었다. 건조한 사막 느낌의 뮤지엄 안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빛을 받으며 꽃을 피우는 고스트 플라워를 만나볼 수 있으며, 도슨트의 해설을 들으며 향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9㎡(약 30여평) 규모의 널찍한 공간에 자리 잡은 바이레도 팝업스토어는 마치 모하비 사막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건조하고 척박한 사막으로 꾸며졌다. 고객들은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즉석 사진 인화가 가능한 포토부스, 투명한 고스트 플라워를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 모하비 고스트 캠페인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 포토월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곳곳에는 모하비 고스트의 풀 라인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제품들을 배치했다. 오 드 퍼퓸 향수를 비롯해 모하비 고스트 헤어 퍼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바디크림, 핸드크림 등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다

바이레도는 모하비 고스트 팝업 오픈을 기념해 운영 기간 중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바이레도 공식 채널을 통해 도슨트 투어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는 오 드 퍼퓸 샘플 2종을 선착순 증정하고 팝업스토어 현장이나 신세계강남점 1층에 위치한 바이레도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30만원 이상 구매 시 오 드 퍼퓸 12ml, 40만원 이상 구매 시 오 드 퍼퓸 8ml과 바이레도 거울, 50만원 이상 구매 시 14만 5,000원 상당의 바이레도 트와 미니어처(8ml x 3) 정품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기프트를 선착순 추가 증정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 바이레도 로고가 새겨진 투명 키링을, 오 드 퍼퓸 향수 50ml 혹은 100ml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바이레도 투명 PVC 백을 증정한다.

키링과 PVC 백은 전세계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국내 한정판으로, 사막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물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 제작됐다.

오스템파마는 3월 4일 본사 공식 스토어 ‘뷰센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오스템파마
오스템파마는 3월 4일 본사 공식 스토어 ‘뷰센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오스템파마

한편 오스템파마는 3월 4일 본사 공식 스토어 ‘뷰센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뷰센몰은 멤버십 제도로 운영되며 오스템파마는 뷰센몰 회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적립금 및 생일축하 쿠폰 발행, 무료 배송서비스 등 총 구매액에 따른 멤버십 등급 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뷰센몰 오픈을 기념해 오스템파마는 뷰센 덴탈케어 기획세트 4종을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최대 32% 할인가로 한정 판매한다. 기획세트 4종은 치아미백제 및 치아미백패치 등으로 구성된 미백케어 세트 2종과 시린이 치약 및 충치 케어 치약, 더블와이드 칫솔 등으로 구성된 기능성케어 세트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1,000원 또는 2,000원에 베스트셀러 치약과 칫솔을 구매할 수 있는 ‘웰컴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뷰센 미니치약(40g) 또는 칫솔 1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가지를 모두 구매하고 싶은 고객은 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할인 행사 및 경품 추첨 이벤트 등을 안내하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