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핫 뷰티템은?'... 화장품 업계, 히트 제품 발굴 총력
상태바
'최근 핫 뷰티템은?'... 화장품 업계, 히트 제품 발굴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4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바·메디힐, 올영세일 인기 제품 큰 성과 홍보
김정문알로에, 주력 선스틱 상반기 42만개 판매
지베르니, 주력 쿠션 11번가 라이브 랭킹 2위
씨케이디 개런티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가을 주력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히트 제품 발굴에 총력전에 나섰다. 사진=1.달바 2.메디힐 3.김정문알로에 4.지베르니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가을 주력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히트 제품 발굴에 총력전에 나섰다. 사진=1.달바 2.메디힐 3.김정문알로에 4.지베르니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가을 주력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히트 제품 발굴에 총력전에 나섰다. 다양한 행사 참여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는 동시에 좋은 판매고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먼저 달바는 스테디셀러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 9월, CJ올리브영이 진행한 올영세일 행사에서 전월 대비 404%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입점 이래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달바는 명절을 맞이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끌면서 미스트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이 제품은 세럼을 스프레이 형태로 개발해 고농축 세럼임에도 산뜻한 사용감으로 피부 유수분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과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다마스크장미꽃수를 77%로 뿌리는 순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메디힐도 신제품 패드 4종이 일주일간 진행된 9월 올영세일에서 총 54,761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100매입이 한 개 더 추가 제공되는 기획세트 상품이 단품으로 집계된 수량으로, 기획세트를 구성 품목 기준 두 개 낱개로 환산 시 약 9만6,000개에 이르는 판매량이다.

이번 올영세일에서 할인 판매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기획세트는 행사 시작 3일 만에 임시 품절되며 패드 대세감 속 메디힐 신제품 패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입증했다.

고민별 맞춤 케어를 부여하는 메디힐 신제품 패드 4종은 67mm의 큰 사이즈의 라운드형 사각 패드가 넓은 피부 면적을 꼼꼼히 커버해 유효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매의 넉넉한 수량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강점이다.

이에 앞서 김정문알로에는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이 올해 7월까지 누적 판매 42만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전년과 비교해도 580%의 판매율 신장을 보였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온도를 2.68ºC 낮추는 신개념 쿨링 선케어 제품으로, 올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틱형 화장품의 강세 속 쿠팡 선스틱 부문 판매랭킹 1위 및 올리브영 온라인 입점사 중 실시간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월별 판매 추이는 계절에 영향을 받는 선케어 제품의 판매 특성상 본격적인 여름을 준비하는 6월에 15만여개로 가장 많이 팔렸고, 서울 최고기온이 36.1℃를 기록, 무더웠던 7월의 경우 전년 대비 910%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제주 청정지역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건강한 알로에원료로 자연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그린슈머들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지베르니는 최근 진행한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 뷰티 카테고리 랭킹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밀착 시그니처 쿠션’은 방송 직후 베스트 500, 뷰티 카테고리 랭킹 2위를 기록했다

11번가 프로모션에서 선보인 지베르니의 신제품 ‘고밀착 시그니처 쿠션’은 피부를 가볍게 감싸는 포뮬러로 숨 쉬듯 편안하게 72시간 지속되며 오랜 시간 내 피부처럼 편안하게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입자 사이즈를 최대한 작고 균일하게 쪼갠 고밀착 시그니처 쿠션만의 G-fine Layering 공법으로 섬세한 파우더가 고밀착돼 무너짐 없이 정교하게 피부결을 커버한다.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없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자외선 차단, 블루 라이트 차단, 마스크 묻어남 방지 테스트를 완료한 3중 차단으로 온종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컬러 차트는 17호 포슬린, 21호 라이트 베이지, 23호 미디움 베이지로 구성됐다.

종근당건강의 뉴트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2'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의 뉴트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2'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종근당건강

한편 종근당건강의 뉴트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2'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제품 디자인은 강력한 캡슐 모티브를 통해 브랜드 시인성을 강조한 그래픽과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 사용성, 사용 이후의 재활용 단계까지 고민해 개발된 것으로 이번 심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본부 조영한 본부장은 “론칭 2년차인 CKD Guaranteed는 브랜드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경쟁력이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CKD Guaranteed만의 고유한 가치를 담은 용기 패키지 디자인과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