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한정판 에디션, 가을 女心 흔든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한정판 에디션, 가을 女心 흔든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에디션 제품들
수려한, 서하나 작가와 협업한 에디션 에센스
닥터그루트, 클림트 작품 담은 스페셜 에디션
러쉬코리아, 30여 가지 핼러윈 한정 제품 출시
신세계 자주, 웰니스 라인으로 화장품 출사표
셀더마, 아웃도어 패치...라벨영, 넥크림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9월 4주차에도 특별한 패키지의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봇물을 이뤘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수려한 2.닥터그루트 3.러쉬코리아
9월 4주차에도 특별한 패키지의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봇물을 이뤘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수려한 2.닥터그루트 3.러쉬코리아

9월 4주차에는 특별한 패키지의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봇물을 이뤘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한방 브랜드 수려한은 출시 20년을 맞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모던 민화’ 프로젝트 두번째 시리즈로 ‘진생 에센스AD 단청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한국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단청’을 모티브로 모던 민화를 그리는 서하나 작가와 협업해 탄생됐다. 전통적 아름다움의 단청을 모던 민화를 통해 현대적 재해석으로 에디션에 담았다.

‘단청’은 건축물을 아름답게 꾸미면서도 나무를 비바람과 병충해로부터 지켜주는 역할까지 하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문화유산으로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함께 추구하는 수려한의 철학을 담고 있다.

단청의 ‘오방색’은 진생 에센스AD에 담긴 다섯 가지 인삼 성분을 의미하며, 궁궐에서 사용한 ‘모로단청’을 디자인 모티브로 수려한의 특별한 품격과 우아함을 전달한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에디션은 기존 진생 에센스의 용량을 2배로 증량하고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해주는 ‘진생 시그니처 엠플’ 및 ‘진생 크림’, ‘천삼 골든 클렌징 폼’이 함께 증정돼 하절기 지친 피부를 하루 종일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도 론칭 5주년을 기념해 ‘닥터그루트 애딕트 키스 에디션 찬란한 절정’ 3종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닥터그루트가 론칭 이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세계적 명화 중 하나인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 ‘키스’가 찬란한 황금빛의 화려한 이미지로 제품 패키지에 표현됐다.

샴푸와 컨디셔너를 같이 진열하면 키스하는 연인의 모습이 하나의 그림으로 연결돼 욕실에 명화를 건 듯 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시간이 멈춘 듯 가슴 벅찬 키스를 나누는 명화 속 연인들처럼, 매일 머리를 감는 순간마다 애딕트 라인 특유의 깊은 향과 함께 행복하고 충만한 기분을 경험하길 바란다는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등 3종으로 출시되며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단백질 탈모케어가 가능하다. 비오틴, 카페인, 7가지 프리&파라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두피 영양성분과 금, 다이아몬드와 단백질 등으로 이뤄진 골드-프로틴 포뮬러를 3만5,000ppm 함유한 처방이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해준다. 식약처 보고 완료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6주 만에 빠지는 모발 수가 77% 개선되는 것도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 받았다.

러쉬코리아는 다가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30종의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집에서도 오싹하지만 즐겁게 핼러윈을 보낼 수 있도록 호박, 유령, 외계인 등 귀여운 모양의 제품부터 러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초 시트 마스크까지 재미를 더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은 꼬마 미라 모양의 배쓰 밤 ‘아이 원트 마이 머미’, 액체 괴물 슬라임 제형을 재현한 샤워 슬라임 ‘스파클리 펌긴’, 호박 얼굴 모양의 해초 시트 마스트 ‘펌킨’ 등이며 핼러윈 분위기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을 한층 북돋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올해에는 선물 포장 악세서리도 다수 선보인다. 재사용할 수 있는 코튼 포장재 낫랩(Knot Warp), 록타 나무의 껍질로 만들어 질긴 섬유질로 내구성이 좋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포장지 록타 랩(Lokta Wrap), 그리고 재사용할 수 있는 틴 케이스 등 13개의 포장재도 준비됐다.

차별화된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신세계 자주 2.셀더마 3.라벨영
차별화된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신세계 자주 2.셀더마 3.라벨영

한편 차별화된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뷰티 제품부터 친환경 생활용품, 퍼스널케어 용품으로 구성된 ‘자주 웰니스’라인을 선보였다.

그 중 뷰티 카테고리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바디 및 헤어케어 등으로 구성됐다. 비건 인증을 받은 신규 스킨케어 라인 2개와 99.9% 자연유래성분의 입욕제가 새롭게 출시됐다.

‘주스잇(Juice it)’은 건강 주스로 알려진 ABC주스(사과, 비트, 당근) 콘셉트의 피부정화 라인이다. 피부 노폐물은 제거하고 건강한 생기를 전달하는 제품으로 전 성분 비건 인증 및 저자극 EWG 그린 등급의 성분만을 사용했다. 친환경 포장재와 생분해 튜브,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리무버블 라벨 등을 사용해 환경 보호까지 고려했다. 클렌징워터, 클렌징폼, 필링젤, 스킨패드 등 총 7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파머스 비건(Farmer’s Vegan)’은 농장의 신선함과 원물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스킨케어 라인으로 씻어 내는 타입의 워시오프 마스크팩과 시트팩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다. 패키지부터 내용물까지 전 제품 비건 원료를 사용했으며, 제주산 오렌지껍질, 비쑥, 유자, 오트, 검정콩 등의 신선한 자연유래성분을 그대로 제품에 담았다.

이 외에도 고급 호텔 스파에서 즐기던 아로마 스파 테라피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입욕제 99.9% 퓨어 바스 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간편하게 티백을 우려내는 형태의 허브 입욕제로 기분전환을 위한 카렌듈라, 피부 생기를 위한 레몬녹차, 숙면유도를 위한 라벤더 등 총 5종으로 출시된다. 티백은 미세 플라스틱이나 분리 배출 등의 걱정 없는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다.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는 기분과 피부에 따라 컬러별로 선택 가능한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 3종을 내놓았다.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주는 액티비티 쿨링 패치로 기분과 피부에 따라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마치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베이지 컬러의 ‘MY SKIN BEIGE’, 피부 톤을 더욱 화사하게 밝혀주는 ‘TONE UP PINK’,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CLEAN SKY BLUE’ 등 3종 컬러로 구성됐다.

모두 자연스럽게 피부 톤에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며, 얼굴 라인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탄성 원단과 구름 모양 디자인을 적용해 들뜸 없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또한 하이드로겔 에센스가 붙이는 즉시 시원한 쿨링감과 수분감을 부여해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준다.

자외선 차단 인증 원단 사용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며, 여기에 진정 보습 성분 함유와 주름 및 미백 이중 기능성 포뮬러로 스킨케어 효과까지 갖췄다.

라벨영은 노화와 각종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목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탄탄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7in1 넥케어 크림 ‘강남마녀넥크림’을 선보였다.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고 피부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쉬운 목주름 케어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탄력 롱래스팅 콜라겐 5종[콜라겐수+수용성콜라겐+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콜라겐아미노산+아텔로콜라겐]과 리프팅 부스터 특허 3종을 함유해 목의 깊은 주름 케어는 물론, 탄력과 리프팅, 넥라인, 잔주름, 턱주름, 보습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친화적인 식물인 캘러스를 처방해 피부 흡수율은 높이고 순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피부 유해성분 5가지 무첨가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부드럽게 흡수되는 산뜻한 크림 제형으로 답답함이나 끈적임이 없으며, 플로럴우디향을 적용해 목에 발랐을 때 은은한 향기의 매력을 더해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