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저탄소 생활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 진행
상태바
KB국민카드, 저탄소 생활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 진행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 저탄소 과제 수행
우수학교 선정해 '교실 숲' 조성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사진=시장경제신문 DB

KB국민카드가 환경부와 전국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저탄소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기후 행동 1.5℃'를 통해 오는 6월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이 앱을 통해 '플라스틱 재활용 소품 만들기'와 '친환경 퀴즈'에 참여하면 수행 과제에 따라 일정 포인트가 학교별로 적립된다.

캠페인 종료 후 환경부와 교육부는 참여 학교별로 적립된 포인트와 캠페인 참여율 등을 종합 심사해 기후 행동을 적극 실천한 우수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우수 학교로 선정된 4개 학교 총 120개 교실에 대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수목 1200그루를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구 온난화 등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기후 대응 참여를 이끄는 동시에 학생들이 쾌적한 교실 환경에서 생활하고 나무와 지속적인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경 보호와 함께 전지구적 과제인 '기후 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카드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찬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