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단계적 일상회복 발맞춰 마케팅 강화
상태바
화장품 업계, 단계적 일상회복 발맞춰 마케팅 강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K-박람회'서 대표 제품 홍보
브이티지엠피, '2021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 출품
아로마티카, 밑미와 함께 리추얼 프로그램 진행
젝시믹스, 2PM 이준호 코스메틱 전속모델 계약
메디필, 스우파 노제와 프로모션 전개
브이앤코, 에코필라테스와 증정 이벤트
토니모리, 빼빼로 데이 기념 1+1 행사 열어
겐조키, 리론칭 기념 단독 할인 행사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에 피부 특성 데이터와 맞춤형 화장품 우수사례 기업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에 피부 특성 데이터와 맞춤형 화장품 우수사례 기업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이 추진되자 국내 화장품 업계도 고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에 피부 특성 데이터와 맞춤형 화장품 우수사례 기업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1 K-박람회’는 그간 각 정부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한류 행사를 통합한 행사로, 11월 한달 간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한류 상품을 알리고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등 한류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 콘텐츠를 비롯해 화장품, 식품, 농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가 소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코엑스 그랜드볼룸 보건복지부 부스 내 K-뷰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공간을 통해 자사 뷰티 브랜드 연작과 비디비치 제품을 전시했다. 민감성 피부 유형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민감 피부 맞춤형 제품 소개와 연구 성과 및 논문 등을 발표하며 독자 기술력을 국내외로 널리 알렸다.

연작은 지난 6월 민감성 피부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카밍앤컴포팅 앰플’을 선보였다. 민감성 피부 유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피부 온도가 민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개발된 제품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효과를 선사하는 앰플이다.

카밍앤컴포팅 앰플에는 독점 원료인 ‘고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연작은 고삼의 효능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고삼 추출물을 브랜드의 독점 소재로 개발했으며, 고삼 추출물의 효과에 대한 논문을 공동 저자들과 함께 발표하고 대한화장품학회지에 게재했다.

비디비치 또한 최근 증가하는 민감성 피부에 맞춰 지난 8월 출시한 클렌징 폼 ‘마일드 아미노 페이셜 폼’을 전시·소개한다. 저자극 세안제 ‘마일드 아미노 페이셜 폼’은 특허 기술을 통해 개발한 100%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제품이다.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며, 현재 중국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피부 구성 물질인 아미노산에서 유래된 아미노산 계면활성제는 피부 자극이 적지만 단독으로는 풍성한 거품을 내거나 높은 세정력을 구현하기 힘들었다. 이에 비디비치는 한국콜마와 손잡고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했으며, 기존 아미노산 계면활성제가 갖고 있던 제형과 세정력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1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1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1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에 참가했다.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CIIE)’는 중국 상무부와 상하이시 정부가 주최하는 국가급의 대규모 수입 박람회로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국내 111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지난해 72개 기업보다 절반 이상이 늘어난 규모다.

브이티지엠피는 작년에 이어 2번째 참가로, 이색 부스에서 브이티코스메틱의 신규 화장품 라인인 ‘프로시카(PRO CICA)를 선보였다. ‘프로시카’는 독자 성분인 ‘시카히알로-젠’의 첨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카의 새로운 버전으로, 지난 9월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NMP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했다.

이와 함께 ‘프로시카’ 라인과 더불어 해외 바이어와 중국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카 마스크팩, 폼클렌저 등의 제품과 프로그로스, 슈퍼히알론 라인 등도 소개했다.

아로마티카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meet me)’와 함께 ‘자신만의 리추얼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아로마티카
아로마티카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meet me)’와 함께 ‘자신만의 리추얼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아로마티카

아로마티카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meet me)’와 함께 ‘자신만의 리추얼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일상에서 무력감을 느끼는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삶을 위해 나만의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리추얼(ritual)’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아로마티카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진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리추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밑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또한 밑미에는 자신만의 리추얼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리추얼 메이커(ritual maker)'가 있어 이제 막 습관 만들기를 시작한 사람들도 이들의 격려와 동기 부여로 보다 쉽게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는 리추얼 만들기 문화에 동참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생활용품 브랜드 ‘더리빙팩토리’의 대표이자 ‘우리 집이 숲이 된다면’의 작가인 정재경의 ‘모닝 글쓰기 X 운동하기’, 브런치 ‘요가하는 남자’ 김폴리의 ‘초보요가 X 긍정의 한 줄’, 표현예술심리상담가이자 상호문화교육 활동가 샤샤의 ‘매일의 감정 기록’을 포함해 운동, 글쓰기, 명상 등 총 14개의 밑미 온라인 리추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각 프로그램 성격에 맞춰 아로마티카의 시너지 오일과 아로마테라피 스톤, 바디오일과 나무 돌고래 페이스&바디 마사지툴, 아로마티카 브랜드북을 제공하고 이렇게 제공된 아로마티카의 제품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리추얼 프로그램에 사용, 건강한 리추얼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리추얼 프로그램은 나다운 삶을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밑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2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해당 기간 아로마티카 홈페이지에서는 밑미와 함께하는 리추얼 제품들을 최대 25%까지 할인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젝시믹스 코스메틱은 가수 2PM의 이준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사진=젝시믹스 코스메틱
젝시믹스 코스메틱은 가수 2PM의 이준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사진=젝시믹스 코스메틱

젝시믹스 코스메틱은 가수 2PM의 이준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지난 3월 론칭한 젝시믹스 코스메틱은 '애슬레저 뷰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시장 입지를 키워가고 있다.

올 초 립틴트 등의 색조라인을 론칭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젝시믹스는 하반기부터 자극 없이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제품군 확대 등 ‘애슬레저 뷰티’ 두 번째 시즌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젝시믹스는 중국 법인 설립 추진 등 해외 사업 가속화 계획을 밝히며 2022년 공격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메디필은 댄서 ‘노제’와 함께한 ‘아기고양이 노제의 아기모공비밀’ 클리어편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메디필
메디필은 댄서 ‘노제’와 함께한 ‘아기고양이 노제의 아기모공비밀’ 클리어편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메디필

메디필은 댄서 ‘노제’와 함께한 ‘아기고양이 노제의 아기모공비밀’ 클리어편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눈길을 끈다. 공개 된 영상은 선공개 당시 화제를 모았던 아기고양이 노제의 ‘야옹어’에 대한 해석이 공개됐다. 노제는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의 풍성한 거품을 직접 보여주며 야옹어로 제품을 소개한다. 마지막에는 ‘아기모공클렌징폼 써보라옹~’이라는 귀여운 멘트로 마무리한다.

이번 영상 공개와 더불어 메디필은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 속의 제품인 레드 락토 콜라겐 라인 3종을 선착순 100명에게 9,900원에 판매하며, 다양한 컨셉의 노제 포토 스티커를 증정한다. 선착순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는 메디필의 베스트 제품들을 1+1에 만날 수 있으며 노제 포토 스티커와 5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 받고 있다. 브이앤코는 11월 한 달간 에코필라테스와 협업해 ‘코어텍틴 앰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한 달간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에코필라테스 청담점 및 자이로토닉에코 성수점에서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두 지점에서 신규 또는 재등록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에게 4만 5,000원 상당의 브이앤코 ‘코어텍틴 앰플’ 본품 1개를 증정한다.

코어텍틴 앰플은 피부 속 효소를 깨워 직접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움을 주는 ‘코어텍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코어텍틴은 피부 건강에 필수 요소인 프로 콜라겐과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으로 이뤄져 피부 탄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토니모리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1+1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토니모리 전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연말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여주는 인기 아이 제품과 립 제품 구매 시 플러스 원을 더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스테디셀러 메이크업 제품인 ‘백젤 하이테크 플랫 라이너’와 ‘크리스탈 싱글 아이섀도우’ 구매 시 같은 제품을 추가 증정하며, 립제품인 ‘립톤 겟인 틴트’와 ‘ROTD 립마켓 벨벳 스머징 틴트’를 구매하여도 동일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나, 일부 제품은 프로모션이 상이할 수 있다.

사진=1.브이앤코 2.토니모리 3.겐조키
사진=1.브이앤코 2.토니모리 3.겐조키

프랑스 LVMH그룹 겐조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는 브랜드 리론칭을 기념해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겐조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피부 타입과 기능에 따라 강력한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특징인 하이드레이션 플로우, 글로벌 주름개선 기능성 라인으로 피부 본연의 젊음을 선사하는 유스 플로우,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바디 케어 라인 너리싱 플로우 등으로 세분화된 세 가지 라인을 선보였다.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이어지는 겐조키 브랜드 리론칭 기념 할인 행사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단독으로 진행되며, 겐조키의 여러 스킨케어 아이템과 겐조의 베스트셀러 향수 아이템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