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 쉐프는 나!"... 유통街, 문화센터 프로그램 다양
상태바
"연말 홈파티 쉐프는 나!"... 유통街, 문화센터 프로그램 다양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10.2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쿠킹클래스 선봬
AK플라자, 크리스마스 테마 강좌 강화
스타필드 고양, '클래스콕' 오픈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유통업계가 연말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문화센터를 열고 회원모집에 들어간다.

롯데마트는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연말, 연초 시기에 적합한 강좌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일 일일 특강을 강화했다. 이에 이번 겨울학기는 토요일 강좌를 가을학기 대비 10% 가량 더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일일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연말, 연초 맞이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형마트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식품 브랜드의 재료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선보인다.

또한 입학이나 새로운 학기를 앞두고 자녀 교육에 궁금증이나 고민이 생긴 부모들을 위한 클래스도 준비했다. '생방송 부모 60분', '영재발굴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연세 휴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의 원장 노규식 박사의 온라인 강좌를 개설한다. 자녀의 두뇌 잠재력 개발과 자기주도 능력 향상 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Q&A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는 전 지점에서 접수 가능하며, 올해 12월 22일부터 문화센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1만원,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겨울학기 모집 포스터.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겨울학기 모집 포스터.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는 이달 26일부터 겨울학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겨울학기는 3040을 타깃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체험 강좌 및 연말 겨냥 크리스마스 테마 강좌를 대폭 강화했다. 우선 라이프스타일 체험 강좌로는 '2023년 갓생살기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의 갓생살기 프로젝트에서는 운동 갓생을 위해 아이돌 출신 강사가 참여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자본주의 갓생을 위한 '부자되는 목표' 강좌를 선보인다. 

성큼 다가온 연말을 맞아 특별한 홈파티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AK플라자 입점 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테마 클래스도 개설됐다. '겨울 식물 가드닝&식물 데코' 강좌에서는 식물 편집샵 '가든어스(Garden Earth)'의 가드닝 디렉터와 함께 홈파티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식물 데코 법을 배워본다. 

또, 인기 영국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과 함께하는 '홈파티 쿠킹&플레이팅' 강좌에서는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드라마에 나온 멋진 플레이팅과 쿠킹 레시피에 대해 알아본다. 이 외에도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위스키와 와인 클래스도 있다. 와인 소물리에 강사와 함께 나만의 와인을 고르고 안주 페어링까지 알아보는 'MBTI처럼 나에게 꼭 맞는 와인 찾기', 위스키 전문가와 함께하는 '집에서 즐기는 스몰 럭셔리 위스키의 모든 것' 강좌를 선보인다.  

클래스콕 로고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클래스콕 로고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고양에 문화센터의 패러다임을 바꿀 커뮤니티 플레이스 '클래스콕'을 오픈한다. 

'취향 저격 클래스만을 콕 짚은 커뮤니티 플레이스'라는 뜻을 담은 '클래스콕’이 18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다음달 1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에서 본격적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콕 수강 기간은 3개월 학기제인 기존 문화센터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원데이 클래스와 팝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 수강 신청도 한 달 전 미리 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 하루 전까지 스타필드 고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선정부터 강의 기간까지 고객의 선택에 따라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장기 수강의 부담과 강의 신청의 불편함을 해소함은 물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기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가장 핫한 클래스를 스타필드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예술·교육·인문 등 세심하게 큐레이션한 클래스를 통해 MZ세대부터 어린이,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11월에는 총 150여개, 약 450회 강의를 준비했다. 클래스 모두 소수 정예로 운영돼 전문가의 세심한 케어를 받으며 고퀄리티의 체험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꽃과 화산석, 이끼 등 여러가지 소재들로 나만의 작은 플라워 가든을 만들어보는 '플라워 클래스', 개인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헤어부터 메이크업, 패션에 활용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퍼스널 컬러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제철재료 저장 클래스'에서는 싱싱한 제철 재료들로 만든 연근 피클과 사과청, 스파게티 미스 소스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아메리칸 다이너 클래스'에서는 색다른 소스와 식재료로 뉴욕 치즈 베이글, 칠리 핫도그, 버터밀크 팬케이크 등 트렌디한 미국 요리를 배워 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키즈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5~13세 유아동 에듀 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는 문화예술적 소양과 영어 실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영어와 함께 배우는 현대 미술', 직접 축구 로봇을 만들어보며 프로그래밍을 체험해 보는 '원데이 로봇 코딩' 등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