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선봬... GS리테일, 동행축제 동참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선봬... GS리테일, 동행축제 동참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 던킨
사진=SPC 던킨

 

SPC 던킨, 국순당과 '우리 쌀막걸리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전통주 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국내산 쌀의 가치와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식품 업계에서는 국산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막걸리'를 활용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던킨은 전통주 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국순당 쌀 막걸리'와 국내산 쌀을 활용한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선보인다.

우리 쌀막걸리 도넛은 우리 농산물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국내산 쌀과 '국순당' 쌀막걸리를 활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부드럽고 촉촉한 도넛 위에 달큰하면서도 구수한 누룩향이 어우러진 막걸리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후, 바삭하게 씹히는 튀밥 느낌의 쌀 크럼블로 마무리해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알코올 함량은 0.02%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50일만에 20만개 판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6월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이 출시 50일만에 20만개가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20초에 1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한정된 생산량이라는 특성 때문에 일부 상품은 빠르게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가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는 △다양한 품종 △특별한 생산환경과 생산방식 △미식경험 확장 △지속가능한 생산방식 등 4가지 기준 중 최소 2가지 이상을 충족시키는 상품만을 선별한 큐레이션 상품관이다. 매달 새로운 상품을 엄선해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유통 판로는 물론 상품을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특색 있는 식재료를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간 '희소가치 프로젝트'로 소개된 상품은 140여개에 달한다. 과일·채소·곡류·수산·축산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8월 큐레이션 상품으로 소개된 해남의 '용의 눈동자' 쌀을 비롯해 제주 토종닭인 '구엄닭', 강원도 화천에서 기른 '무농약 마틸다 토마토', 국내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인 '노을해심' 김 등을 판매 중이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다란팜'의 유기농 자연방사 유정란이다. 국내 최초 유기농 달걀 명인인 송홍주 대표가 담양의 너른 방목장에서 100% 유기농 곡물 사료를 먹여 기른 닭이 나은 달걀을 산란 5일 이내에 배송한다.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은 조선향미 4kg이다. 밥을 지을 때 나는 구수한 팝콘향이 특색이다. 지난 7월 출시한 서산 금왕 감자는 8월 판매량이 전월의 2배 이상 늘었다. 별다른 조미료 없이 그냥 삶기만 해도 맛있어 재구매한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 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델몬트주스 제품 7종으로 구성됐다.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8,000원부터 1만원대의 중저가로 구성됐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세트를 포함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mL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아냈다. △오렌지∙포도 세트 △망고∙알로에∙토마토 세트 △알로에∙감귤∙포도∙망고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980~1990년대 냉장고 한 편을 지키며 물병으로도 활용된 '델몬트 오렌지주스 100' 2L 제품을 250mL로 축소한 미니병 6개와 변온컵이 포함된 '델몬트 미니병 명절 기획팩'도 함께 출시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백혈병 환아 지원 '심심 트레킹' 참가 모집

농심은 다음달 5일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심심(心心) 트레킹'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은 심심 트레킹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각자 걷고 싶은 길을 5km 걷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 가족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기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체리'에서 할 수 있으며, 6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농심은 참가자 전원에게 보온병, 모자, 백산수,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등이 들어있는 기념품세트를 제공하고, 향후 인증사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참가비 전액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가정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작을 라벨에 인쇄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해 판매금액의 2.15%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

GS리테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7일간의 동행축제에 GS25·GS더프레시·GS샵이 참여해 행사 상품 최대 50% 할인 등 각 플랫폼 별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편의점 GS25는 간편식·아이스크림·치킨류 등 총 42개 상품에 대해 1+1 행사와 음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1+1 행사는 심플리쿡 위대한 치즈소시지,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 등이 해당되며 다음달 12일까지 총 12일 간 진행된다. 치킨류를 구매한 고객은 음료를 무료 증정 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슈퍼마켓인 GS더프레시는 각 매장에서 진행하는 전단행사와 연계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물가 안정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추석 제수용품 및 생필품 500여가지 상품에 대해서 초특가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GS멤버십·GS Pay 결제 고객에게 농축수산물 20%추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브레디크빵 전품목 30%할인과 명절 필수 상품 구매 시 GS멤버십 10배 적립 혜택은 눈에 띌 만 하다. 행사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다.

GS샵도 7일간의 동행축제에 적극 호응해 행사 기간 무료 판매 방송을 편성한다. 행사 기간인 다음달 7일 까지 이지드롭 변기 클리너, 서일농원 청국장 등 4개 상품에 대해 무료로 방송을 진행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를 열어 준다. 또한 GS샵 인터넷몰 내 동행 축제 매장도 오픈해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밖에도 GS리테일은 PB상품인 유어스 상품 21개 품목에 대해서 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네이버 GS25 스토어에서 펼친다. 행사 상품은 생수, 화장지, 생활용품, 가사용품, 라면 등으로 행사 취지에 맞게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으로 준비했다. 행사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다.

GS리테일은 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가 일주일 간 진행되지만 소비 활성화 취지를 더욱 살린다는 측면에서 자체 행사기간을 더 늘려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BBQ
사진=BBQ

 

BBQ,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지역사회 나눔 앞장선다

BBQ는 지난 25일 대표 사회 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시 한나요양원과 마장꽃가람주간보호센터에 치킨 180마리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올 8월 참사랑전문요양원, 삼육요양원 등 이천 지역 6곳의 노인 복지시설을 찾아 총 45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기존에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우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로 진행해왔던 착한기부를 이번달을 기점으로 노인 복지시설에 진행하면서 그 대상을 점차 넓히는 중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교육 시스템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됐으며 주 1회 이상 치킨을 전달하며 23년째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