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진정 스킨케어 신제품, 여름 시즌 정조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진정 스킨케어 신제품, 여름 시즌 정조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피부 진정 도움 주는 스킨케어 신제품들
어퓨, 베스트셀러 시카 라인 업그레이드
토니모리, 예민해진 피부 케어 비건 라인
스킨1004, 산뜻한 보습 효과 선사 크림
파우, 피부 온도 낮춰주는 쿨링 마스크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수분 아이 패치
더마펌, 다크서클 케어 다기능 아이크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된 7월 1주차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사진=1.어퓨 2.토니모리 3.스킨1004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된 7월 1주차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사진=1.어퓨 2.토니모리 3.스킨1004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된 7월 1주차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특히 클린뷰티를 내세운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면서 MZ세대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스테디셀러인 마데카소사이드 라인을 리뉴얼한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3종을 선보였다.

어퓨의 마데카소사이드는 지난 2017년 출시된 이래 누적 판매 580만개 판매고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어퓨의 베스트셀러 시카 라인이다. 피부 진정과 손상 회복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시카 성분으로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는 리포좀 대비 60배 더 작아진 테트라좀 입자로 마데카소사이드 2세대 대비 최대 10배 빠른 흡수력을 선사한다.

피부 친화력을 높여 안정화된 인지질 형태의 테트라좀 입자는 시카 성분을 각질층으로 전달해 흡수가 깊게 도달하도록 도우며 모공 크기의 1/10,000 사이즈인 2~5nm의 입자로 유효 성분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 고순도 TECA, 시카 프로바이오틱스 등 7가지 시카 유효 성분도 업그레이드돼 강력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제품은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크림’과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앰플’,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토너’ 등 총 3종이다.

어퓨는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원료와 용기까지 클린뷰티를 실천하고자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인증 원료를 사용했으며, 콩기름 인쇄를 적용하고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생용지의 단상자로 포장했다.

토니모리는 예민하고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클린뷰티 비건 라인 ‘퓨어듀’ 4종을 내놓았다. 미국 대형 유통 업체 ‘타겟’과 편집숍 ‘얼타’ 채널 기준 200가지 피부 유해 성분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벨기에 비건 인증까지 완료한 제품이다.

클린뷰티 기준의 까다로운 처방으로 구성된 순한 식물유래 원료와 티트리 성분, 유자 성분이 함유돼 피부 모공 및 생기, 결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재활용이 필요 없는 친환경 ALL PP 용기를 사용해 피부와 환경 모두에게 착한 제품이다.

제품은 유백색의 약간의 점도가 있는 ‘퓨어듀 티트리 앤 유자씨 생기 토너’와 수분이 풍부한 가벼운 ‘퓨어듀 티트리 앤 유자씨 생기 에센스’, 수분과 영양감이 있는 ‘퓨어듀 티트리 앤 유자씨 생기 아이크림’, 꾸덕한 고농축 크림 제형의 ‘퓨어듀 티트리 앤 유자씨 생기 크림’ 4종 으로 구성됐다.

스킨1004는 독자 개발 성분 ‘니들 리프 트리 콤플렉스’와 병풀 성분으로 즉각적인 피부 진정을 경험할 수 있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티트리카 B5 크림’을 선보였다.

또한 보습에 뛰어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피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때문에 냉방이 상시적인 실내에서 활동이 많은 직장인에게 일상템으로 제격이다.

무더위로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선사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피부 탄력에 뛰어난 세라마이드NP 성분과 스킨1004의 특허 성분 ‘시카 엑소좀’을 함유해 탄력과 진정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파우는 냉난방, 자외선 등의 자극적인 환경으로 인한 자극들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켜주는 쿨링 마스크 ‘스킨솔루션 sos마스크’를 출시했다.

피부온도 감소(쿨링) 평가 인체적용 시험 결과 일시적 피부 온도 –8도 감소 효과를 확인했으며 냉장고에 넣지 않아도 붙이기만 해도 화끈거리는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준다. 또한 100% 천연 목화 솜털 시트로 피부에 부드럽고 자극 없이 밀착돼 메마른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TFC8의 강력한 힘으로 눈가에 깊은 탄력을 채우고 광채를 부여해 환하게 케어해주는 ‘더 아이 패치’를 새롭게 내놓았다. 리바이탈라이징 하이드로젤 아이 패치로, 20분 만에 리프레쉬된 눈가 피부를 선사한다. 건조하고 지친 눈가에 수분을 충전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생기 부여 및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영양을 채워주는 TFC8과 아세틸레이티드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란토인이 배합돼 예민한 눈가에도 피부 깊숙이 수분감과 탄력을 채워 줌과 동시에 피부 광채를 부여해 그동안의 눈가 피부 고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용 케이스로 개별 포장되어 고영양 제형의 패치를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으며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1.파우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더마펌
사진=1.파우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더마펌

한편 더마펌은 눈 밑 표면 멜라닌 색소 개선을 위해 영양을 공급해 주는 촉촉한 아이크림과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한 주황빛 살구색 컬러 피그먼트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완성한 다크서클 집중 트리트먼트 제품인 ‘펩트아이드 다크서클 크림’을 선보였다.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크림 제형이 피부에 얇고 촉촉하게 밀착돼 눈 밑 주름 끼임이나 밀림 없이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고 가볍게 가려주며, 오랜 시간 동안 커버력이 유지된다. 또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했다.

연약한 눈가 피부를 위한 저자극 성분 처방으로 눈가 자극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13종의 멀티 펩타이드는 탄력 개선을, 비타민C(아스코빅애씨드)는 눈가 피부의 항산화를 도와주고,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눈 밑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