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상태 분석합니다"...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다각화
상태바
"피부 상태 분석합니다"...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다각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세상, 닥터지 AI 옵티미 활용 고객 이벤트
더마펌 , 탄생 20주년 기념 고객 참여 프로모션
레페리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라이브 커머스
에프에이큐, 인기 제품 라이브 커머스 판매 눈길
지베르니, MZ세대 겨냥 주력 제품 영상 공개
최근 화장품 업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잇달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고은세상코스메틱 2.더마펌
최근 화장품 업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잇달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고은세상코스메틱 2.더마펌

최근 화장품 업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잇달아 전개하고 있다. 우선 고운세상코스메틱은 10월 3일까지 자사의 AI 피부 분석 및 화장품 판독 서비스인 ‘닥터지 AI 옵티미’를 활용한 ‘2022 고객 감사 고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부 분석 참여와 더불어 제품 1:1 성분 분석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피부 타입과의 매칭률에 따라 전 제품 75% 할인 쿠폰 또는 추가 성분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2022 고객 감사 고고’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닥터지 AI 옵티미 서비스’를 활용해 피부 유형을 바로 알고 건강하게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올해 3월 자사가 보유한 41만 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피부에 대해 학습한 AI와 닥터지만의 과학적인 알고리즘을 결합한 AI 피부 분석 및 화장품 판독 서비스 ‘닥터지 AI 옵티미 서비스’를 출시했다.

얼굴 사진 촬영 후 간단한 설문에 대한 답변을 제출하면 8가지 유형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 적합한 제품 및 생활 습관 등에 대한 솔루션과 희망 제품의 1:1 성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닥터지 자사몰에 로그인 한 후 닥터지AI 옵티미 서비스를 활용해 AI 피부 분석에 참여하면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룰렛 이벤트를 통해 호텔 2인 식사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자사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AI 피부 분석 후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1:1 성분 분석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1:1 성분 분석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선택하지 않도록 돕는 화장품 판독 서비스로 닥터지 제품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 제품도 분석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 이용 결과, 성분을 분석한 제품과 본인의 피부 타입의 매칭률이 75% 이상인 고객에게는 닥터지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한 7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해당 쿠폰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매칭률이 75% 미만인 경우 피부 타입에 적합한 성분 분석 관련 추가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더마펌은 브랜드 탄생 20주년을 맞이해 ‘스무 살 됐어요, 더마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이벤트로 브랜드 탄생 20주년을 축하하고 ‘건강한 피부’라는 일념 하나로 사랑받아온 더마펌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본인의 20주년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와 더마펌 패키지(1명)를, 더마펌 R4 4종 패키지(9명), 더마펌 R4 앰플 기획 세트(90명), 더마펌 트래블 키트(400명) 등 총 50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더마펌과 함께 본인의 20주년 이야기를 전하는 사연 공모 이벤트의 당첨 사연은 콘텐츠로 제작해 더마펌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마펌은 일러스트레이터, 유튜버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도 진행한다. 일러스트 작가 ‘아리(ari)’와 20주년 기념으로 콜라보레이션한 일러스트는 ‘아리’ 작가의 SNS 채널뿐만 아니라 130만 구독자 유튜버 ‘때껄룩(Take a Look)’ 플레이리스트 메인 화면으로도 만날 수 있다.

‘때껄룩’ 플레이리스트에서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마펌 플레이리스트 화면과 함께 파티 분위기 연출을 가장 잘 한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9(1명)과 아리 작가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굿즈인 스트링 파우치(300명), 더마펌 트래블 키트(100명)를 선물로 제공한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매도 눈길을 끈다. 사진=1.레페리 2.에프에이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매도 눈길을 끈다. 사진=1.레페리 2.에프에이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레페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레이블 라이버스(LIVERCE)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총 7일간 크리에이터 중심의 쇼핑라이브 위크 ‘겟레디위크(GetReadyWeek)’를 연다고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대표 콘텐츠인 ‘겟레디윗미’를 연상시키는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버스가 총괄 기획하였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우수한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레페리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일주일 동안 자신만의 양질의 큐레이션으로 최상의 라이브 커머스 플로우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레페리에 소속된 인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민스코’, ‘홀리’, ‘아랑’, ‘유리숍’이 참여한다. 브랜드 계열사에서 주최하여 주력 상품이 판매되었던 기존 쇼핑라이브 위크와 달리,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애정 하는 제품들을 직접 선택해 판매한다.

상품 구성은 크리에이터들이 장시간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았거나 유튜브 소셜 마켓 등에서 판매한 이력이 있어 제품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진정성 있는 후기가 있는 제품들로 이루어졌다.

‘비플레인’, ‘메디큐브’, ‘이니스프리’, ‘비레디’, ‘헤이네이처’, ‘바닐라코’ 브랜드 제품들이 선정됐으며,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컬러 메이크업, 뷰티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인기 뷰티 디바이스 포레오의 서브 브랜드 에프에이큐(FAQ)는 26일 오후 7시 ‘환절기 피부를 위한 홈 에스테틱 솔루션’을 주제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파워 고주파(RF) 기능으로 또렷하고 윤곽 잡힌 얼굴로 가꿔주는 ‘FAQ 101’제품을 비롯해 EMS프로 기능과 더욱 다양해진 8가지 풀 스펙트럼 LED 기능이 추가된 ‘FAQ 102’가 소개됐다. 또한 본품 구매 시 FAQ 제품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는 마누카 허니 성분의 ‘P1 프라이머’를 함께 증정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메이크업 브랜드 지베르니는 MZ세대를 겨냥한 하반기 주력 제품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지베르니
메이크업 브랜드 지베르니는 MZ세대를 겨냥한 하반기 주력 제품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지베르니

한편 메이크업 브랜드 지베르니는 MZ세대를 겨냥한 하반기 주력 제품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베르니의 고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의 지속·밀착·커버 특성을 담아낸 캠페인 영상은 ‘밀착’을 주제로 2개 공간에서 펼쳐지는 주인공 예은과 지베르니 밀착 군대의 고군분투 스토리가 담겨있다.

“한번 밀착은 영원한 밀착!”이라는 지베르니 밀착 군대 대원의 멘트를 통해 지베르니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드러내는 포인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베르니 밀착 캠페인’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영상 공개 외에도 지베르니 밀착 캠페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지베르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