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 광채 내기... 가을 시즌 겨냥한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 광채 내기... 가을 시즌 겨냥한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주차 화장품 신상] 보습과 윤광 케어 내세운 스키케어 신제품들
쏘내추럴, 윤광 케어 도와주는 글로우 토너
파뮤, 보습 탁월 오일 함유 리포좀 광채 세럼
셀코스메트, 피부 광채 향상 에센스 타입 로션
구달 한정 기획, 라이온코리아 콜라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 시즌이 되면서 보습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9월 4주차에는 그중에서도 보습 케어와 함께 매끈한 윤광 케어까지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쏘네추럴 2.파뮤 3.셀코스메트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 시즌이 되면서 보습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9월 4주차에는 그중에서도 보습 케어와 함께 매끈한 윤광 케어까지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쏘네추럴 2.파뮤 3.셀코스메트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에 돌입하자 보습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9월 4주차에는 그중에서도 보습 케어와 함께 매끈한 윤광 케어까지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쏘내추럴은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에 우수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살버터 글로우 토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크림 워터 베이스로 무거움이나 끈적임 없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주고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윤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 준다.

주요 성분인 살버터는 100% 식물성 비건 원료로 피부 온도에 잘 녹는 균일한 연화 능력으로 모공을 막지 않아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며, 점착성 타입의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전달하게 돕는다. 또한 해바라기씨와 호호바씨 오일이 함유되어 우수한 보습력과 빠른 흡수력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 라인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동물실험은 물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파뮤는 수분 보습에 탁월한 식물성 오일 및 5중 히알루론산을 초고압 기술로 빚어낸 리포좀 광채 세럼 ‘글로우 드롭스’를 출시했다.

화장품 유효성분과 수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블루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은 층까지 수분 보습이 빠르게 전달돼 피부 진정 및 수분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광채 세럼이다.

비타민 E성분으로 피부 산화를 예방하는 메도우폼씨오일과 피지분비를 조절하는 마카다미아씨오일, 올리브 유래 식물 성분으로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스쿠알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동백나무씨오일을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셀코스메트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해 셀렉티브 라인의 새로운 제품으로 에센스 타입 로션인 ‘셀리프트 로션’을 내놓았다.

피부 광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셀룰라 스킨케어 루틴의 가장 첫 번째 단계다. 토너로 피부를 정리한 후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 목, 데콜테 라인 전체에 셀리프트 로션을 손끝으로 도포해 주면 다음 스킨케어 제품이 더욱 잘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피부 상태가 완성된다.

셀코스메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셀컨트롤 공법으로 탄생한 싸이토펩 셀룰라 추출물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피부를 즉각적으로 보습하고 강력한 피부 리바이탈라이징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인삼 추출물, 로얄 젤리 추출물, 그리고 해양 유래 엘라스토 콜라겐 복합체로 피부 면역을 향상시키고 활력을 부여한다.

또한 셀리프트 로션의 알로에 페록스, 판테놀 성분은 건조한 겨울 공기에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키며,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리하고 밝혀준다.

한편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기획 세트와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스킨케어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구달이 선보인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크림’의 한정 기획 세트는 전국 올리브영과 클럽클리오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구달의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크림은 비타민A가 풍부한 제주 흑당근추출물(당근추출물)과 저자극 캡슐 레티놀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데일리 탄력 케어 라인이다.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은 모공그늘개선 등 모공주름부터 색소침착까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모공의 A-Z까지 케어해 주며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크림’은 밀도 높은 쫀쫀한 제형으로 48시간 동안 보습장벽이 지속돼 환절기에도 피부 컨디션을 탄탄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 기획세트는 앰플과 크림 모두 본품과 더불어 미니어처와 함께 구성됐으며 앰플 기획 세트는 본품 30ml와 미니어처 9ml*2개, 크림 기획 세트는 본품 50ml와 미니어처 15ml*2개로 구성됐다.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기획 세트와 콜라보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구달 2.라이온코리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기획 세트와 콜라보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구달 2.라이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의 여드름 케어 브랜드 페어아크네는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 한 '페어아크네 X 마이멜로디&쿠로미 에디션’을 출시했다.

적용 제품은 여드름 치료제인 ‘페어아크네 크림(일반의약품)’이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캐릭터를 패키지에 스티커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약국에서 판매되는 '페어아크네 크림'은 여드름 치료제로 1020세대뿐 아니라 성인 여드름에 특화돼 있다. 우수한 항염·항균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피코놀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 성분을 배합해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 완화, 여드름균에 대한 살균 효과를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