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4.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206번지 일원(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오는 5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전용면적별로는△56㎡ 462가구,△59㎡ 408가구로 구성된다.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돼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용된 최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 및 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작아 30~40대 신혼부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법정 기준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어린이집 등)가설치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특장점이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청약은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되는 반면,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또한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서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사업구간은 과천,안양,군포,의왕,수원,용인, 화성,오산시 등 8개 지역이다.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과천선,월곶판교선,신분당선, SRT 동탄역 등과 환승이 가능해져 경기 남부 지역은 물론,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단지 인근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영동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에 걸맞은 신혼부부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인다.우선,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 된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다.전용면적 59㎡A타입(일부 세대)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잘되고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현관 팬트리를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저층과 최상층에는 2면 개방형 테라스 하우스,펜트하우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보다 우수한 커튼월 룩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특히, 최고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극대화했다.커튼월 룩은 최근 서울 강남등의 재개발•재건축 단지에서 미려한 외관으로 핫한 트렌드가 된 외벽 디자인이다.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선다.이밖에 어린이집,그로잉센터,다함께돌봄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단독형 게스트하우스,실내 골프장,라운지 카페(작은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과 연결되는 자락숲 공간이 마련되며, 자연을 품은 친환경 조경 설계로 꾸며진다.벚꽃나무가 식재되는 시그니처 가든,산책로를 품은 그린 에비뉴,가족과 여유로운 일상을 누리는 패밀리 가든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단지 바로 옆에 의왕시청이 있으며,반경 1km 내에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고천초,의왕중,우성고, 경기외고 등 반경 1km 내에 초•중•고 인프라가 풍부하다.아울러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내 이용할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을 비롯해 인근에 위치한 고천체육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 '포레나 천안신부' 5월 분양

한화건설은 5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원에 브랜드 아파트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6~159㎡, 총 60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6㎡ 123가구, △84㎡A 195가구 △84㎡B 27가구 △104㎡ 98가구 △113㎡A 128가구 △113㎡B 28가구 △159㎡A 2가구 △159㎡B 1가구다. 이 단지는 전체 물량의 80%가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천안 지역 내 중대형 아파트는 대부분 노후 단지인 상황으로 새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가 몰릴 전망이다.

이 단지는 도심권에 위치해 차량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 이용도 가능하다. 삼성SDI,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으로의 직주근접성도 높다. 교육기관은 인근 자립형 사립고인 북일고를 비롯해 북일여고와 천안신부초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이밖에 단국대, 호서대, 백석대 등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두정동과 신부동의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한다. 반경 3km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이 있다. 

신두정은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며 1만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2019년 분양을 마친 ‘한화 포레나 천안두정’ 등 신두정지구 내 1700가구 규모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한화건설은 8월 ‘한화 포레나 천안백석’(가칭)을 공급할 예정이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 26일 청약

포스코건설은 26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더샵 송도아크베이’의 오피스텔 청약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26~27일 이틀간 분양홈페이지에서 청약접수를 받는다. 다음날인 28일부터 당첨자 발표하고 29~30일과 다음달 3~4일 계약을 진행한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위치하는 지상 최고 49층 4개동 1030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이다. 오피스텔은 1개동 255실이며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OA1 42실 △84OA2 42실 △83OA3 43실 △84OB 43실 △84OC 42실 △83OD 43실이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각 호실은 3개의 방과 2개의 욕실, 주방, 거실로 이뤄져 있으며, 일부 호실은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4베이 구조가 적용됐다. 여기에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포스코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런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차량 번호 자동 인식과 공동 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출입구부터 세대까지 단계별로 이어지는 보안 시스템을 설치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