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호캉스] 호텔서 '음악·포차'로 가을 감성 만끽
상태바
[이주의 호캉스] 호텔서 '음악·포차'로 가을 감성 만끽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10.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고품질 사운드 체험 제공
쉐라톤 그랜드 인천, 포차 프로모션
그랜드 조선 제주, '윈터 보야지'
글래드호텔,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가을을 맞아 주요 호텔들이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로 고객 발길을 붙잡는다. 

롯데호텔은 실감나는 고품질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을 호캉스 패키지 '가을의 감각'을 올해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LG전자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준비됐다. 프리미엄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사운드바 S95QR을 객실 내에 설치하여 압도적인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보다 쾌적한 감상환경을 위해 롯데호텔 서울 메인타워의 주니어 스위트룸이 제공된다. 

패키지 투숙객에게는 2인 클럽 라운지 특전이 제공되어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 등 시시각각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특별한 호주산 와인 2병도 놓칠 수 없는 특전이다. 천연 탄산을 만들어 내는 '펫낫' 방식으로 양조된 스파클링 내추럴 와인 브레이브 뉴 와인 메잇스 앤 러버스와 40년 수령의 나무 열매로 만든 뒤 프렌치 오크에서 22개월간 숙성한 스몰타운 바인야드 클로벨라는 체크인 후 호텔 1층의 와인샵에서 수령 가능하다. 

비플렛 전경. 사진= 쉐라톤 그랜드 인천
비플렛 전경. 사진=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포장마차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호텔 다이닝 바 '비플렛'은 14일부터 포장마차 콘셉트에 트렌디한 연출을 더해 '쉐라톤 포차'(Sheraton Pocha)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쉐라톤 포차'는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 음식, 'K-푸드'와 소주 또는 복분자주를 활용해 직접 제조한 이색적인 전통 칵테일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대표하는 안주 메뉴는 신선한 전복과 통문어를 그대로 담은 '쉐라톤 해물 짬뽕탕', 막걸리와 어울리는 '해물파전', 보리로 만들어 독특한 식감이 특징인 '전복 내장 리조또와 고추장 문어', '골뱅이 무침과 소면', '한치 회무침', 소고기 편육을 각종 채소와 함께 놋 쟁반에 담아 끓인 '평양식 어복쟁반' 등이 있다.

소믈리에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각의 메뉴에 어울리는 리큐어나 칵테일 등 맞춤형 주류 셀렉션을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주류는 전통 칵테일 2종, 막걸리 3종, 소주 7종, 한국식 리큐어 4종, 맥주 5종, 와인 7종으로 총 28가지의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전통 칵테일 메뉴는 소주에 상큼한 향과 달콤한 맛을 내는 유자를 더한 '슈러브'와 복분자 주를 활용해 만들어 '블랙베리 덤불'이라는 의미를 가진 '브램블'이 있다. 이 외에도 인천의 자연과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전통 발효주 브랜드 '송도향'에서 출시한 협업한 '송도 막걸리'와 막걸리와 사이다를 황금 비율로 배합한 칵테일인 '막사'를 즐길 수 있다.

피크포인트 전경. 사진= 그랜드 조선 제주
피크포인트 풀 전경. 사진=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제주는 연말 연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윈터 보야지'를 내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윈터 보야지' 패키지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두 곳의 온수풀에서 수영을 즐기고, 풀 사이드 바의 겨울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보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전 객실 내 야외 발코니가 마련돼 제주의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조식 2인 혜택이 1박당 제공된다.

제주도의 겨울 호캉스에 빠질 수 없는 야외 온수풀도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가든풀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국적인 야자수 아래 펼쳐진 수영장 주변에서 풀 사이드 바 '잇투오(EAT2O)'의 겨울 대표 메뉴 중 1가지(꽃게탕면, 모듬 어묵탕, 수제 프라이드 치킨 중 선택)와 그랜드 조선 시그니처 수제 맥주 J라거 2잔이 제공된다. 

피크 포인트 풀을 이용하는 고객은 루프탑 바 '피크포인트(Peak.)'의 시그니쳐 칵테일 2잔과 풀 사이드 메뉴인 스몰 과일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겨울 시즌 구성으로 리뉴얼 된 '조선델리 스위트 기프트 세트'(피낭시에 4개, 마카롱 4개, 핫 초코라떼 또는 비벤떼 커피 2잔·테이크아웃 전용)를 투숙 당 1회 제공한다.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글래드호텔은 홈술 트렌드를 노린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HAVE A RICE DAY'를 진행한다.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는 웰컴 드링크를 시작으로 온술 등 3종의 전통주 시음, 양조장 '이쁜꽃' 양유미 대표와 함께 전통주 만들기, 마지막으로 호텔 셰프가 추천하는 K-디저트에 전통주 페어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직접 쌀술을 빚으며 양조장 '이쁜꽃' 양유미 대표의 전통주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도 함께 더해져 전통주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는 글래드 여의도 2층 프로젝트 룸에서 11월 3일 오후 3시와 7시 2회로 진행된다. 회당 최대 12명 정원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성인(만 19세 이상)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직접 만든 전통주(1ℓ)는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준비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