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날의 메이크업 에디션, 소비자들 유혹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날의 메이크업 에디션, 소비자들 유혹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1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봄 겨냥 메이크업 에디션들
바닐라코, 모델 신세경 PICK 컬러 구성 에디션
샬롯 틸버리, 봄 신규 컬러 4종 스프링 리미티드
이니스프리, 노세범과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제품
젤라또팩토리, 방판소년단 히트곡과 협업 젤네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바닐라코는 SS 시즌을 맞아 모델인 배우 신세경의 컬러가 담긴 ‘블루밍 페탈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는 SS 시즌을 맞아 모델인 배우 신세경의 컬러가 담긴 ‘블루밍 페탈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바닐라코

3월 2주차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봄의 느낌을 담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특히 소장 욕구를 높인 에디션들이 여심을 잡고 있다. 먼저 바닐라코는 SS 시즌을 맞아 모델인 배우 신세경의 컬러가 담긴 ‘블루밍 페탈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과 ‘프라이밍 베일 치크’ 등 2종으로 구성돼 봄 햇살 아래 갓 피어난 싱그러운 꽃잎의 부드러운 컬러감과 생기를 담은 스프링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은 베일처럼 가볍고 매끄러운 감촉을 그대로 담아내 텁텁함 없이 맑게 발색 되는 시스루 발색이 특징이다.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굴곡과 각질을 섬세하게 커버해 블러 처리한 듯 매끈하게 밀착되는 벨벳 제형으로, 평소 입술 주름에 끼임을 고민했던 이들에게 제격이다.

러스틱, 위스퍼링핑크, 로지페탈, 클로짓, 플릿츠 등 신세경이 직접 고른 5가지 MLBB 컬러로 출시돼 따스하고 생기 있는 꽃잎 느낌의 봄맞이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프라이밍 베일 치크’는 맑은 파스텔 색감과 바닐라코만의 프라이머 효과로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프라이머를 바른 듯 모공과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며 세범 컨트롤 파우더 입자의 보송한 마무리 효과가 마스크 속에서도 묻어남을 최소화해 장시간 화사한 파스텔 빛 피부를 유지해 준다. 싱그러운 피치톤의 ‘멜로우니스’, 부드러운 핑크빛 ‘글리머’ 2종으로 구성돼 분위기에 따라 얼굴에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도 화사한 봄 기운을 담은 ‘리밋리스 럭키 립’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하고, 13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샬롯 틸버리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도 화사한 봄 기운을 담은 ‘리밋리스 럭키 립’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하고, 13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샬롯 틸버리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도 화사한 봄 기운을 담은 ‘리밋리스 럭키 립’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하고, 13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밋리스 럭키 립은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는 울트라 매트 피니쉬 립스틱 제품이다. 풍부한 왁스 성분으로 끼임 걱정 없이 부드러운 발림성을 선사하고, 입술에 닿는 순간 빈틈없이 밀착돼 매혹적인 입술로 만들어준다. 제품 패키지에는 사랑스러운 립 마크 디자인을 적용해 개인 소장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이번에 출시된 스프링 리미티드 에디션은 봄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감과 파워풀한 밀착력으로 깊고 풍부한 컬러를 담아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조용하지만 확실하게 피어나는 존재감을 보여주는 웜 피치 누드 컬러인 ‘스파이스 블룸’, 한번의 터치로 감미로운 분위기를 완성하는 말린 장미 컬러의 ‘로즈 호프’, 발랄한 매력을 담은 소프트 핑크 레드 컬러의 ‘라즈베리 참’, 차분하고 자연스러움을 담은 캐러멜 누드 컬러인 ‘벨벳 누드’로 구성했다.

이니스프리는 대표 라인인 ‘노세범’과 세대와 국경을 넘어 70년 이상 사랑받아 온 귀여운 캐릭터 ‘피너츠’를 콜라보한 ‘노세범 X 피너츠 에디션’을 내놓았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대표 라인인 ‘노세범’과 세대와 국경을 넘어 70년 이상 사랑받아 온 귀여운 캐릭터 ‘피너츠’를 콜라보한 ‘노세범 X 피너츠 에디션’을 내놓았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대표 라인인 ‘노세범’과 세대와 국경을 넘어 70년 이상 사랑받아 온 귀여운 캐릭터 ‘피너츠’를 콜라보한 ‘노세범 X 피너츠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 스누피, 찰리 브라운, 루시, 라이너스, 샐리 브라운의 사랑스러운 모습은 물론, 그들이 전하는 위트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내어 한층 소장 가치를 높인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제품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와 ‘노세범 파우더 쿠션’으로 구성됐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은 스누피, 찰리 브라운, 루시, 라이너스, 샐리 브라운 등 5가지 캐릭터의 유쾌한 순간을 제품 패키지에 담았으며, 파우더 퍼프에는 각 캐릭터들의 명대사를 입혀 특별함을 더했다. 노세범 파우더로 피부에는 보송함을 톡톡 더하고, 위트 있는 응원의 한 마디로 마음을 토닥여주는 힐링 순간을 선사한다.

또한 캐릭터 별로 연상되는 5가지 향을 각 파우더에 적용했다. 보송보송 부드러운 스누피가 떠오르는 파우더리 코튼향, 찰리 브라운처럼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카밍티향, 통통 튀는 루시처럼 자유로운 느낌의 그린 시트러스향, 라이너스를 닮아 마음을 한층 기분 좋게 해주는 카카오향, 사랑스러운 샐리 브라운이 연상되는 플로럴향 등 5개의 홋수로 구성되어 있다.

함께 출시된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피너츠 에디션’은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피너츠 친구들의 기분 좋은 미소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사용할 때마다 즐거운 순간을 선사한다. 피부 톤에 따라 화사한 핑크 베이지 톤을 찾는다면 스누피 캐릭터를(21C 로제 바닐라), 자연스러운 내추럴 베이지 톤을 찾는다면 찰리 브라운 캐릭터를(21N 바닐라), 건강한 미디엄 베이지 톤을 찾는다면 샐리 브라운 캐릭터를(23N 진저) 추천한다. 또한 단상자 속에는 짧지만 위트 있는 4컷 만화을 삽입하여 처음 제품을 꺼내는 순간의 유쾌함까지 더했다.

젤라또랩은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BTS Music Theme(BTS 뮤직테마)’ 젤네일을 출시했다. 사진=젤라또팩토리
젤라또랩은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BTS Music Theme(BTS 뮤직테마)’ 젤네일을 출시했다. 사진=젤라또팩토리

젤라또랩은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BTS Music Theme(BTS 뮤직테마)’ 젤네일을 출시했다. 'BTS Music Theme’은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인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서 영감을 얻은 젤네일 제품이다.

이달 첫번째로 선보이는 ‘Dynamite’ 시리즈는 총 10종으로, 보라색을 메인으로 디스코 파티 분위기를 표현한 ‘디스코 에디션’과 도넛, 꽃, 폭죽 등의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레트로 에디션’으로 나눠 구성됐다.

히트곡의 대표적인 춤동작을 그림으로 담거나 ‘Dynamite’ 알파벳을 조합해 연출할 수 있는 글리터 네일과 시럽네일 등으로 선보여져 재미요소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시리즈별로 다양한 레트로풍 그림을 담은 카세트 테이프 모양의 패키지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도 자극하고 있다.

젤라또랩은 ‘BTS Music Theme’ 출시와 동시에, 셀프 커스텀 튜브젤 ‘젤리픽스’도 출시했다. 젤리픽스는 손톱이나 젤네일 위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거나 파츠 등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양 조절이 편리한 튜브형 패키지로 제작돼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