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커머스 트렌드 공개...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개최
상태바
해외 이커머스 트렌드 공개...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개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인 설립 3주년 기념, 사업 노하우 공개
뷰티, 식품 카테고리별 판매 전략도 소개
예비 셀러 대상 1:1 입점 컨설팅까지 마련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가 한국 법인 설립 3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을 3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쇼피코리아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가 한국 법인 설립 3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을 3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쇼피코리아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가 한국 법인 설립 3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을 이달 31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이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각 지역 및 산업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비롯해 쇼피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셀러 성공사례 공유 등 그간의 크로스보더 사업 노하우가 집약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2022 쇼피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제로 쇼피에 입점한 한국 판매자들의 성장세를 소개함은 물론 신규 시장 오픈, 강화된 셀러 지원 방안 등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과 코로나 이후 트렌드 변화, 중남미와 유럽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등 지역별 인사이트를 비롯해 식품,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전략도 소개된다. 이외에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동향과 쇼피 물류 서비스(SLS)에 대해서도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쇼피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셀러 지원 프로그램, 마케팅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브랜드사와 리셀러 등 판매 형태에 따른 성공 전략을 포함해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정부 지원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 서비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쇼피 마케팅 솔루션, 외부 협력 광고 등 마케팅 및 광고 활용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인 것.

K뷰티 리셀러를 비롯해 여성화, 마스크 브랜드사가 직접 참석해 쇼피 입점에서부터 시장 안착까지의 성공 스토리도 발표한다.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예비 셀러들을 위해 서밋 이후 쇼피코리아 매니저와의 1:1 입점 컨설팅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쇼피 한국 법인 3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서밋은 쇼피코리아가 준비한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그간 진행해 온 세미나, 교육 자료의 핵심을 집약해 총망라했다”면서 “해외 이커머스 트렌드부터 제품군별 판매 인사이트, 상세한 지원 내용 등 쇼피 셀러 및 예비 셀러들을 위한 풍성한 정보가 가득하므로 동남아, 중남미 지역을 포함한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시 탁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