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호캉스] '가을엔 미식·여행'... 호텔업계, 프로모션·패키지 풍성
상태바
[이주의 호캉스] '가을엔 미식·여행'... 호텔업계, 프로모션·패키지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10.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도림, '옥사부의 용한보감'
글래드, 가을 티 산책 패키지
한화리조트, 캠핑감성 바베큐장 선봬
그랜드조선제주서 맛보는 가을 제철 스시
제주드림타워 유메야마, 이자카야 오마카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카우리', 송이버섯 프로모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잇츠포차'
시그니엘 서울, '글림스 오브 나파밸리'
켄싱턴 호텔 사이판, 올-인클루시브 키캉스
롯데관광개발, 남부 이탈리아 패키지 판매
파르나스호텔 제주, 100일 오픈 기념 패키지
제주신라호텔, 취향따라 3色 패키지
(좌)여경옥 셰프, (우)박용환 원장. 사진= 롯데호텔
(좌)여경옥 셰프, (우)박용환 원장. 사진= 롯데호텔

호텔업계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본격 여행 수요 잡기에 나섰다. 국내외 여행 위한 패키지부터 한식·스시·바베큐 등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롯데호텔 서울 중식당 도림은 중식 명장 여경옥 셰프와 스타 한의사 박용환 원장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옥사부의 용한보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박용환 원장이 추천하는 건강 식재료를 활용해 여경옥 셰프가 최고의 제철 보양식을 만들어 선보인다. 

'옥사부의 용한보감'은 특선 런치와 디너 코스, 갈라 디너로 만나볼 수 있다. 런치 코스는 12가지가 넘는 재료를 3시간 이상 푹 끓인 중국 대표 보양식 고법 불도장과 완도산 전복 위에 고급 발효 재료인 검은 콩장을 소스로 한 검은콩 소스 통전복 등 6가지 요리로 구성했다.

10월 20일 목요일, 보양식과 함께 여경옥 셰프와 박용환 원장이 좋은 식재료와 건강 정보를 전하는 갈라 디너도 열린다. 8가지 요리와 5종의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글래드 꿀잠 티.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글래드 꿀잠 티.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은 가을 정취를 느끼며 차 한잔의 여유와 함께 마포 경의선 숲길을 산책할 수 있는 '가을 티(Tea) 산책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경의선 숲길과 인접한 글래드 마포에서 이용 가능한 '가을 티 산책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과 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altdif)'가 글래드 호텔만을 위해 개발한 '알디프 베리에이션 스페셜 티' 2잔을 제공한다. 특히, 알디프 베리에이션 스페셜 티는 알디프의 베스트 셀러 '벨벳 골드 라운드 티'를 베이스로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살리고, 코코아 파우더로 달콤한 풍미까지 더해진 스페셜 티다. 핫 또는 아이스, 비건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선착순 20객실 한정으로 '글래드 꿀잠티 1박스(5개입)' 증정한다. 꿀잠티는 '알디프(altdif)'와 함께 제작한 무카페인 블렌딩 티로 휴양지에서 스파의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담은 블렌딩 티다. 햇살을 가득받고 자란 그린 루이보스를 중심으로 과즙 가득한 망고, 싱그러운 민트와 레몬버베나의 풍미가 더해진 보타니컬 무드의 무카페인 티로 밤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경의선 숲길 책거리에 위치한 '알디프 티 바' 방문 시 알디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평창 텐트형 바비큐장 전경.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리조트 평창 텐트형 바비큐장 전경.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리조트는 캠핑 감성 물씬 풍기는 야외 바비큐장을 선보인다. 먼저 한화리조트 평창 바비큐장은 태기산 전경을 배경 삼아 설치된 수십 개의 조명이 낭만적인 캠핑 감성을 채워준다. 바비큐장은 두 가지로 테이블이나 캠핑 텐트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테이블형 바비큐장의 경우 31일까지, 캠핑 텐트형 바비큐장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휴장일은 매주 수요일이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테이블 바비큐장은 최대 6인을 수용할 수 있고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10월 31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은 휴장이다.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다. 특히 우천 시에도 이용 가능한 테이블이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 '아리아' 내부 전경.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조선 제주 '아리아' 내부 전경.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랜드조선제주는 스시 명장이 빚는 신선한 제철 스시를 맛보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주의 가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아리아(Taste of Aria)' 패키지를 11월 13일까지 선보인다.

'테이스트 오브 아리아' 패키지는 전 객실 야외 발코니를 보유한 객실에서의 1박과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가 가을 한정으로 준비한 '아리아 스시 명장(明匠)'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리아 디너 2인 혜택이 1박당 제공된다. 

아리아 스시 명장 프로모션 기간 내에는 일식 셰프의 섬세한 손길에서 탄생한 단새우, 아까미, 방어, 아나고, 고등어, 한우 등 신선한 가을 제철 스시를 비롯해 제철 사시미, 지라시 등을 추가로 맛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되며 스시와 곁들이기 좋은 '제주 황게 미소 장국', 콜드 스테이션에는 도사스 소스를 곁들인 '단새우 샐러드' 등이 스페셜 메뉴로 제공된다. (런치·디너 제공 스시 메뉴 상이)

프리미엄 이자카야 오마카세 차림 이미지. 사진= 롯데관광개발
프리미엄 이자카야 오마카세 차림 이미지. 사진= 롯데관광개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일식당 '유메야마'에서 프리미엄 이자카야 오마카세를 출시했다

이번 '유메야마'의 프리미엄 이자카야 오마카세는 그랜드 하얏트 두바이, SLS 호텔 바하마 출신의 28년 경력의 글로벌 스타셰프인 코지마가 야심차게 준비해 특별함을 더한다. 

신선한 제철 고급 식재료에 코지마 셰프의 자체개발 소스, 양념 등 시그니처 레시피가 집약된 일식의 진정한 미식을 맛볼 수 있다. 주방장이 엄선한 메뉴로 선보이는 맡김차림이 오마카세인만큼 맛뿐 아니라 그만의 하이엔드 미식 서비스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이자카야 오마카세(풀문 코스)은 정통 모던 일식 7코스로 구성됐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서울 소월로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스시바 '카우리'는 제철을 맞은 송이버섯을 이용한 '송이버섯 프로모션'을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카우리의 ‘송이버섯 프로모션’은 7-코스 식사로 준비되며 다양한 방법으로 송이버섯을 즐겨볼 수 있는 기회이다. 흙 항아리에 각종 재료를 넣어 끓여 먹는 일본의 대표적인 가을 요리 도빙무시는, 자연송이와 흰살생선, 전복과 영귤 등의 건강 재료가 들어가 깊고 개운한 맛을 선보이며 빈속을 따듯하게 데워준다. 이후, 자연송이가 곁들여진 제철 사시미와 한우 등심 데리야끼부터 자연송이 튀김, 돌솥 가득 송이버섯의 진한 풍미가 베어든 자연송이 돌솥밥 혹은 자연송이 스시 등이 이어져 준비된다. 

잇츠 포차 메뉴 차림 이미지. 사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잇츠 포차 메뉴 차림 이미지. 사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포차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파노라믹 뷰와 함께 즐기는 낭만 가득한 '잇츠 포차(Eat’s Pocha)' 프로모션을 새롭게 리뉴얼 진행한다.

잇츠 포차는 호텔에서 직접 엄선한 약주, 청주, 막걸리 등의 전통주와 다채로운 푸드 페어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는 취중고백 세트(2인), 딜리셔스 콜라보 세트(3~4인) 등의 메뉴와 주류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가 더욱 다양하게 준비되었으며, 맥반석 치킨 구이, 간사이풍 스지 어묵탕, 청양 감자전, 삼겹살 플래터 등 새로운 메뉴가 출시되었다. 

잇츠 포차는 월요일 ~ 목요일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며, 특별히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생맥주 1잔을 1,000 원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투숙객에 한해 체크인 시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시그니처 메뉴와 주류를 객실 투숙, 루프톱 수영장 및 부대시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12월 21일까지 예약 및 투숙이 가능하다.

본드 와인 5종. 사진= 롯데호텔
본드 와인 5종. 사진= 롯데호텔

미식의 마무리는 와인이 어떨까. 롯데 시그니엘 서울은 나파밸리 컬트 와인(Cult Wine)이 포함된 '글림스 오브 나파밸리(Glimpse of Napa Valley)' 패키지를 선보인다. 

상기 패키지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1박 ▲본드 와인 1병 ▲시그니엘 클럽 부티크 바 2인 이용 ▲16시 레이트 체크아웃 특전이 제공된다.

본드(Bond)는 미국 나파밸리 지역에서 생산된 최상급 와인을 뜻하는 컬트 와인 중 하나다. 와이너리의 설립자 윌리엄 할란(William Harlan)이 부르고뉴 그랑 크뤼(Grand Cru)에 견줄 수 있는 최고급 와인 생산을 목표로 만들었다. 이에 포도 재배 환경 관리는 물론, 수작업으로 수확한 포도를 엄선해 착즙하는 등 제조 과정 전반에서 장인의 손길이 닿았다.

시그니엘 서울 107층에 위치한 시그니엘 클럽의 부티크 바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본드 와인과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한우 안심 스테이크, 전복요리를 비롯한 와인에 곁들일 메뉴가 제공된다. 

키캉스 이미지.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키캉스 이미지.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미식과 더불어 가을을 즐길 다양한 국내외 여행 패키지도 풍성하다. 

먼저 켄싱턴호텔 사이판과 PIC 사이판은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키캉스' 콘셉트의 패키지를 내년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자녀 동반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키즈 프렌들리 콘텐츠'를 강화해 어린이 전용 시설은 물론 다양한 실내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 영어 캠프까지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자녀와 함께 공항과 호텔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픽업 및 샌딩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럭셔리 키캉스 with 켄싱턴'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켄싱턴 키즈 룸 또는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 1박 ▲올-인클루시브 1일 3식(조식, 중식, 석식) △키즈 목욕가운과 슬리퍼 ▲키즈 전용 고급 욕실 어메니티(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제공으로 구성됐다. 올-인클루시브 형태로 제공되는 식사는 성인 1명 기준으로 최대 어린이 2명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는 3박 이상 이용 시 예약 가능하다. 

호텔의 어린이 전용 시설은 올해 6월에 새롭게 오픈한 바다 전망의 키즈 룸, 인기 만화 캐릭터 코코몽으로 꾸며진 실내 놀이 공간 '코코몽 키즈 캠프', 어린이를 위한 키즈 풀과 워터 슬라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PIC 사이판은 겨울 방학을 앞두고 가족 여행과 영어 교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PIC 사이판 키즈 영어캠프’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자녀가 영어 캠프에 참여하는 시간만큼 부모는 자유롭게 다른 여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영어 캠프'가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투숙일 기준으로 영어 캠프 프로그램 참여 일수가 정해진다. 3박 4일 투숙 시 영어 캠프는 2일 코스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다. 1박 추가 시 1일 코스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영어 캠프 대상은 만4세부터 11세까지의 어린이다. 리조트의 키즈 라운지인 시헤키 플레이 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오전에는 영어 노래 배우기, 어휘, 말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스포츠 강습 및 야외 액티비티 활동으로 구성됐다. 영어 캠프 기간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로만 대화가 가능해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 캠프는 전문 영어 교육 자격증을 소지한 원어민 클럽메이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초급반 수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교재는 NE능률교육의 NE Kids 영어학습 교재를 사용한다. 영어캠프를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아말피 해안의 포지타노 마을 전경. 사진= 롯데관광개발
아말피 해안의 포지타노 마을 전경. 사진=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10일 오후 10시45분 홈앤쇼핑을 통해 남부 이탈리아 6박8일 패키지를 판매한다.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6박8일 일정으로 매주 토요일 루프트한자 및 핀에어 등 유럽 현지 국적기를 이용해 인천공항에서 로마공항으로 출발한다.

이번 상품을 통해 이탈리아 남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4대 도시(폴리냐노 아 마레, 포지타노, 소렌토, 나폴리)를 비롯해 고대 로마의 유구한 역사를 품은 7대 도시(로마, 폼페이, 파에스툼, 마테라, 알베로벨로, 바리, 티볼리)를 방문할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 특전으로 80유로(한화 약 11만원, 10월6일 기준) 상당의 현지 기사 및 가이드 경비를 지원하고, 미슐랭 셰프가 선사하는 해산물 파스타, 해물 튀김, 마르게리따 피자, 젤라또, 티라미수 등 이탈리아 남부 지방의 문화와 맛을 담은 특선 디너 세트를 1회 제공한다. 

시그니처 생맥주. 사진= 파르나스호텔 제주
시그니처 생맥주. 사진= 파르나스호텔 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그랜드 오픈 100일을 기념하며 다채로운 혜택이 들어간 100일 오픈 기념 패키지(100객실 한정)를 7일부터 29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에서 편안한 1박과 더불어 올데이 다이닝 콘페티의 조식 2인이 포함돼 있으며,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시그니처 향기로 만든 디퓨저 및 시그니처 수제 맥주 2잔도 함께 포함돼 있다. 모든 혜택이 파르나스 호텔 제주를 대표하는 맛과 향으로 구성해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 투숙 고객 80% 이상이 즐기는 콘페티 조식은 셰프가 개별 제공하는 특별 3종 메뉴 ▲ 캐비어 랍스터 에그 베네딕트 ▲ 해산물 파피요트 ▲ 미니스테이크로 인기가 높다. 특별 메뉴 외에도 제주 현지 유명 음식점과 협업해 선보이는 미풍 해장국, 제주 몸국, 베트남 쌀국수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따뜻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돼지고기 차슈, 제철 생선 구이도 제공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 전경. 사진=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전경. 사진=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이 가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3가지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가을 패키지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야외 활동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서 성인 전용 수영장에서 따뜻한 가을 햇살과 '인생짬뽕'을 맛볼 수 있는 '어썸 어텀(Awesome Autumn)' 패키지를 선보인다. 화끈한 불 맛을 내는 국물에 돌문어, 전복, 대게 등 신선한 해산물과 고소한 한우 차돌박이를 얹어 비주얼과 양, 맛 모두 잡은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은 올해 2만5,000 그릇 이상 판매된 제주신라호텔의 최고 인기메뉴이다. 

‘어썸 어텀’ 패키지는 ▲스탠다드 룸(1박) ▲조식 또는 중식(성인 2인) ▲어덜트 풀 데이베드 2시간 ▲풀사이드 바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이 포함되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호텔 셰프가 엄선한 페어링을 즐길 수도 있다. '어썸 모먼츠(Awesome Moments)' 패키지는 '인룸 딜라이츠 모먼츠' 혜택을 포함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인룸 딜라이트 모먼츠'는 향긋한 술과 제철 식재료로 만들어진 페어링 안주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한식당 '천지', 일식당 '히노데', 라이브러리 바 '올래'에서 각 업장을 대표하는 술과 호텔 셰프 추천 요리의 페어링을 만나볼 수 있다.

'어썸 모먼츠' 패키지는 스탠다드 룸 기준 ▲조식 또는 중식(성인 2인) ▲인룸 딜라이트 모먼츠 1회가 포함돼 있다. 또한 바다전망 디럭스 룸 이상의 객실에 투숙 시에는 ▲라운지 에스(2인) 혜택이 추가돼 있으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 고객을 위한 패키지도 있다. '디어 마이 패밀리(Dear My Family)' 패키지는 패밀리 풀에서 물놀이 후 허기를 달래줄 겉바속촉 풀사이드 바 '수제 프라이드 치킨'과 함께 잘 가꾸어진 숨비정원을 배경으로 여행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G.A.O. 숨비포토' 혜택을 제공한다. 

'디어 마이 패밀리' 패키지는 2박 이상 투숙 전용 상품으로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스탠다드 테라스 룸 ▲조식 또는 중식(성인 2인, 소인 1인) ▲G.A.O. 숨비포토(투숙 중 1회) ▲풀사이드 바 수제 프라이드 치킨 & 감자튀김과 샐러드(투숙 중 1회) 포함이며, 3박 이상 투숙 시 ▲6만500원 객실 요금이 할인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