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있는 곳엔 어디나'... 화장품 업계, 유통망 확장 '눈길'
상태바
'고객 있는 곳엔 어디나'... 화장품 업계, 유통망 확장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라퓨즈·잇츠한불·동성제약, TV홈쇼핑 공략
브이앤코, 시코르와 29cm 입점...온라인 확장
닥터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T2점 팝업 오픈
올리패스 알엔에이, 뷰티플레이서 체험 서비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코로나로 주춤했던 홈쇼핑 유통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사진=1.더 라퓨즈 2.잇츠한불 3.동성제약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코로나로 주춤했던 홈쇼핑 유통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사진=1.더 라퓨즈 2.잇츠한불 3.동성제약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코로나로 주춤했던 홈쇼핑 유통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다양한 화장품들이 홈쇼핑 시장 진출에 나서며 하반기 주력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 또한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유통 입점 소식과 다양한 팝업 행사들이 이어지면서 가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고객 잡기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먼저 셀리버리 리빙앤헬스가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더 라퓨즈는 25일 오후 2시 55분 CJ 홈쇼핑에서 대표 제품인 ‘R3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을 최초 론칭 예정이다.

CJ오쇼핑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이 백화점을 운영하는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프로그램인 ‘동백점’을 통해 선보이는 이 제품은 바이오 특허 전달기술 ‘라이브 딜리버리(Live Delivery)와 피부 노화 징후 해결에 도움을 주는 독자적인 피부 유효성분 ‘알쓰리 펩타이드 (R3 Peptide)’가 적용된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지난 1월 론칭 이후 글로벌 모델 배두나를 발탁하며 다양하고 차별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전달세럼’으로 불리면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그동안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나섰으며 최근 홈쇼핑과 온라인으로 영역을 늘리고 있다.

잇츠한불의 화장품 브랜드 ICS는 23일 홈앤홈쇼핑을 통해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노화의 중요 요소인 단백질에 주목한 33년의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3세대 바이오슈티컬 신융합 단백질인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을 소재로 한 깊은 주름과 즉각적으로 보습을 개선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메인 성분인 ‘보튤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은 피부 내부의 콜라겐 붕괴를 막아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보툴리늄 유래 단백질과 피부 내 세포의 콜라겐 합성과 세포 성장을 돕는 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로 구성돼 있다.

이번 홈앤쇼핑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는 제품 론칭부터 꾸준히 함께한 배우 이승연의 셀프 홈 카메라를 통한 ‘찐팬 인증’ 시연 장면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앞서 동성제약은 지난 20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비건 새치 염색약 ‘이지엔 터치 비건 헤어컬러’를 론칭해 관심을 모았다. 이지엔 브랜드 사상 최초 홈쇼핑 방송이었다.

‘이지엔 터치 비건 헤어컬러’는 어둡게만 염색이 가능했던 기존 새치 염색약과는 달리, 트렌디한 컬러로 밝고 화사하게 새치를 커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라벤더 브라운’, ‘애쉬 브라운’, ‘초코 브라운’, ‘애쉬 블랙’ 등 4가지 컬러가 공개됐다.

또한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비건 염색약으로 3가지 허브성분과 6가지 식물성 단백질, 9가지 식물성 오일 등 ‘3/6/9 비건 처방’으로 생생한 컬러는 물론, 두피와 모발 건강까지 생각했다.

사진=1.브이앤코 2.닥터지 3.올리패스 알엔에이
사진=1.브이앤코 2.닥터지 3.올리패스 알엔에이

최근 브이앤코는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닷컴과 온라인 편집숍 29cm에 입점하며 온라인 채널 확장에 나섰다. 브이앤코는 독자복합성분 ‘코어텍틴’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어텍틴’은 피부 속 효소를 깨워 콜라겐을 증가시키는 ‘프로콜라겐’과 항산화 및 피부보습에 탁월한 ‘비타민C-히알루론산 결합체’, 탄력 유지를 도와주는 ‘엘라스틴’으로 이루어져 있다.

토너, 앰플, 크림, 마스크팩, 선 에센스 등의 주력 제품은 피부 본연의 힘과 탄력을 길러주는 ‘코어텍틴’ 라인과 시트러스 프레시향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전하는 ‘아로마틱’ 라인으로 구성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23일부터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T2점’에 ‘레드 블레미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11월 1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대형 LED화면에 ICT 기술을 접목해 제품을 소개하는 ‘디지털 뷰티바’ 형태로 운영된다. 누적 판매 1,1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물론,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업 선 등 레드 블레미쉬 라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닥터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팝업 스토어 내 비치된 태블릿 PC를 활용해 ‘닥터지 AI 옵티미’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얼굴 사진 촬영 후 간단한 설문에 대한 답변을 제출하면 8가지 유형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 적합한 제품 및 생활 습관 등에 대한 솔루션이 제공된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SNS 팔로우 이벤트 및 럭키드로우 행사도 진행한다. 닥터지 위챗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레드 블레미쉬 라인과 두피랩 2종이 포함된 키트 파우치를 증정할 예정이다. 럭키드로우 행사에서는 닥터지 제품 본품 및 샘플이 랜덤 증정된다.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보건복지부 후원을 받아 명동에 운영 중인 뷰티플레이에 입점해 체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2달간 뷰티플레이에서는 올리패스 알엔에이의 대표적인 헤어케어 HR.101 라인과 스킨케어 RS.101 라인 등 베스트셀러 라인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체험 행사 기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