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환절기 피부 트러블 잡자"... 기능성화장품 전성시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환절기 피부 트러블 잡자"... 기능성화장품 전성시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1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트러블 케어 제품들
센텔리안24, 업그레이드 된 기미 케어 앰플
파티온, 일시적인 붉은기(피부색) 개선 세럼
세포랩, 클렙스 92% 함유 수분 더한 에센스
닥터지, 수딩 크림에 자외선 차단 기능 추가
이자녹스, 더샘은 안티에이징 신상품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2주차에는 환절기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타깃형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센텔리안24 2.파티온 3.세포랩 4.닥터지
3월 2주차에는 환절기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타깃형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센텔리안24 2.파티온 3.세포랩 4.닥터지

3월 2주차에는 환절기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타깃형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또한 상반기 주력 제품으로 안티에이징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먼저 동국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고농축 프리미엄 기미 케어 앰플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프로(시즌3)’를 선보였다. 2019년 출시 이후 600억원의 매출액과 870만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2022년 1월 기준)한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최신상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전 시즌 대비 더욱 빠르고 강력한 기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병풀에서 유래한 브라이트닝 특허 성분인 마데화이트의 함량을 이전 시즌 대비 2배 늘렸다. 또한 쌀발효액을 중심으로 구성된 브라이트닝 성분 멜라드롭과 멜라닌 특허 성분 3종(Brighlette, 화이트가르시니아, HYWHITHE)이 새롭게 추가됐다.

TECA를 수용성 비타민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캡슐에 담는 ‘TECALIGHT’ 특허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피부 흡수도가 이전 시즌 대비 142% 증가돼 극대화된 효능과 강력한 피부 침투력을 자랑한다.

인체적용시험에서도 1일 사용 시 피부 겉 가장 짙은 기미부터 피부 표면 아래 깊은 기미를 개선해주며, 1주 사용 시 아직 보이지 않는 피부 속 숨은 기미와 얼룩덜룩한 기미 얼룩 및 기미 밀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확인했다.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은 일시적인 붉은기(피부색)를 10배 더 빠르게 개선하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을 출시했다. 9년간 피부 전문가가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설계한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민감해진 피부와 트러블 고민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트러블 급속 진정 세럼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추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적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가 반복되는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붉게 달아오른 피부 등 민감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특허 받은 전성분 딜리버리 기술 래피드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유효 성분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되어 민감한 피부의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걱정 성분은 최대한 줄였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민감 피부 자극지수 0.00으로 저자극 인증은 물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퓨젠바이오의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은 건조한 피부를 위한 맞춤형 에센스 ‘바이오제닉 에센스 하이드레이션’을 내놓았다. 세포랩은 항당뇨 물질을 연구하던 퓨젠바이오 연구진들이 우연히 발견한 흰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놀라운 피부 개선력을 확인하고 10년간의 연구과정을 거쳐 탄생시킨 화장품이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이차대사물질인 ‘클렙스(CLEPS)’ 고유의 노란빛과 독특한 향이 특징이다. 클렙스는 미생물인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척박한 인공배양 환경에서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 산소와 영양분을 흡수하여 생합성을 함으로써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이자 천연유래 화장품 원료다.

피부 건강을 돕는 요인인 탄력, 보습력, 회복력은 높여주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와 멜라닌, 최종당화산물을 억제해 피부 스스로 건강할 수 있는 피부력을 향상시킨다.

이번 제품에는 클렙스 92%를 함유해 수분 공급 및 트러블 케어 기능을 강화했다. 메마른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채워 건조함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스스로 회복할 수 있게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한다.

자외선 차단제도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출시한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은 수분·진정 라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여드름성 피부 및 민감성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대표 수분 진정 라인으로 필링, 에센스 플루이드, 크림, 마스크 등 총 16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선 제품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핵심 성분 ‘5-시카 콤플렉스’에 병풀잎추출물 등 5종 진정 케어 성분을 더한 ’10-시카 콤플렉스’로 민감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 보습과 진정에 좋은 판테놀이 담긴 수분 에센셜 성분 함유로 바르는 순간 피부가 수분감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워터 제형으로 가벼운 발림성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UVA, UVB 차단은 물론 적외선과 야외의 미세먼지까지 유해자극으로부터 피부를 4중으로 꼼꼼하게 차단해주는 멀티 선크림으로, 언제 어디서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 모공 막힘 등 민감 피부를 위해 하이포알러제닉,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1.이자녹스 2.더샘
사진=1.이자녹스 2.더샘

한편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상반기 시장 경쟁에 뛰어든 곳도 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이자녹스는 기존 이자녹스의 ‘프라임 프로-레티놀’ 보다 한층 더 진보한 링클케어 성분인 ‘프라임-레티노이드’를 함유한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세럼’을 선보였다.

주름과 탄력뿐 아니라 깊어지고 길어지는 주름꼬리를 케어해주며, 지금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주름꼬리로 발전하기 쉬운 예비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해준다. 탄탄하면서도 농축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흐르지 않고 피부에 밀착돼 영양 및 보습, 탄력까지 한 번에 케어해주며 진정 성분을 함유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샘은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켜주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골드 리프팅 슈리프 스틱’을 내놓았다. 골드 성분이 피부에 촘촘한 영양을 채워주며,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어 부드러운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리프팅 스틱이다. 또한 펩타이드와 콜라겐의 시너지 효과로 풍부한 보습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커브형 스틱 타입으로 눈가, 턱, 볼, 팔자, 목 등 굴곡진 부위까지 촘촘한 영양 관리가 가능하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용방법은 이마, 눈가, 볼, 팔자, 턱, 목 등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특히 목에서 턱 방향이나,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잡아당기듯 마사지해주면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