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CJ오쇼핑,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사용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CJ오쇼핑,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사용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사진= CJ오쇼핑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사용

CJ오쇼핑이 홈쇼핑 최초로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도입하며 ESG 경영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캠페인으로 택배 근로자가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상자에 손잡이 구멍을 만든 택배 박스다. 소비자도 현관문 앞에 있는 무거운 택배 박스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착한 손잡이는 우체국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홈쇼핑 업계에서는 CJ오쇼핑이 최초다. 

CJ오쇼핑은 25일부터 택배 하중이 5kg을 넘거나 부피가 큰 제품 위주로 선별해 착한 손잡이를 우선 적용한다. 특히 대용량의 세제류와 같은 생활용품이나 두유 등 세트로 구성된 식품 상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CJ오쇼핑 고객서비스담당 임재홍 사업부장은 "CJ오쇼핑은 친환경 포장재 사용,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도입 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ESG 경영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쇼 방송 화면. 사진=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 방송 화면.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건강식품 신상품 대거 론칭

롯데홈쇼핑이 20·30대의 건강식품 구매가 급증하고, 이너뷰티, 면역 강화 제품 등 구매 품목 또한 다양화됨에 따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단독 상품들을 집중 편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25일 '최유라쇼'에서는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총 10가지 비타민, 8가지 미네랄이 함유된 액상과 정제 2중 복합 제형 제품인 '오쏘몰 이뮨'을 단독 판매한다. 30일에는 한국인의 가장 부족한 영양소 1위에 꼽히는 '칼슘'을 업계 최초 액상타입으로 선보인다. 서울대 연구진이 개발한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비옴의 '고업 액상칼슘350'으로, 음식 섭취로 충족되지 못하는 칼슘의 1일 섭취량과 흡수율을 높인 액상형 인지질 칼슘이다. 그 밖에 중년 여성 건강에 필요한 대두추출물 등 복합물이 함유된 영양제인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어싸이 우먼코드', 경남제약과 유명 한양방 통합의학 박사가 기획한 여성 전용 프로틴인 '박주홍 박사의 결프로틴플러스' 등 여성들을 위한 복합 소포장 상품들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 수요는 물론 상품군과 연령대도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성별, 연령대별 선호도가 높고, 적합한 상품들을 분석해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단독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품목 또한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GS프라임위크 이미지. 사진= GS샵
GS프라임위크 이미지. 사진= GS샵

GS샵-GS리테일, 통합마케팅 'GS프라임위크'

GS샵과 GS리테일이 매달 마지막 주 공동으로 진행하는 'GS프라임위크(GS Prime Week)'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3월 'GS프라임위크(GS Prime Week)'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린다. 이달 양사는 고객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철과일 중 '오렌지'를 공동 기획상품으로 선정하고, 더욱 좋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GS샵 TV홈쇼핑 및 데이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썬키스트 오렌지'를 특별 판매한다. 또한 GS25(편의점)는 '썬키스트 속빨간 오렌지' 낱개를 '1+1' 행사로 선보이고, GS더프레시(슈퍼마켓), GS프레시몰(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에서도 각각 오프라인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오렌지를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 양사에서는 'GS프라임위크'를 위해 각 채널에 맞는 상품들을 준비했다. GS샵에서는 여성들의 워너비 쇼핑 아이템인 '다이슨 에어랩'을 비롯 '에버콜라겐', 'AHC' 등 인기 상품들을 선보이고, 각각 경품행사를 연다. 

GS샵과 GS리테일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실속 있는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GS샵에서 'GS프라임위크' 대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금 10%를 증정한다. 또한 GS25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해 크로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구매고객 역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GS샵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GS샵과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채널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