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7월 3만호' 사전청약 점검 돌입
상태바
LH, '7월 3만호' 사전청약 점검 돌입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3.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콜센터 등 구축
사진=시장경제DB
사진=시장경제DB

LH는 7월 예정된 3만호의 사전청약의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1월 발표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LH는 3기신도시 홈페이지 개설,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 실시 등 3기신도시와 올 하반기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설계 등 선행일정을 조율하는 등 치밀한 사업관리를 통해 올해 3만 호의 사전청약 목표를 정상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LH는 상반기 중 사전청약 대상지구가 확정되는 대로 세부 리플릿제작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해 사전청약 자격조건, 걱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평면도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H는 정부가 추진 중인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일환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대규모 택지지구를 포함한 총 8곳의 3기신도시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사업일정 관리 등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당초 발표된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