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랜드, '원보틀 캠페인'... 롯데쇼핑, 와디즈와 맞손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랜드, '원보틀 캠페인'... 롯데쇼핑, 와디즈와 맞손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간다 아루아지역 미테마을. 수리한 식수펌프에 손을 씻으며 즐거워하는 아이들. 사진= 이랜드리테일
우간다 아루아지역 미테마을. 수리한 식수펌프에 손을 씻으며 즐거워하는 아이들.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 '원보틀 캠페인' 전개

이랜드리테일과 이랜드재단이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PB(자체브랜드) 오프라이스의 생수 판매금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를 위해 이랜드리테일에서 원가와 유통, 판촉에 투입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특히 이번 원보틀 캠페인의 기금은 오프라이스의 친환경 무라벨 생수 판매금을 통해 조성된다.

이달 초 출시된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는 전국 킴스클럽 오프라인 매장과 킴스클럽 온라인몰, 이랜드몰에서 50만병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생수 판매금 전액은 이랜드재단의 후원금을 더해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에 전달되고, 아프리카 우간다 아루아, 마디-오콜로 지역의 신규 우물 설치 및 노후 우물 수리 기금으로 쓰인다.

소비자는 해당 상품 구매뿐 아니라 간단한 SNS 사진 인증을 통해서도 원보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가 인스타그램에 손으로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 '물방울채움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랜드재단에서 게시물 1건당 1,000원을 매칭해 기부한다.

이랜드재단 인큐베이팅 사이트를 통해서도 우물 지원 기금을 직접 기부할 수 있다. 후원을 통해 수리된 우물에는 기부한 후원자의 이름을 새겨 넣은 현판이 설치되며, 후원자는 우물 액자를 리워드로 받아볼 수 있다.

경기 성남시 와디즈 본사에서 정경운 롯데쇼핑 전략기획부문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가 MOU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롯데쇼핑
경기 성남시 와디즈 본사에서 정경운 롯데쇼핑 전략기획부문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가 MOU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롯데쇼핑

 

롯데쇼핑, 와디즈와 맞손... 스타트업·중기 지원 MOU

롯데쇼핑이 17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와디즈 본사에서 크라우딩 펀딩기업 와디즈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경운 롯데쇼핑 전략기획부문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11일 롯데쇼핑이 발표한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RE:EARTH)’와 ESG 추진을 위한 5대 프로젝트 일환으로 체결하게 됐다. 롯데쇼핑과 와디즈는 신생기업과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 종합적인 창업 및 성장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롯데쇼핑은 양사가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데이터를 공유하고 분석하여, ESG 가치를 보유한 상품과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펀딩, 브랜딩, 제품광고, 제품판매, 증권발행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메이커社가 창업 및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좌)홍승완, (우)김성은. 사진= CJ온스타일
(좌)홍승완, (우)김성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청소년 진로교육 멘토 활약

CJ온스타일이 CJ도너스캠프 및 아시아교류협회와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패션 등 분야 청소년 진로교육 멘토로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각 분야 현장 전문가의 경험 및 노하우를 미래 꿈나무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했다.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은 CJ 도너스캠프 '문화꿈지기’ 및 아시아교류협회' '드림 온 에어'에서 온라인 멘토로 활약 중이다. CJ 도너스캠프의 '문화꿈지기'는 청소년 및 청년에게 성장 단계별 문화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마스터 특강', '전문가 특강' 등 진로교육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교류협회 '드림 온 에어'는 교양, 예능 작가·PD,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청소년 대상 방송 분야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다양한 CJ온스타일의 패션 브랜드 개발에 참여해 온 홍승완 디자이너는 '문화꿈지기' 마스터 멘토 자격으로 지난 15일 랜선 특강을 진행했다. 홍승완 멘토는 약 30명의 청소년·청년 멘티에게 패션 브랜드 '로리에트' 개발 과정 및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다양한 에피소드 통해 멘티들의 꿈과 용기를 북돋웠고, 그들의 창작 작품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도 아낌없이 제공했다. CJ온스타일 MD·PD 등 기타 임직원들이 이끄는 '문화꿈지기' 전문가 멘토 특강 또한 내년 1월까지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임직원은 방송 분야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드림 온 에어' 또한 지원 사격 중이다. CJ온스타일에서 25년 이상 활약해 온 김성은 쇼호스트는 13일 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분야 멘토로 나섰다. 전통 인기 직종인 홈쇼핑 쇼호스트 및 최근 선호도 높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준비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강연 시간 외 별도 질의응답 세션과 소통의 시간까지 마련해 참가자들과 깊은 대화를 나눴다. '문화꿈지기'에 이어 또 한번 멘토로 나선 신기철 카메라 감독은 미디어&OTT 제작 시스템, 카메라 영상 촬영 기법 등에 대한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했다.

김명규 쿠팡 전무(사진 왼쪽)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쿠팡
김명규 쿠팡 전무(사진 왼쪽)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쿠팡

 

쿠팡, 육군 인사사령부와 전역장병 취업지원 MOU 

쿠팡이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육군본부 계룡대에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취업지원과 정보통신기술(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성실히 군 복무를 마친 장병들이 겪고 있는 취업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책임감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해 나가는데 민군이 협업을 강화해 나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협약식에는 김명규 쿠팡 전무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소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병들의 취업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쿠팡은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한 채용을 확대하고 육군 취업박람회, 취업설명회 등 채용 행사에 활발하게 참여할 계획이다. 또 정보통신기술 분야 인재양성과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육군 인사사령부는 장병들에게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기술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FC 운영관리직, 배송직(쿠팡친구), 안전관리직, IT보안직 등 현재 쿠팡이 모집하고 있는 채용 분야에 적합한 우수인재를 적극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