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가로수길에 향기가... 화장품 브랜드 팝업 스토어 눈길
상태바
신사동 가로수길에 향기가... 화장품 브랜드 팝업 스토어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레도, 2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더마펌, 티웨이 항공 기내 면세점 입성
트리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가 입점
뷰센, 7월 한달간 올리브영서 특별 행사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에도 불구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이레도 2.더마펌 3.트리셀 4.뷰센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에도 불구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이레도 2.더마펌 3.트리셀 4.뷰센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에도 불구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망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바이레도 가로수길 뷰티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바이레도는 가로수길 뷰티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니치 향수를 좋아하는 20~30대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바이레도의 구매 고객은 약 70%가 2030으로 구성돼 있어 가로수길 상권을 활성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곳은 기존 도산점과는 달리 뷰티 제품만을 판매하는 뷰티 특화 매장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향수와 바디케어, 홈 프래그런스 및 메이크업 등 브랜드의 모든 뷰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 상주하는 뷰티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또한 이번 매장은 기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의 심플하고 세련된 외관과 인테리어를 그대로 차용했다. 차분한 그레이 색상의 핸드 메이드 벽돌을 사용한 건물 외관은 전통적인 돌담 쌓기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전면의 커다란 통창을 통해 스며드는 자연 채광은 브랜드의 미니멀한 이미지와 대조되는 자연스러운 색조를 완성시켜 준다.

매장 내부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브랜드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다. 현대적인 느낌의 차가운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렬한 레드 색상의 소나무 테이블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바이레도의 창립자 벤 고햄이 직접 선택한 떠오르는 한국의 신진 아티스트 ‘이희준’의 대형 작품이 전시돼 세련된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바이레도는 가로수길 뷰티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0% 웰컴 혜택과 함께 향수 및 메이크업 샘플을 증정하는 등 이달 말까지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더마펌은 티웨이 항공 국제선 기내 면세점에 입점하며 면세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티웨이 항공 기내 면세점 입점은 지난 2021년 2월 에어서울 국내선, 2022년 8월 에어서울 국제선에 이어 세 번째다. 더마펌은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기내 면세점에 입점하며 면세 유통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티웨이 항공 기내 면세점의 입점 품목은 신제품 ‘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와 ‘수딩 리페어 크림 R4’다. 해당 제품들은 기내 입점 이후 일본, 태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제노선에서 고루 판매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엘앤피 코스메틱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트리셀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가 입점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을 맞아 트리셀은 브랜드 대표 제품인 데이/나이트 샴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선보이며, 고객이 보다 쉽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했다.

트리셀은 전 구매 고객에게 숙면에 도움을 주는 필로우 미스트를 선물로 증정하고, 선착순 구매 고객 500명에게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와인 칠링백을 증정한다. 또한 7월 내 포토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여름철 두피 관리를 위한 트리셀 카로틴 쿨링 스케일러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과 ‘관악 타운점’에서 7월 한 달 간 뷰센 단독 매대 운영 및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올리브영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제품은 오스템파마의 미백 제품 라인업 3종으로 치약형 치아미백제 ‘뷰센28’과 ‘뷰센15’, 겔타입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다.

오스템파마는 올리브영 2개 매장에서 ‘뷰센28’은 본품과 미니 제품(20g)으로 구성된 ‘증정기획팩’을 30% 할인가로 제공한다. ‘뷰센15’와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는 각각 30%, 29% 할인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