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대박 꿈꾼다... 차별화로 무장한 화장품들
상태바
홈쇼핑 대박 꿈꾼다... 차별화로 무장한 화장품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성분, 기능, 컨셉으로 공략
김정문알로에, 국내산 원료·클린 뷰티로 인기
달바, 고기능성·비건·저자극으로 눈길
코에티카, 특별한 기능에 안전성 입증
끌레드벨, 시그니처 성분으로 차별화

 

최근 김정문알로에 제품들도 연일 홈쇼핑에서 선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우선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7월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 시즌 4’는 시즌3 제품이 패키징리뉴얼된 제품으로, 성분과 효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젤리, 콜라겐, 비타씨 등 총 3종으로 출시돼 인기를 얻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최근 김정문알로에 제품들도 연일 홈쇼핑에서 선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우선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7월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 시즌 4’는 시즌3 제품이 패키징리뉴얼된 제품으로, 성분과 효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젤리, 콜라겐, 비타씨 등 총 3종으로 출시돼 인기를 얻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최근 홈쇼핑 시장에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 화장품들이 연속으로 나오고 있다. 이들 제품의 연이은 매진 기록으로 코로나로 침체를 겪던 화장품 업계에 다시 활기가 돌고 있다.  

김정문알로에...국내산 원료·클린 뷰티로 인기

우선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7월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 시즌 4’는 성분과 효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젤리, 콜라겐, 비타씨 등 총 3종으로 출시돼 인기를 얻었다.

젤리 마스크의 경우, 보습력과 쿨링효과, 투명도 등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초점을 맞춘 데일리 마스크팩이다. 콜라겐 마스크는 피부 탄력 케어에 초점을 맞춘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고, 비타씨 마스크는 순수 비타민 C를 함유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알로에 마스크팩’은 시즌1 출시 이후 홈쇼핑 론칭과 함께 누적 판매량 1,000만장을 돌파하며 일명 ‘냉장고 마스크팩’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큐어 알로에 젤리 마스크 시즌3’와 패키징 리뉴얼 후 출시된 ‘큐어 알로에 젤리 마스크 시즌4’ 역시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634만장을 기록, 홈쇼핑은 물론 온라인 큐어몰과 오프라인 전문점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 과정 상 주로 분말화된 알로에 원료를 사용하는 해외산 알로에 제품과는 달리 김정문알로에는 제주 자사 농장에서 3년간 재배한 원료를 사용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수확 후 6시간 내에 가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신선함을 더했고, 자사 특허 공법인 ‘유테크(U-Tech) 공법’으로 가열처리를 최소화해 고농축·고기능성 제품을 생산한다.

클린 뷰티를 실천하는 환경 친화적 시트를 사용한 것도 차별화된 부분이다.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얇고 탱글한 알로에 젤리 질감의 시트를 사용,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알로에를 잘라놓은 듯한 투명한 단면의 시트가 얼굴에 가볍게 밀착되고, 일반 시트보다 수분을 많이 머금어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이와 함께 최근 론칭한 ‘큐어크림S’도 CJ온스타일 론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방송에서는 큐어크림S 4개+큐어스틱 1개, 큐어크림S 8개+큐어스틱 2개 등 총 두 가지 구성을 선보였으며, 준비된 7,300 세트가 1시간 만에 완판됐다. 방송 중 동시 주문 400콜을 달성하며 목표 수량의 110%가 판매되는 등 홈쇼핑 론칭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구매 고객에게 큐어크림S 무료 체험분(10ml)을 각각 3매, 6매 증정했으며, 론칭 방송 한정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김정문알로에 하이드라 기초 2종 세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특별 이벤트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

‘큐어크림S’는 탄력을 잃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본연의 피부로 회복하도록 돕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페이셜 크림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가 세계 최초로 알로에에 도입한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알로에 한 잎에서 단 0.04%만 추출 가능한 희귀 알로에 오일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과 수분 지속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주에서 1,000일간 직접 재배한 알로에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을 67%이상 함유, 유효 성분을 극대화했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과거 방문판매에 집중되어 있던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자사몰을 리뉴얼하고, 시판 제품으로만 구성된 공식 ‘큐어몰’을 오픈했다. 큐어몰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디자인과 UI/UX를 개선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지난 9월 김정문알로에는 방판 전용 건강기능식품부터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뷰티 제품까지 김정문알로에의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헬스&뷰티 전문점 ‘THE HB’를 론칭했다. 최근에는 전용 유산균 브랜드 ‘a.lab(알랩)’을 론칭했으며, 향후에는 모발 검사 등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달바는 전 제품 항산화 인체적용시험이 완료된 화이트 트러플을 함유하고,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적표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달바
달바는 전 제품 항산화 인체적용시험이 완료된 화이트 트러플을 함유하고,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적표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달바

달바...고기능성, 비건, 저자극으로 어필

달바는 전 제품 항산화 인체적용시험이 완료된 화이트 트러플을 함유하고,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적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고기능성이면서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 인증 브이라벨까지 완료한 제품군을 늘리며 프리미엄 비건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실제로 달바의 ‘수프림 세럼 시즌3’는 지난 시즌2에 비해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흰서양송로추출물)과 토코페롤 함량을 역대 최대 함량으로 높이고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 인증을 받은 콜라겐을 75% 함유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출시됐다.

달바의 핵심성분인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과 토코페롤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독자성분 트러페롤(Trufferol), 비건 인증을 받은 콜라겐추출물을 함유해 깊은 주름개선, 수분 증가에 따른 안면 리프팅 개선, 12시간 수분 홀딩효과 등의 인체적용 시험으로 효능을 입증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손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위생적이고,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간편하게 뿌려 수분, 영양 보충 및 항산화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탈리아 40년 경력의 조향사 지오바니 페스타(Giovanni Festa)의 콜라보로 탄생한 아로마틱 시트러스 플로럴 향으로 뿌릴 때마다 편안한 아로마 힐링까지 선사한다.

미스트 명가 달바답게 더욱 미세한 안개분사로 개선되어 부드러운 입자가 얼굴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것 또한 특징이다. 이 제품은 9월 12일 CJ 홈쇼핑에 론칭돼 매진을 기록, 5.2억원의 매출로 목표치 대비 143%의 성과를 달성했다. 10월 13일 롯데홈쇼핑에서도 매출액 약 6억원을 기록했다.

달바 관계자는 “달바의 미스트세럼 라인은 세럼을 미스트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피부의 수분과 탄력 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면서 “비건 인증과 성분 업그레이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리뉴얼된 달바 수프림 세럼 시즌 3로 수시로 프리미엄 세럼을 뿌려주며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스크 전문 브랜드 에티카의 화장품 브랜드 코에티카도 최근 홈쇼핑에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를 론칭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현대홈쇼핑 첫 번째 론칭 방송에 이어 3, 4, 5차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거두었다. 5차 방송까지 누적판매량은 175만장에 달한다. 사진=코에티카
마스크 전문 브랜드 에티카의 화장품 브랜드 코에티카도 최근 홈쇼핑에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를 론칭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현대홈쇼핑 첫 번째 론칭 방송에 이어 3, 4, 5차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거두었다. 5차 방송까지 누적판매량은 175만장에 달한다. 사진=코에티카

코에티카...특별한 기능에 안전성 입증

마스크 전문 브랜드 에티카의 화장품 브랜드 코에티카도 최근 홈쇼핑에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를 론칭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현대홈쇼핑 첫 번째 론칭 방송에 이어 3, 4, 5차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거두었다. 5차 방송까지 누적판매량은 175만장에 달한다.

코에티카의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는 눈 밑, 광대 콧등처럼 마스크 착용 시 자외선에 노출되는 마스크 사각지대를 집중 케어해주는 부분 패치다. 눈에 보이는 기미부터 피부 속 깊게 자리 잡은 기미까지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치 안쪽의 다이아몬드 앰플 겔이 미백 기능성 성분과 브라이트 케어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체계적인 기미잡티 개선 및 미백 케어를 돕는다. 또한 정제수 대신 피부 보습 효과를 가진 비타민나무수를 56% 이상 담고 있으며 피부 브라이트닝을 돕는 6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브라이트 콤플렉스6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화사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진주추출물과 우유단백질추출물, 세라마이드엔피가 함유된 스킨 루스터 콤플렉스가 피부 윤기를 더한다. 패치 겉면에 UV 차단 시험을 완료한 원단을 사용해 가벼운 산책이나 골프, 등산 등 야외 스포츠 활동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얼굴 곡선을 고려한 날개 모양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굴곡진 부위에도 들뜸 없이 밀착하고 내용물이 흐르지 않아 장소의 제약 없이 피부를 관리 할 수 있어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기미패치’, ‘골프패치’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28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2주 사용 후부터 단계별 피부 겉과 속의 기미 개선을 돕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 완화 및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도 입증받았다. 또한 39가지 피부 우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피부를 자극 없이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코에티카의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는 홈쇼핑 매진에 힘입어 최근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입점했다. 코에티카는 골프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스포츠 열풍에 자외선 차단 패치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 채널 확대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끌레드벨은 차별화된 컨셉과 용기, 성분 등으로 다양한 제품을 홈쇼핑에 론칭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끌레드벨
끌레드벨은 차별화된 컨셉과 용기, 성분 등으로 다양한 제품을 홈쇼핑에 론칭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끌레드벨

끌레드벨...시그니처 성분으로 차별화

끌레드벨은 차별화된 컨셉과 용기, 성분 등으로 다양한 제품을 홈쇼핑에 론칭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초의 황금 콘셉트 하이드로겔 ‘황금마스크팩’을 비롯해 리프팅의 니즈를 담은 제품 개발을 통해 리프팅 마스크, 리프팅 쿠션(팩트) 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특히 ‘V리프팅 쿠션’은 광채는 물론 양악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출시 2년만에 600만개가 판매됐다. 지난 8월엔 매출 1000억 돌파 기념으로 기존 제품보다 더 강력한 효과와 용량을 자랑하는 신제품 ‘왕V쿠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끌레드벨의 독자적인 기술공법이 적용된 11개의 V자 형태의 요철 스펀지에 골드 베이지 에센스와 핑크 에센스가 황금비율로 배합돼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핑크빛 화사한 광채를 피부에 선사해 준다.

실제 1회 사용만으로도 이마, 눈가, 볼, 팔자, 입가, 이중턱, 턱라인, 상악과 하악, 양악 부위, 처진 미간 등에 24시간 양악 리프팅이 유지되며 24시간 눈가 주름 커버, 붉은기와 다크닝, 노란기 커버력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10월 6일에는 홈앤쇼핑에서 데일리 리프팅 케어 신제품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를 선보여 매진을 기록했고 10월 16일에는 ‘괄사 리프팅 고체앰플’도 준비된 수량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끌레드벨은 자사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어린 콜라겐 등이 최대 80% 함유돼 있는 성분 차별화를 첫손에 꼽았다.

이와 관련 끌레드벨 관계자는 “노화를 미리 준비하는 30대부터 영포티, 어머니들 세대인 5-60대까지 리프팅 탄력 케어 제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자사의 특징과 기술력을 담은 리프팅팩, 쿠션 제품에 이어 최근엔 골드 콜라겐이 듬뿍 담긴 풀 기초세트도 최근 출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끌레드벨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유효성분을 듬뿍 담아 아름다운 내일을 위한 제품들을 파격적인 제품과 구성으로 지속적인 홈쇼핑 판매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