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앰플의 계절이 돌아왔다'... 고기능 앰플 제품군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앰플의 계절이 돌아왔다'... 고기능 앰플 제품군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기능 내세운 앰플 제품들
마몽드, 고밀도 광채를 선사하는 수분 광채 앰플 선봬
앰플엔, 7일 기미·잡티 집중 미백 케어 앰플 내놓아
파우,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앰플로 경쟁
누메루노, 흑생강 추출물 함유 피부 활력 앰플 선봬
아토팜, 아크웰, 파우 등 수분 제품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5주차에는 스킨케어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의 앰플이 격돌해 눈길을 끈다. 사진=1.마몽드 2.앰플엔 3.파우 4.누메루노
3월 5주차에는 스킨케어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의 앰플이 격돌해 눈길을 끈다. 사진=1.마몽드 2.앰플엔 3.파우 4.누메루노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이 시작된 3월 5주차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다양한 기능의 앰플이 쏟아졌다. 수분은 물론 기미와 잡티, 주름개선과 미백, 피부 활력 등 다양한 기능을 내세운 고기능성 앰플들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환절기 시장을 겨냥한 수분, 진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됐으며 다양한 기능을 한 제품을 담은 신제품들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흔들고 있다.

마몽드는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5겹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Rose HD Complex‘를 바탕으로, 피부에 고밀도 광채를 선사하는 수분 광채 앰플 ‘로즈 하이드라 글로리 앰플’을 선보였다.

가볍지만 깊은 보습력이 느껴지는 워터리 제형이 특징이며, 끈적임 없는 얇은 보습막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한 겹만으로도 피부 속결을 수분으로 촘촘히 채우는 ‘속전속결’ 앰플이다.

마몽드 로즈 라인의 핵심인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60.4% 함유했으며, 크기와 기능이 다른 5종 멀티 히알루론산으로 강력한 수분 공급을 돕는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추가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펩타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 직후 631% 보습력을 개선하고,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깊은 보습으로 속건조를 해결해 주며 72시간 동안 보습 막을 유지한다. 소비자들로부터 사용 직후 피부 결 개선 만족도 100%의 결과를 얻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자외선에 의한 기미·잡티·주근깨 등 피부 흔적 케어에 도움을 주는 집중 미백·잡티 앰플인 ‘블레미샷 앰플’을 내놓았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색소 침착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멜라케어’ 성분과 앰플엔의 특허 성분인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을 함유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일주일 사용 후 기미, 잡티, 주근깨와 같은 색소침착 면적이 완화됐으며, 지속적으로 사용 시 깊은 기미 수와 피부 안색(명도, 명도 균일도)이 개선됐다.

뚜껑을 돌리면 스포이드 안에 내용물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오토 스포이드를 적용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으며, 라벨 분리가 편리한 이지-필(Easy-peel) 라벨과 친환경 FSC 인증 패키지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파우는 바다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캐비어와 피부 리페어를 강화 시켜줄 수 있는 연어DNA 성분, 피부 구성 단백질인 아미노산 복합체&펩타이드가 함유된 안티에이징 앰플 ‘코어 인텐시브 캐비어 앰플’을 출시했다. 외부적인 자극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로 인한 주름을 개선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부여한다.

파우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4,000ppm을 함유해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고 탄력이 무너진 피부 코어 힘을 강화해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감을 느낄 수 있는 '코어 인텐시브 콜라겐 벨벳 마스크'도 내놓았다.

국제 특허 성분 아쿠아씰(AQUAXYL)이 함유돼 피부가 수분을 오래 머금을 수 있도록 유지시켜주고, 고농축 에센스와 콜라겐 벨벳 마스크 시트가 만난 쫀쫀한 겔 텍스처로 피부 표면에 빈틈없이 밀착돼 피부 구석구석 수분감과 영양감을 전달해 준다.

누메루노는 동남아시아에서 활력의 원천으로 불리는 흑생강 추출물을 함유해 산뜻하면서도 보습력이 좋은 ‘흑생강 리얼 앰플’을 선보였다. 흑생강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피부진정, 피부보습, 피지개선의 특허 (제 10-2162935호)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여기에 히알루론산 등 고보습 원료를 함유해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전달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아토팜 2.아크웰 3.파우 4.맥스클리닉
아직 끝나지 않은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아토팜 2.아크웰 3.파우 4.맥스클리닉

한편 환절기를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네오팜의 대표 브랜드 아토팜은 청량한 수분감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진정에 도움을 주는 ‘수딩 젤 로션’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수딩 젤 로션은 달아오른 피부를 급속 진정 시켜주는 고수분 젤 로션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울릉도, 고성 등의 우리나라 동해와 하와이 청정 해역의 3가지 해양심층수가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열에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보습 효과를 더해준다. 시원한 청량감과 즉각적인 수분감을 전달하는 한편, 피부 진정에 탁월한 블루탄지꽃오일, 아줄렌, 캐모마일꽃추출물이 첨가돼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등 수분 보습 성분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강화해 금세 건조해지기 쉬운 수딩 젤의 단점을 보완해 수분 지속력을 높였다. 또한 네오팜의 독자 개발 MLE 피부장벽 기술에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와 피부 지질 강화 성분을 새로 적용해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 강화 효과를 한층 더 강화했다.

임상시험을 통해 열감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 45.4% 개선 및 열 자극 예방 104%의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제품 사용 후 일시적 피부 온도 쿨링 효과와 111%의 수분 손실량 개선 효과 등의 수치를 기록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아크웰은 청정 제주에서만 자생하는 상록수인 녹나무 잎 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진정 패드 ‘퍼스트 카밍패드’를 출시했다.

주성분인 녹나무 잎 추출물에는 ‘캄퍼’ 성분이 함유돼 민감성 피부 등과 같이 외부 환경 변화에 지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자극 없이 피부 결을 정돈하는데 장점을 지녔다. 또한, 피부 진정 케어가 필요할 때는 ‘스킨 팩’으로, 피부 결 정돈이 필요할 때는 ‘닦토’로 사용할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저자극 테스트 완료, 친환경 인증 패드 생분해 가능 인증, 오코텍스 인증, 외부 자극 진정 효과 등 인체 적용시험 결과로 효능을 입증했다.

맥스클리닉은 120시간 발효 바이옴 공법을 적용해 피부 바탕을 탄탄하게 다져주는 ‘시카바이옴 오일폼’을 선보였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탄력이 떨어지는 모공에 높폐물이 쌓이면 모공이 넓어져 피부의 탄력을 잃기 쉽다. 특히,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의 수분 탈락이 크게 일어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카바이옴 오일폼은 즉각 피부 각질층 10겹 보습, 24시간 보습 지속, 2주 사용 후 피부 자체 수분량 증가를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맥스클리닉 오일폼 시리즈 중 비타민 햠량이 역대 최대치로 12가지 멀티비타민 500ppm을 함유하고, 20가지 100% 자연유래 세정 성분을 함께 포함하고 있어 순하지만 말끔한 세정을 돕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