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스토리 품은 화장품... 연말 홀리데이 시즌 공략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스토리 품은 화장품... 연말 홀리데이 시즌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성분 차별화 내세운 한정·기획 제품
아토팜, 피부장벽 기능성 화장품 인증 기념 한정판 제작
더샘, 멀티 스틱 특별 기획 세트·홀리데이 에디션 내놓아
브링그린, 소비자 오해 헤프닝 남성화장품으로 구현
듀이트리, 콜라겐과 펩타이드 성분 내세운 제품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2주차에는 대규모 글로벌 할인 시즌이 겹치면서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홀리데이 에디션에 이은 특별한 한정, 기획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토팜의 'MLE크림' 대용량 한정판 2.더샘의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기획세트' 3.더샘의 '2021 리미티드 에디션'
11월 2주차에는 대규모 글로벌 할인 시즌이 겹치면서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홀리데이 에디션에 이은 특별한 한정, 기획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토팜의 'MLE크림' 대용량 한정판 2.더샘의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기획세트' 3.더샘의 '2021 리미티드 에디션'

11월 2주차에는 대규모 글로벌 할인 시즌이 겹치면서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신 홀리데이 에디션에 이은 특별한 한정, 기획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우선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업계 최초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기념해 자사 대표 제품 'MLE크림’의 대용량 한정판을 내놓았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피부장벽 기술 MLE을 형상화한 패턴을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으며, 기존 160ml 대용량 대비 25% 커진 200ml 사이즈로 보습이 필요한 겨울철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튜브 타입 용기에 담아 아토팜 MLE 크림 고유의 ‘보습 보호 효과’ 및 ‘발림성’은 유지하면서 사용성과 휴대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도 눈길을 끈다.

‘MLE크림’은 실제 건강한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 개발 MLE 제형이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민감한 아이 피부의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아이의 피부 건조함과 민감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지난 10월 진행한 리뉴얼을 통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와 피지 세포에서 지질 생성을 촉진시키는 ‘리피모이드’ 성분을 새로 적용해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 강화 효과와 보습, 보호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최근 피부장벽 개선을 위한 객관적인 효과 데이터를 입증하면서 국내외 화장품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완료했다.

또한 48시간 보습력 지속 효과, 피부 겉·속 보습 개선, 건조로 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 효과를 비롯한 총 9가지 임상 시험테스트를 거쳐 보습과 피부 장벽에 관련된 제품효과를 입증했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약산성 제형으로 아기의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순한 보습 효과를 준다. 10가지 유해 의심 성분 배제 및 EWG 안전(1-2)등급 안심 전성분으로 민감 피부와 신생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샘은 출시 3일만에 조기 품절되며 인기몰이 중인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기획 세트는 황금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 성분이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안티 링클 멀티 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2종과 에너지 강화 앰플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스템 앰플’로 구성됐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은 피부에 촘촘한 영양을 채워주고 탄탄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안티 링클 멀티 밤이다. 돌려쓰는 스틱 타입이라 손에 묻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눈가 및 입가, 팔자 등 건조하거나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스템 앰플’은 연약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힘을 키워주는 에너지 강화 앰플이다.

더샘은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감동의 순간(Touching Moments)’을 테마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근한 색감과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인 ‘2021 리미티드 에디션’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풍성하면서도 세련된 향기로 기분 좋은 촉촉함을 선사하는 ‘퍼퓸드 핸드 스페셜 세트’와 은은한 장미향이 향기로운 베스 타임을 경험하게 해주는 ‘터치 온 바디 로즈 스페셜 세트’로 구성됐다.

‘퍼퓸드 핸드 스페셜 세트’는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모이스처라이저1EA, 크림 2EA, 버터 1EA 등 총 3가지 텍스처로 구성돼 건조한 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큼한 유자 향의 ‘핸드 모이스처라이저 유자’와 상쾌하고 산뜻한 샌달우드 향의 ‘핸드 크림 샌달우드’, 은은한 데이지향의 ‘핸드 크림 데이지’, 버터 타입으로 진한 보습 케어가 가능한 부드러운 아몬드 향의 ‘핸드 쉐어버터 아몬드’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4가지 은은한 향을 홀리데이 전용 패키지에 담았다.

싱그러운 장미꽃을 한아름 안은 듯 우아한 장미향을 담은 2021 리미티드 에디션 ‘터치 온 바디 로즈 스페셜 세트’는 조밀하고 풍성한 마일드 거품이 바디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주는 ‘터치 온 바디 로즈 바디 위시’와 바디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 나게 케어해 주는 ‘터치 온 바디 로즈 바디 로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제품 구매 시에는 샤워볼을 증정한다.

사진=1.브링그린의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 2.듀이트리의 '수분 충전 콜라겐 아이크림&토너'
사진=1.브링그린의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 2.듀이트리의 '수분 충전 콜라겐 아이크림&토너'

CJ올리브영이 운영하는 수분 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은 온라인상에서 오해로 시작된 헤프닝에 착안한 남성화장품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브링그린은 ‘알테니스킵’ 해프닝이 화제를 모으면서 남성 고객들로부터 쏟아진 올인원 로션 출시 요청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알테니스킵’은 앞서 브링그린이 지난 5월 캠페인 모델로 걸그룹 멤버를 기용한 가운데, 팬들이 커뮤니티에서 화장품 정보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해프닝이다. 한 네티즌이 ‘로션=알테니 스킵(알고 있을 테니 넘어가겠다는 의미)’이라고 설명하자, 팬들이 이를 제품명으로 착각하고 ‘알테니스킵’을 검색하기 시작한 것.

이에 ‘알테니스킵’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검색어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브링그린은 역대 최대 매출 기네스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브링그린은 화제가 된 ‘알테니스킵’을 콘셉트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해 왔다.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은 티트리와 시카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촉촉한 로션 타입의 올인원 제품으로 진정, 수분, 장벽, 피지, 미백 등 남성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듀이트리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하는 ‘수분 충전 콜라겐 아이크림’과 ‘토너’를 내놓았다. 두 제품은 콜라겐을 함유한 고영양, 고보습 스킨케어 ‘수분 충전 콜라겐 라인’의 신규 품목으로 아이크림은 예민한 눈가 피부에 탄력을, 토너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수분 충전 콜라겐 라인’은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펩타이드,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피부 영양과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들이 다량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은 사람의 피부에서 발견되는 콜라겐과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피부 흡수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으며 펩타이드와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영양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듀이트리는 이 3가지 주요 성분을 메인으로 아이크림과 토너에 각 컨셉 성분을 추가, 더욱 효과적인 탄력 스킨케어를 완성시켰다. ‘수분 충전 콜라겐 아이크림’은 건조하고 주름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쿠알란 성분을 함유했으며 쫀쫀하고 밀도 있는 크림 제형이 특징인 제품이다. 칙칙한 눈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하고 주름개선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잔주름이 걱정되는 입가, 팔자주름 등과 같은 부위도 함께 케어 할 수 있다.

‘수분 충전 콜라겐 토너’는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화장솜으로 닦아내듯 사용하면 불필요한 피부 각질을 자극 없이 정리해주고, 수분감은 풍부하게 충전해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