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호캉스] 늦가을 예술∙문화 콘텐츠로 MZ세대 공략
상태바
[이주의 호캉스] 늦가을 예술∙문화 콘텐츠로 MZ세대 공략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11.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스페이스 심포니' 展
서울신라호텔 '어텀 힐링 아트' 패키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아트투어' 프로그램
'몬드리안X고상우' 겨울 아트 패키지
켄싱턴설악 '럭셔리 헤리티지 패키지'
그랜드 조선 제주 '로맨틱 홀리데이'
글래드 '위크데이즈·글래드 데이' 패키지
한화리조트 평창 '멍패커' 패키지
'스페이스 심포니' 展.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스페이스 심포니' 展.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업계가 문화의 계절 가을을 다양한 전시∙문화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MZ세대의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은층을 주 타깃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세계적 작가들의 색다른 공간 예술 전시부터 직접 그림을 그려보는 아트 클래스, 호텔 전시 작품을 감상하는 아트투어까지 선택지도 다양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PARADISE ART SPACE)'에서 '스페이스 심포니(Space Symphony)'展을 진행한다. '공간'을 주제로 공간예술이라는 색다른 문화 장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이색 전시다. 실재하는 공간 속에서의 예술적 경험을 통해 가상세계와 같은 온라인 콘텐츠의 자극으로 무뎌진 감각을 회복하고자 기획됐다. 

▲흩어진 공간 ▲뒤섞인 공간 ▲흐르는 공간 ▲확장된 공간 등 4가지 콘셉트의 공간에서 세계적인 작가 총 9팀의 작품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텀 힐링 아트' 패키지 이미지. 사진= 서울신라호텔
'어텀 힐링 아트' 패키지 이미지.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산책로 팔각정 인근 '메모리즈힐'에서 진행되는 아트 클래스 참여 혜택이 포함된 '어텀 힐링 아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간단한 미술 수업은 색을 칠하는 과정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주며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취미 미술 수업 전문 업체 '마이팔레트'와 함께하는 이번 클래스는 체크인 당일 산책로에서 수집한 소재를 활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진행되며 19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참여 가능하다.

웰컴 로비 전경. 사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웰컴 로비 전경. 사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가을을 맞아 투숙객 전용 '아트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호텔에 전시된 마스터피스 62점 중 12점을 선정, 생생한 설명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1층 웰컴 로비 있는 황란 작가의 '숨겨진 숭고함', 김유선 작가의 '레인보우 애프터 반 고흐' 등 12점을 통해 고객에게 예술적인 일상을 제공한다. 투어 감상 후에는 대표 작품 엽서를 증정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10시, 오후 4시에 상시 진행되며 체크인 시 사전 예약으로 회당 6명이 참여할 수 있다.

'몬드리안X고상우' 패키지 이미지. 사진=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X고상우' 패키지 이미지. 사진=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현대 미술의 선구자 고상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몬드리안X고상우' 겨울 아트 패키지를 내놨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1층 로비에 전시 중인 고상우 작가의 대표작 'PIERROT LION' 작품이 새겨진 티셔츠를 300장 한정으로 특별 제공한다. 협업 티셔츠는 블랙과 화이트 총 두 컬러로 제작됐으며 패키지 예약 시 선착순 150 객실에 2장씩 제공된다. 이번 패키지는 내년 1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가을을 맞아 실내외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루트 마스터 전경.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루트 마스터 전경.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설악은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2022'에서 아시아 럭셔리 헤리티지 호텔 부문 수상을 기념해 '럭셔리 헤리티지 패키지'를 다음달 24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의 시초인 영국을 상징하는 콘텐츠 전시와 박물관 호텔 콘셉트에 대한 헤리티지를 담아내 호텔의 매력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 ▲더 퀸 조식 뷔페 2인 ▲더 퀸 여왕의 만찬(일~목) 또는 와인 파티(금~토) 2인 ▲아메리카노 2잔(무제한) ▲비피터 하우스 투어 ▲설악산 입장권 2매로 구성됐다.

힐 스튜디오 객실 전경. 사진= 그랜드 조선 제주
힐 스튜디오 객실 전경. 사진=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제주는 연말 연시 프라이빗한 객실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를 내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는 사랑하는 사람과 힐 스위트관 객실에서의 2박과 함께 전용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시에 프라이빗한 객실 서비스를 누리며 제주에서의 로맨틱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풍성한 혜택들로 구성됐다. 

패키기 이용시, 힐 스위트관에서 럭셔리하게 인룸 커플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160년 전통의 유서 깊은 향료사의 에센셜 오일 등 프랑스 원료를 담아 낸 프리미엄 입욕제 브랜드 '라퀴베 메종'의 샴페인 버블배스 (280ml) 제품 1개를 제공한다. 

스파 후 로맨틱하게 저녁을 보낼 수 있도록 프랑스 명품 와인과 스몰 과일·치즈 플레이트로 구성된 '스페셜 인룸 어메니티'를 투숙당 1회 제공하며, 힐 스위트관 고객 전용으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라운지 '그랑 제이(Gran J)'에서의 조식과 저녁 시간대에 이용 가능한 '그랑 초이스(샴페인과 프리미엄 주류 및 스몰 플레이트 포함) 2인 혜택'이 포함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 객실 전경.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 객실 전경.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글래드호텔은 가성비 높은 '글래드 위크데이즈', '글래드 데이' 패키지를 마련했다.

글래드 위크데이즈(GLAD WEEKDAYS) 패키지는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 가능하며 다음달 2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스페셜 기프트가 제공되며, 스페셜 기프트는 호텔 시그니처 상품부터 코스메틱 체험 키트, 글래드 캐릭터 스티커 등 다양한 혜택 중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글래드 데이(GLAD DAY) 패키지'는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데이 패키지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회원 가입한 '글래드 프렌즈(GLAD Friends)'를 대상으로 출시한 회원 전용 상품이다. 

멍패커 객실 이미지. 사진= 한화리조트
멍패커 객실 이미지. 사진=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평창은 반려견과 이색 추억을 남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멍패커(Mung+Backpacker, 여행하는 강아지)’'패키지를 선보인다.

멍패커 패키지는 ▲강아지 전용 퀵 클렌징 세트(워터리스 샴푸, 스펀지 타월)를 제공해 주는 '페스룸(Pethroom) 패키지' ▲1층 야외 캠핑 체험장에 조성된 캠핑 텐트에서 반려견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셀프 바비큐 패키지' ▲인룸조식 2인 패키지 등 3종을 준비했다.

모든 패키지는 반려견 침대, 슬라이드 계단, 배변 패드 등이 갖춰진 객실(스위트, 로열,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중 택1)을 포함한다. 특히 로열 객실부터는 120인치 대형 스크린과 강아지 전용 유모차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객실 당 10kg 미만, 최대 2마리까지 숙박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