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의 동반자로... 화장품 기업 '노블레스 오블리쥬' 실천
상태바
취약계층의 동반자로... 화장품 기업 '노블레스 오블리쥬' 실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1.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 '아리따운 물품나눔' 24억원 물품 기탁
애경, 청양군 치성천·후동천 가꾸기 행사 진행
화장품사, 점자의 날 맞아 점자 태그 지원 눈길
라엘, 여성 청소년을 위해 안심팬티 천장 기부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뷰티 기업들의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확대되고 있다. 사진=1.아모레퍼시픽그룹 2.애경산업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뷰티 기업들의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확대되고 있다. 사진=1.아모레퍼시픽그룹 2.애경산업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뷰티 기업들의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2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4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마련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물품 기부 활동으로 2005년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해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규모를 확대했다.

매년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적 기준 895억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3만8,00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라네즈, 이니스프리, 려, 한율, 라보에이치 등 16개 브랜드가 기부한 24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1,500여 곳에 전달한다.

애경산업은 지난 11월 7일 충청남도 청양군의 하천인 치성천·후동천을 가꾸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성천·후동천 가꾸기 행사는 애경산업과 충청남도, 도랑가꾸기공동체가 공동으로 협약한 ‘충청남도 도랑가꾸기사업’의 일환이다. 애경산업의 공장, 물류서비스센터가 위치한 청양군의 치성천과 후동천의 친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올해 치성천·후동천 가꾸기 행사에서는 치성천변 ‘애경라일락길’에 약 190미터 길이로 락일락 1500주, 황금조팝 1500주, 꽃잔디 3800주 등을 식재하고, 후성천 유역 하천을 정비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애경라일락길은 지난 2020년부터 조성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조성한 300미터에 이어 올해 190미터를 더해 총 490미터 길이로 조성됐다.

이에 앞서 ‘점자의 날’ 맞아 점자 태그 지원에 나선 화장품 기업들도 관심을 모았다. 애경산업은 지난 11월 2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점자 태그(Tag)’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최근 스킨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 라이온코리아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안전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돕기 위해 제품 식별용 점자 태그를 제작·보급했다.

점자 태그 지원은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과 라이온코리아를 포함한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사(LG생활건강, 한국P&G, 헨켈홈케어코리아)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형 체결방식으로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다.

제작된 점자 태그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기부한 57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으며, 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사진=1.애경산업 2.라이온코리아 3.라엘
사진=1.애경산업 2.라이온코리아 3.라엘

한편 라엘은 지파운데이션 제3회 기부런 캠페인 ‘2022 RUN for the MOON(이하 런포더문)’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초경을 시작한 여성 청소년들 위해 안심팬티 1,0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인 라엘 ‘안심팬티’는 생리혈을 흡수하는 동시에 샘을 막아주는 방수 기능이 있어 초경을 시작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편안한 월경 기간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친환경 재생섬유로 만들어진 천연 밤부레이온으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청소년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