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유통街] 월드컵 기획전... 승리기원 이벤트 풍성
상태바
[이주의 유통街] 월드컵 기획전... 승리기원 이벤트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11.20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야식·스낵·TV 기획전'... 응원도구도 선봬
롯데홈쇼핑, '퍼이팅 일레븐' 특집전 마련
11번가, 집관족 맞춤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위 투게더' 패키지
메종 글래드 제주, 경품 증정 응원 이벤트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 이미지. 사진= 쿠팡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 이미지. 사진= 쿠팡

유통업계가 다가올 월드컵을 맞이해 다양한 응원도구, 야식 등의 기획전을 펼친다. 더불어 호텔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으로 응원 열기를 더한다.

먼저 쿠팡은 응원 아이템과 축구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은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거리응원이 취소돼 늦은 저녁 경기를 '집관'하게 될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준비된 테마는 '쿠팡only 야식', '로켓직구 인기스낵', '비알콜음료', 'TV기획전' 등으로, 집관할 때 먹기 좋은 간편식품부터 대형TV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아이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국 대표팀의 전통적 응원 컬러인 붉은색 패션 아이템부터 유아동과 반려동물을 위한 응원복도 마련했다. 이밖에 붉은악마 머리띠와 응원봉 등 응원도구와 축구화, 축구공, 축구장갑 등 축구용품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일레븐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일레븐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카타르에서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1만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도 준다. 또한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경기 시간대(20시~01시) 스포츠 행사 시즌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 이미지. 사진= 11번가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 이미지. 사진= 11번가

11번가는 '집관족' 맞춤형 상품 200여개를 엄선해 선보이는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실시한다.

부담 없는 가격의 가성비 응원용품들이 다양하다. 2002년 당시 유행한 '붉은 응원 티셔츠', 좌우로 흔들면 손바닥 모양이 부딪히며 소리를 내는 '손 짝짝이', LED 별봉, 축구공 모형의 응원 나팔 등 집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저렴하게 마련됐다.

조별 예선전 경기가 늦은 저녁 시간대로 예정돼 있어, 야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e쿠폰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BHC 후라이드+양념치킨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세트 등 각 브랜드별 대표 인기 메뉴의 e쿠폰을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 과일, 음료, 스낵류 등 '응원간식'도 한 자리에 모았다.

한편, 호텔업계도 월드컵 승리 기원 패키지와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외관 전경. 사진=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외관 전경. 사진=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은 성공적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 월드컵 패키지 상품인 '위 투게더(WE TOGETHER)'를 선보인다. 

'위 투게더' 패키지는 대한민국 경기가 열리는 23일, 28일, 12월 2일 투숙일에만 이용 가능하며 ▲더블 침대가 2개 있는 슈페리어 쿼드 스위트 1박 ▲대한민국 1세대 최고급 크래프트 브루어리 트레비어 캔맥주 ▲피자 1판이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피파·스포츠) 1일 대여도 가능하여 지인, 가족들과 함께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더해줄 서비스를 마련했다. 해당 패키지 이용객들은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1시) 혜택까지 제공돼 밤 늦은 시간의 경기 시청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 '삼다정'.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 '삼다정'.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는 '응원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삼다정' 런치 또는 디너 이용 후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22일까지며, 당첨자는 익일에 발표한다. 당첨자는 총 5명으로 ▲카타르 월드컵 공식 공인구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니폼 ▲삼다정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