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유통街] 본격 가을 시즌, 패션·리빙 행사 '봇물'
상태바
[이주의 유통街] 본격 가을 시즌, 패션·리빙 행사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9.23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파크몰, '더 드림 리빙페어'
롯데 야외 아울렛 이색 이벤트 열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산리오 마켓'
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현대百, '무스너클·노비스' 팝업스토어
GS샵, '컴피 플리스 재킷' 판매 방송
이랜드 에블린, '블린 브라렛' 출시
뉴발란스 팝업스토어, 신세계 강남 오픈
AK플라자, '충청북도 뷰티 초대전'
BAT, '글로X백야드빌더' 팝업스토어
'쿠팡모터스 가을페어' 2주간 진행
'시몬스 현대 무역센터점' 리뉴얼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아이파크몰 '더 드림 리빙페어', 롯데 타임빌라스 전경 사진, 다이소 감성캠핑 제품 이미지,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산리오 마켓 전경. 사진= 각사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아이파크몰 '더 드림 리빙페어', 롯데 타임빌라스 전경 사진, 다이소 감성캠핑 제품 이미지,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산리오 마켓 전경. 사진= 각사

유통업계가 갑자기 다가온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패션과 리빙 행사가 많은 가운데 야외 나들이를 위한 기획전도 열린다.

아이파크몰은 70여 개의 가구 및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참여 하는 ‘더 드림 리빙페어’를 오는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총 18일간 실시 한다. 

대표 혜택으로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에서 특가 한정 품목을 30% 할인 판매 하며, 독일 유명 가죽소파 브랜드 무스터링 전 제품 최대 20% 할인,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 소파&스툴 세트 10% 할인 등이 있으며, 침구 브랜드 슬립앤슬립과 로라애슐리에서 카페트, 담요 및 차렵 이불 등을 최대 60% 할인 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썰타침대의 신제품과 아이파크몰에서 단독 판매 중인 메트리스 상품을 최대 26% 할인 하며, 소파 브랜드 다우닝의 특가 제품 2종과 올가죽 소파 5종이 최대 16%, 패키지 상품 구매 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 한다.  
 
이와 함께 9개의 키즈 가구 전문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키즈 가구존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키즈 가구 전문 브랜드 피노키오에서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라이프타임 전 제품을 20%, 컴프프로 슈퍼 심플라인 및 울트라 데스크를 최대 11%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롯데 아울렛은 가을 시즌을 맞아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서는 인기 희귀식물과 꽃, 야생화, 공기청정 식물, 수제토분 등을 한 자리에 모은 대규모 식물 마켓인 ‘롯데아울렛 식집사 페스티벌(9월23일~25일)'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희귀식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과 식물을 경험할 수 있는 '플라워 마켓'도 타임빌라스야외 잔디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화훼 플랫폼 '오늘의꽃', 온실 가든 카페를 운영하는 '웁스어데이지', 월동 야생화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W가든'과 협업하여 다발 꽃 판매부터 레이어링 다육이를 고객이 직접 커스텀 할 수 있는 '나만의 식물 체험 공간'을 선보이며, 해외에서 들여온 수입목과 야생화 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운영하는 산리오 마켓에서는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40% 상승하였고, 7월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전년대비 70%의 매출이 상승했다.

청량리점은 포토존 및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을 구비하여 차별화 요소를 줬다. 또한 토이저러스에서 개발한 포토카드 키홀더 등의 단독 상품은 오픈 이후 1달동안 4,500개가 완판되어 추가 생산을 했다.

김포공항점은 고객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태츄와 아트월을 활용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먼저 오픈한 청량리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가 높은 봉제완구,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 구색을 보강하는 등 100개 이상의 품목을 확대했다. 단독 상품도 기존 5종에서 20여종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다이소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용품의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소품,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로, 기존 캠핑도구 거치대와는 다르게 독특한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캠핑 수납용품은 폴딩박스와 수납 파우치 등을 판매한다. '다용도 폴딩박스'는 카키, 블랙, 그레이톤으로 여러 색깔을 구매해 배치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캠핑 폴딩 박스 고무나무 상판'을 같이 구매하면 캠핑용 '감성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이 밖에, 가을 캠핑을 낭만적인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캠핑 조명을 선보인다. 캠핑 텐트 라인을 따라 'LED앵두 전구'를 설치하면 쉽고 간단하게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고, 여기에 전구 모양의 '캠핑 스트링 전구'를 여러 개 포인트로 걸면 더욱 느낌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현대백화점 목동점 '노비스', 25 오전 10시에 방송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컴피 플리스 재킷', 에블린 신상품 '블린 브라렛' 모델컷, 뉴발란스 MADE 팝업스토어, 모델 아이유. 사진= 각사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현대백화점 목동점 '노비스', 25 오전 10시에 방송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컴피 플리스 재킷', 에블린 신상품 '블린 브라렛' 모델컷, 뉴발란스 MADE 팝업스토어, 모델 아이유. 사진= 각사

갑자기 싸늘해진 날씨에 패션 상품 행사도 대거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무역센터점 6층에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Moose Knuckles)'과 '노비스(Nobis)'를 선보이고, 목동점 2층에 노비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올 겨울 시즌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매장 수를 지난해(30여개) 대비 20% 가량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압구정본점·더현대서울 등 전국 10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등 전국 13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40여 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GS샵은 25일 오전 10시에 쇼핑과 기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프로젝트의 '컴피 플리스 재킷'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기 위해 만든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판매채널의 다양화를 위해 20년부터 GS샵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방송하는 컴피 플리스 자켓은 가을에는 아우터, 겨울에는 이너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이다. 후드 집업 스타일에 보아털 소재로 만든 양면 플리스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에블린은 신제품 '블린 브라렛'을 출시했다. '볼륨 맛집 에블린'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10mm기본 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하며 15mm추가 패드를 함께 증정해 상황에 맞게 원하는 만큼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컵 내부 원단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가슴을 모아주며, 통기성까지 우수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레이스 디테일이 로맨틱한 느낌을 자아내며, 고객 관점 디자인과 상품 설계를 통해 군살 보정 등의 기능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에블린의 신제품 블린 브라렛은 기본 컬러 블랙을 비롯해 아이보리, 라이트카키, 다크 옐로우 등 총 5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뉴발란스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뉴발란스 MADE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0일 오픈한 뉴발란스 MADE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뉴발란스의 대표 상품 990 모델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공간이다. 해당 공간은 국내 최대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도 가장 공을 들이는 공간으로, 주로 명품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는 공간이다. 스포츠 브랜드가 단독으로 팝업 매장을 전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뉴발란스 스니커즈 프리미엄 라인 'MADE IN USA' 디렉터 테디 산티스가 90년대 뉴욕 배경의 빈티지 클래식 무드 저택 라운지를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 됐다.

특히 테디 산티스의 콜라보레이션 모델인 990 V1, V2, V3부터 MADE IN USA/UK라인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MADE IN USA와 UK 클래식 헤리티지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90GR1, 990BK1, 992GR 등과 같은 신상품을 래플을 통해 추첨 발매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 AK플라자 분당점 ‘충청북도 뷰티 초대전’, 글로X백야드빌더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리뉴얼 매장 전경, 쿠팡, 가을맞이 필수 자동차용품 모아 ‘쿠팡모터스 가을페어’ 이미지. 사진= 각사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 AK플라자 분당점 ‘충청북도 뷰티 초대전’, 글로X백야드빌더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리뉴얼 매장 전경, 쿠팡, 가을맞이 필수 자동차용품 모아 ‘쿠팡모터스 가을페어’ 이미지. 사진= 각사

AK플라자는 분당점에서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충청북도 뷰티 초대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K플라자가 충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충북 지역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함을 알리고 동시에 신생 브랜드의 판로를 개척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러브 오송'을 테마로 충청북도의 경쟁력 있는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일간 진행되는 '충청북도 뷰티 초대전' 행사에는 충북테크노파크 화장품 공동브랜드 '샤비(C#AVI)'를 포함 총 9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우수한 품질의 코스메틱 제품과 함께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이너뷰티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 제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해 온라인 판로 지원에도 힘썼다. 

BAT로스만스는 백야드빌더(Backyard Builder)에서 '글로X백야드빌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에 캠핑 감성을 담은 '어디서나 즐거움을 부스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백야드빌더와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꾸며졌다. 백야드빌더 성수를 메인으로, 답십리, 분당 지점에서 각각 '글로X백야드빌더'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특히 백야드빌더 성수에서는 마스코트 빌리와 글로 로고가 그려진 포토존, 캠핑 콘셉트존 등으로 꾸며져 글로 브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를 찾은 모든 방문객들은 두 브랜드의 아웃도어 감성을 담아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스티커를 받을 수 있으며, 글로 멤버십 가입 및 SNS 이벤트 참여를 통해 시원한 음료와 글로 프로 슬림 한정판 스킨 및 키링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자동차용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쿠팡모터스 가을페어'를 10월 2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쿠팡모터스 가을페어'는 차량관리 용품과 차량용 액세서리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역대 가장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불스원, 소낙스, 넥센타이어, 더클래스, 아이나비, 더존, 로드몬스터, 다이치, 필립스 등 51개 자동차용품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와우회원만을 위한 할인 혜택도 푸짐하다. 와우회원 전용 세일 상품과 더불어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천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천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브랜드별 인기 상품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 돼있다.

시몬스침대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에 '시몬스 현대 무역센터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매장에는 '국민 혼수침대'로 잘 알려진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윌리엄(William)', '헨리(Henry)'와 함께 '헬렌(Helen)', '버나드(Bernard)' 등 인기 모델들이 비치돼 시몬스가 구현하는 최상의 수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혼수 시장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룩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의 제품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다. '올로(Olo)', '모나(Mona)'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이 놓여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 팁을 제공한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현대 무역센터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가격 할인과 사은품 베딩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사은품은 금액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인 만큼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몬스는 예비부부를 위한 '시몬스 썸머 웨딩 프로모션'과 자녀 침대 구매를 고려 중인 학부모를 위한 '슈퍼싱글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