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메밀 막국수 2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메밀 막국수 2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메밀 막국수 2종 출시... "여름 비빔면 시장 공략"

풀무원이 면 가정간편식(HMR) 들기름 메밀 막국수와 춘천식 메밀 막국수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밀 막국수 2종의 면발은 1.4㎜의 도톰한 두께로 뽑아냈다. 풀무원은 보통의 막국수 면이 뚝뚝 끊겨 호불호가 강하다는 점에 주목해 모두가 맛있게 먹도록 탄력성을 개선했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들기름 양념을 면과 자작하게 비벼 먹으면 메밀면 본연의 담백함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다시마, 표고버섯, 각종 채소를 우려내 만든 단맛에 훈연 향의 가쓰오로 풍미를 채운 비법 간장소스를 곁들여 감칠맛을 높였다. ‘춘천식 메밀 막국수’는 매콤한 맛으로 입맛 돋우기 좋다. 매콤한 양념장에 깔끔한 맛을 내는 동치미 육수를 더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그림 담은 음료 출시

세븐일레븐이 초록우산재단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파우치음료 8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파우치음려 8종은 각 블루베리·수박·석류·애플망고·복숭아·청포도·비타민C·유산균 에이드 맛이다.

출시에 앞서 세븐일레븐은 2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파우치음료 판매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해 국내 무연고 아동들의 안정적 성장을 돕는 아동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측은 이번 사업이 주변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에 따르면 파우치음료는 연간 3800만 개가 판매되는 하절기 대표 상품이다.

김영혁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편의점 파우치음료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주변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펼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편의점이 가진 사회적 인프라를 활용해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 '와인데이' 세계 와인 최대 40% 할인

이마트24가 3월 마지막 한 주간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할인 판매하는 '와인 데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31일까지 '투썩 점퍼 카우 말벡'(아르헨티나),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호주)를 비롯해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 미국 등 7개국의 다양한 와인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한 달 동안 3~4종의 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과는 별도로 월말 다양한 와인을 할인해 한 달 동안 지속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주류특화매장을 확대하면서 매월 ‘이달의 와인’, 월말 ‘와인 데이’를 진행한 결과 이마트24 와인 매출은 매년 3배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170만병을 판매한데 이어 올해(1월 1일~3월 21일) 역시 전년 동기대비 210%(3.1배)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BGF
사진= BGF

헬로네이처, 친환경 '더그린배송' 이용 건수 50% 껑충

헬로네이처가 올해 1·4분기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의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더그린배송은 헬로네이처가 기존 온라인 유통의 과도한 포장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9년 4월부터 시행한 친환경 배송 서비스다. 재사용 보냉 가방인 더그린박스에 상온, 냉장, 냉동 상품을 한 번에 담아 상품을 전달한다.

배송 시 더그린박스에 최적의 공간 효율로 포장하고 다음 주문 시에 박스를 수거 및 세척 후 재사용함으로써 불필요한 포장재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테이핑형이 아닌 지퍼형으로 제작돼 해체와 보관이 용이하다.

더그린배송은 헬로네이처의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 친환경 만족도와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용자 중 95% 이상이 서비스 가입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일회용품 등 쓰레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이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자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과대포장’을 꼽았다.

헬로네이처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친환경 소비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더그린배송 추천 이벤트’를 1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 환경 보호 필요성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을 얻으며 이벤트 진행 후 더그린배송 서비스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배 가량 늘었다.

더그린배송 추천 이벤트는 기존 더그린배송 고객이 신규 고객에게 서비스를 추천하면 헬로네이처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헬로캐시’ 5000원을 적립해주고 신규 가입 고객도 더그린배송 첫 주문 시 1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헬로네이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친환경 소비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별도의 종료일을 정하지 않고 해당 이벤트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