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SPC삼립, 56시간 탕종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SPC삼립, 56시간 탕종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2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 56시간 탕종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

SPC삼립이 '56시간 저온숙성 탕종 숙식빵'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숙식빵은 56시간 저온숙성하고 탕종기법(뜨거운 물로 익반죽하는 방식)을 적용해 촉촉함과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로 식빵 전용분 및 탕종 배합 비율을 조절해 갓 지은 밥에 가까운 찰진 식감을 강화했다.

SPC삼립은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한 달간 '숙식빵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에 동봉된 난수번호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 기입하면 200 해피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4월 초부터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숙식빵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에 채택된 고객에게 '숙식빵 체험단 키트(숙식빵, 버터나이프, 과일청 3종)'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대용량 과일 판매 확대... '성주참외·보조개사과'

이마트24가 대용량 과일 상품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판매를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연도별 과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19년 60%, 2020년 64%, 2021년(1월~2월) 40%로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4입 이상 대용량 과일 매출 증가율이 2019년 128%, 2020년 125%를 기록하며 과일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1~2입 소포장 과일 증가율은 2019년 14%, 2020년 -16%를 기록했다.

이에 이마트24는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성주참외(6입 박스)'와 청송 보조개 사과(4입)를 판매한다.

성주참외는 10브릭스 이상의 당도와 333g 이상 크기의 '특'등급 상품이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7일까지 50% 할인, 다음달 8일~30일까지는 33% 할인 판매한다.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청송 보조개 사과는 맛이나 선도가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지만, 약간의 흠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글로벌 시장서 식물성 단백질 사업 본격화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한국과 미·중·일 글로벌 시장에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전략은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로하스(LOHAS) 가치를 구현하겠다는 사업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식물성 단백질 전담 부서인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를 중심으로 2023년까지 3단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혁신적인 식물성 지향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을 6개 카테고리로 나눴다.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 ▲식물성 저탄수화물 식품 ▲식물성 고기 ▲식물성 음료 및 음용식품 ▲식물성 발효유 ▲식물성 편의 식품 등이다.

올해 국내에서는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 식물성 저탄수화물 식품, 식물성 고기 등 3개 카테고리에서 20여 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8종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먼저 '식물성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탄수화물 식품인 밀가루 면을 대체하는 가정간편식 스타일의 '두부면 키트(KIT)'를 선보일 예정이다.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으로는 '큐브두부'와 '두부바'를 출시한다. '식물성 고기'로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와 치킨을 대체한 '두부텐더'를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식물성 발효유' 제품으로는 풀무원다논이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시아권에서 주요 발효유기업이 출시한 첫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이다.

풀무원의 해외법인들도 로드맵을 수립해 식물성 지향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미국 법인 풀무원USA는 미국 두부 시장 점유율 1위(75%)의 시장 선도 기업이다. 풀무원USA는 최근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플랜트스파이어드'를 론칭하고, 미국 내 식물성 단백질 식품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유기농 원재료와 최소첨가물 원칙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풀무원USA는 지난해 11월 미국 최대 규모의 대학 급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매사추세츠대 다이닝'과 지속가능한 식물성 지향 아시안 메뉴를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 미국 내 웰빙 메뉴 리더인 와바그릴 체인점과 제휴해 캘리포니아 200여 개 매장에 식물성 고기로 만든 불고기 숯불구이 제품을 다음달부터 메인 재료로 공급할 예정이다.

풀무원의 일본 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을 론칭했다. 매일 식사에서 탄수화물인 밥과 동물성 단백질인 고기를 두부밥, 두부바 등 식물성 고단백 식품으로 대체해 당과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이겠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일본 세븐일레븐에 첫 선을 보인 '두부바'는 간편한 단백질 섭취와 쫄깃한 식감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했다. 아사히코는 이 여세를 몰아 올해 일본 전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은 두부를 중심으로 식물성 지향 제품을 더욱 확대 개발한다. 기존 포장두부 및 가공두부 외에 식물성 단백질 밀키트 브랜드인 '푸추팡'과 식물성 단백질 간식 브랜드인 '푸시우시엔'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 중국 법인은 지난해 중국인이 즐겨 먹는 포두부, 백간, 향간 등 가공두부 신제품을 본격 선보인 결과 두부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85% 성장했다. 올해는 북경과 중경 공장에 라인을 증설해 제품 생산량을 더욱 늘려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세계 최대 두부 기업인 풀무원은 지난 40년간 다져온 세계 최고의 두부 제조기술과 콩 단백질 R&D 능력을 바탕으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선도해 미래 먹거리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L'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190㎖가 인기를 끌자 950㎖ 대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국내 최초로 상하·단 분리 가능 에코(ECO) 테트라탑 패키지를 도입해 손쉬운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패키지 상단 모서리의 'Push' 부분을 눌러 상단부는 플라스틱, 하단부는 종이팩류로 분리배출 하면 된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1 : 0.3 : 1(농축액 기준)의 비율로 담은 건강 주스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