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상태바
K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2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15% 성장
고객 78.5% '마일리지할인특약' 가입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15% 성장한 수치다. 

K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시스템을 구축해 ▲마일리지할인특약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걸음수할인특약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특약은 '마일리지할인특약'이다. 개인용 계약자 중 78.5%에 달하는 고객들이 가입했다. 연간 환산 운행거리 1만5000㎞이하 운행 시 운행거리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최근 재택근무 증가 등으로 차량 운행거리가 줄어든 만큼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 받을 수 있게 돼 고객들의 관심이 한 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KB손보 측은 전했다.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도 많은 고객들이 가입하고 있다.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차량에 장착이 돼 있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할인을 받기 위한 용도에 적합하다. 3년 미만 신차에 3.4%의 할인을 제공하고 3년 이상 12년 미만의 차량에는 2% 할인을 제공한다.

블랙박스 외 차량 출고 시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와 같은 첨단안전장치를 설치한 차량이라면 최대 6%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한 가입과 계약 관리가 가능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에게 보다 쉽고, 보다 빠르고, 보다 저렴한 다이렉트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