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농심, 양파링+짜파게티 '짜파링'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농심, 양파링+짜파게티 '짜파링'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농심.
사진= 농심.

농심, 양파링+짜파게티 '짜파링' 출시

농심이 양파링에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짜파링'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짜파링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으로 '단짠'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양파링의 조직감을 그대로 살리되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었다.

농심은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맛과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 등 스낵에 라면을 접목한 콜라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짜파링을 내놓게 됐다. 특히, 짜파게티가 최근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링이 1020세대의 호기심을 끌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더반찬&, 한식밥상 HMR 3종 출시... '심방골주부'와 협업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해 한식밥상 HMR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심방골주부는 시골밥상, 집밥을 컨셉으로 직접 기른 채소를 비롯해 건강한 식재료로 다양한 한식 레시피를 선보이는 요리 유튜버다. 

더반찬&은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음식 철학이 담긴 조리법을 직접 전수 받아 한식밥상 HMR 3종을 개발했다. 특히 설탕을 넣는 대신 심방골주부의 비법 레시피인 생강청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한식 고유의 맛을 재현했다.

신제품 3종은 시골 돼지짜글이, 꽁치김치지짐, 등갈비김치찜으로 구성됐다. 시골 돼지짜글이는 돼지고기와 각종 야채,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는 HMR 제품이다. 꽁치김치지짐과 등갈비김치찜은 국내산 김치와 각각 꽁치, 등갈비를 함께 넣고 오랜 시간 졸인 제품이다. 

더반찬&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을 기념해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반찬& 홈페이지에서 ‘심방골주부’와 관련된 질문에 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집으로ON, '찹쌀김부각' 2종 출시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남원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찹쌀김부각'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소하고 담백한 '바사삭 고소고소 찹쌀김부각'과 와사비 시즈닝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와사비와 찹쌀이 만나 코끝 찡한 찹쌀김부각'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김 본연의 맛을 보다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큼지막한 크기로 김을 잘라 찹쌀 튀김 옷을 입혔다. 찹쌀의 밥알이 그대로 살아 있어 고소함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와사비 시즈닝이 추가된 제품의 경우에는 해조류처럼 은은한 녹색빛깔을 띠며,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에 따르면 올레산(불포화 지방산)함량이 높은 해바라기유에 튀겨냈다. 특히,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올리브유와 유사한 함량의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유해성분을 증발시켜 만든 천일염과 단맛은 설탕과 같이 유지하면서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했다.

사진=CU
사진=CU

"라벨 뗐더니 날개 돋친 듯" CU 無라벨 생수 매출 78%↑

CU가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지난달 처음으로 선보인 無라벨 투명 생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무라벨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를 출시한 이후 약 한 달간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78.2%나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의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이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무라벨 HEYROO 미네랄워터의 인기에 CU의 PB생수 매출은 전년 보다 33.8% 뛰었고 특히, 전체 생수에서 차지하던 매출 비중도 작년 20.5%에서 올해 26.8%까지 눈에 띄게 증가하며 생수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무라벨 생수는 재활용을 위해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라벨 제작에 사용되는 비닐의 양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CU의 PB생수 HEYROO 미네랄워터의 가격은 NB생수보다 500ml 기준 약 37%, 2L 기준 약 30% 가량 더 저렴하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갱년기 건기식 '우먼코드'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적용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우먼코드'를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먼코드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한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이 적용된 국내 첫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은 에스트로겐과 분자 구조가 유사한 검정콩과 호프 추출 성분이 배합된 식물 유래 기능성 원료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만 40~60세 한국 중년 여성 대상 갱년기 지수(Modefied KI) 총점이 유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질건조 및 분비물, 가슴 두근거림, 손발저림, 근관절통, 피로 항목에서도 개선됨을 확인했다.  

우먼코드는 주원료를 모두 식물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엄선하여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검정콩과 호프의 복합물인 '대두추출물등 복합물', 혈행 및 기억력 개선을 돕는 '은행잎추출물', 항산화 영양소인 파라다이스넛 추출 '셀렌' 등 식물성 주원료로 사용했다.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 상무는 "여성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40~60대 중년 여성들의 간편한 갱년기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대표적인 비대면 채널이자 중년여성들에게 대중적인 채널인 홈쇼핑을 통해 개별인정소재로 인정받은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을 함유한 ‘우먼코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