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GS샵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쿠팡, '메가뷰티쇼'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 GS샵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쿠팡, '메가뷰티쇼' 진행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나눔달력 이미지. 사진= GS샵
희망나눔달력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판매

GS샵아 9일 오전 11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2022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을 판매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GS샵 '샤피라이브' 방송에서는 몸짱소방관 두 명이 직접 출연해 달력을 제작한 취지를 소개하고, 기부에 동참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GS샵 모바일 앱에서는 내년 1월 19일까지 상시 구매가 가능하다.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저소득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GS샵은 8년째 몸짱소방관 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달력 판매 후 수익금 전액은 기부한다.

'2022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에는 재능 기부를 원한 몸짱 소방관 총 17명이 모델로 참여했으며, 사진작가 오중석 씨의 재능 기부로 제작됐다. 달력은 벽걸이용과 탁상용 총 2가지 종류로 귀여운 소방관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되고,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 및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은 지난 7년 간 총 8만7,000부 이상 판매됐으며, 이에 따른 판매 수익과 기부금은 총 7억8,000만원이 넘는다. 그동안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치료를 지원받은 중증화상환자는 총 188명이다.

메가뷰티쇼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메가뷰티쇼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단독 뷰티 이벤트 '메가뷰티쇼'

쿠팡이 8일부터 12월 5일까지 빅데이터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연중 가장 큰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뷰티쇼'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은 '쿠팡 뷰티 데이터 랩'에서 집계하고 있는 뷰티 고객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1년 1월부터 10월까지 쿠팡 앱 내 뷰티 관련 쇼핑 검색어 중 가장 검색량이 많고 인기가 급상승하는 뷰티 브랜드 6곳이 선정됐다. 쿠팡은 더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들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고객에게는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한정된 기간 내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단독 1+1 혜택은 물론 전 구매 고객 사은품도 제공한다. 모든 행사 참여 브랜드의 1+1 행사 및 사은품은 기간 내 한정 수량으로만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사은품은 브랜드별로 상이하다.

메가뷰티쇼에 선정된 뷰티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헤라(HERA), AHC, 달바(d’Alba), 라로슈포제이며, 이들 브랜드는 매주 다양한 인기 상품과 단독 혜택을 준비했다.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HERA의 혜택은 블랙쿠션 구매 시 메이크업 픽서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쿠아볼릭심플세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달바에서 승무원 미스트로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 미스트 세럼'을 1+1으로,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을 1+1으로 제공한다.

18일에는 단 하루 동안 라로슈포제가 쿠팡 입점 기념으로 '에빠끌라 K(+)토너' 1+1과 전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어 22일부터 28일까지 AHC가 '캡처콜라겐크림 50g' 1+1을 진행한다.

29일부터 12월 5일까지는 에스티로더에서 '갈색병30ml'을 구매하면 '갈색병 세럼 7ml+갈색병 리셋 컨센트레이트 5ml+갈색병 아이 젤 크림 5ml'의 트리오 3종을 증정한다.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

국순당이 올해 6월에 리뉴얼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리뉴얼 이후인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판매량이 리뉴얼하기 전 4개월(2월~5월) 대비 9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7월~10월) 대비도 판매량이 68.1% 늘어났다. 

국순당은 올해 6월에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프리미엄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소비자 호평으로 검증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유산균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담았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대한 차단했다. 여기에 ESG 경영의 실천으로 재활용을 위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포장으로 개선했다. 

국순당은 지난달에 열린 '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할 정도로 새로운 포장 기술을 개발하고 환경 보존에도 앞장서는 등 전통주 디자인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편의점에 새롭게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늘어난 것과 기존 막걸리 주 취급점에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이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리뉴얼 이후 좋은 반응으로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가 꾸준하게 확대됐다. 

온앤온 허리벨티드 핸드메이드 코트 모델컷. 사진= 롯데온
온앤온 허리벨티드 핸드메이드 코트 모델컷. 사진= 롯데온

 

롯데온, '프리미엄 스타일위크'

롯데온이 8일부터 14일까지 가을, 겨울 패션 상품을 모아 '프리미엄 스타일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구찌, 프라다, 헤지스, 빈폴, K2, 스톤헨지 등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20%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프리미엄 스타일위크'에서 의류를 중심으로 가방, 신발, 주얼리 등 각 패션 상품군에서 인기가 높은 50여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4개 브랜드를 선정해 각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3개씩 선보이는 '오늘의 워너비 브랜드'와 할인 쿠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특가', '추가 할인 브랜드' 등으로 테마를 나눠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몰에서도 18일까지 겨울 대비를 위한 '롯데 아우터 페스타'를 진행한다. 블랙야크, 빈폴레이디스, 써스데이아일랜드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패딩, 코트 등 아우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올 겨울 트렌드 아우터로 숏패딩과 플리스 등을 제안한 가운데 써스데이아일랜드에서는 '리버시블 퍼 점퍼'를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선 출시한다. 

'우르르 지구 위크' 대표 상품 4종. 사진= SSG닷컴
'우르르 지구 위크' 대표 상품 4종. 사진= SSG닷컴

 

SSG닷컴, '우르르' 통해 친환경 상품전 선봬

SSG닷컴이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자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친환경 패션·잡화, 생활용품 10종을 판매하는 '우르르 지구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르르는 특정 제품에 대해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을 모아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판매를 진행하는 일종의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서비스다. 지난 2018년 9월부터 올 10월까지 총 2,400여 건의 펀딩을 진행해 1,000곳 이상의 중소기업·스타트업에게 판매 기회를 제공하며 입점 업체와의 상생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동구밭', '엘에이알(LAR)', '컨티뉴(continew)' 등으로 모두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다. SSG닷컴은 이번 펀딩의 최소 수량을 100개 미만으로 낮추고,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해 펀딩 성공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손쉽게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業)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점 크리스마스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크리스마스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본점, 크리스마스 테마 단장

롯데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6일 본점을 시작으로 점포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는 'Little Cloud, Big Wishes'다. 2016년 석촌호수에 거대한 슈퍼문으로 한국을 찾아왔던 미국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 프렌즈위드유(FriendswithYou)가 2021년 행복과 소망을 전하는 리틀 클라우드로 다시 서울을 찾아왔다. 

이번 '리틀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대표적으로 본점 영플라자 옥상에는 '리틀 클라우드' 11M 대형 아트 풍선이 전시되며, 외관은 별과 구름, 눈꽃과 대형 트리 등 '화이트 크리스마스 파티' 테마에 맞는 장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리틀 클라우드가 작은별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힘을 선물하고, 여러 친구들과 함께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스토리의 영상 콘텐츠도 제작한다. 이 영상은 본점, 잠실점, 동탄점 등에서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상영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매장 곳곳에 비치된 POP 內 QR코드를 통해서도 유튜브로 연결되어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백화점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캐릭터 작품을 연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인증샷 명소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동탄점에서는 28부터 2022년 2월 20일까지 28개의 아트 풍선 및 작가의 작품들을 전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본점에서는 26부터 12월24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크리스마스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기간 중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리틀 클라우드 램프'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