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콴텍과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업무협약
상태바
KB국민카드, 콴텍과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7.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폴리오 추천 등 신규 서비스 출시 예정
사진=시장경제DB
사진=시장경제DB

KB국민카드가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기업 '콴텍'과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전문화된 맞춤형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를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사업 ▲콴텍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 'Q엔진' 적용과 활용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 서비스 기획과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고 편리하게 관리도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자문 투자 서비스 연계와 Q엔진을 적용한 다양한 투자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자산과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자산∙소비 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갖춰야 할 핵심 경쟁력이자 서비스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자산, 과거 투자 이력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한 초개인화된 금융 투자 추천 서비스 여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