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배스킨라빈스, '위베어베어스 푹컵' 프로모션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배스킨라빈스, '위베어베어스 푹컵' 프로모션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베어베어스 푹컵' 이미지. 사진= SPC
'위베어베어스 푹컵' 이미지. 사진= SPC

배스킨라빈스, '위베어베어스 푹컵' 프로모션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4일부터 '위베어베어스 푹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위베어베어스 푹컵'은 텀블러 브랜드 '푹컵(PUCCUP)'과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와 협업해 탄생했다.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위베어베어스 푹컵'을 만나볼 수 있다. (굿즈 소진시 행사 자동 종료,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 또는 홈페이지 참조)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한 '위베어베어스 푹컵'은 제품을 상하로 접어서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한 텀블러다. 159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컵을 펼치면 최대 472ml의 음료를 담을 수 있다. 또 내열성이 좋으며 액상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세척 등 관리가 용이하다.

배스킨라빈스는 '푹컵'에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 캐릭터를 적용했다. 만화 속 ▲아이스베어 ▲그리즐리 ▲판다 등의 귀여운 모습을 '푹컵' 총 3종으로 제작해 고르는 즐거움을 더했다.

'SSAC' 옥외광고 이미지. 사진= 오비맥주
'SSAC' 옥외광고 이미지.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SSAC(싹)’ 대형 옥외광고 공개

오비맥주가 코엑스, 강남역, 신논현역 등 서울 거점 지역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싹(SSAC)' 대형 옥외광고를 28일까지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대형 전광판에는 'SSAC(싹)'이라는 글자만 화면 노이즈처럼 흔들린다. 이어 글자가 'CASS(카스)'로 바뀌며 이 영상이 카스 광고임을 짐작하게 한다. 전광판에는 'SSAC(싹)'과 'CASS(카스)' 두 단어 외의 다른 내용이 없어 더 큰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SSAC(싹)'은 지난 10년간 국내 맥주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킨 맥주 브랜드 카스를 뒤집어 놓은 문구로 "싹 바뀐 카스(SSAC 바뀐 CASS)"를 의미한다. 29일부터는 새로운 옥외광고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카스를 알릴 예정이다.   

협약식 기념 촬영. 사진= 스타벅스
협약식 기념 촬영.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MOU 협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 협약식을 23일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서울대치과병원점 파트너(직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삼자간의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통해 장애인 고용 증진과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여 서울대치과병원점이 지역사회 속 가치 창출의 매장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협약을 통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설팅, 직업 맞춤훈련 및 적응지원 등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타벅스는 장애인 바리스타 지속 고용과 함께 장애 인식개선 연계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협조하는 동시에 서울대치과병원점의 매장 수익금 일부를 장애인 치과 수술을 위해 지원한다. 또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구강건강증진 사업을 운영하며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의 매장 운영에 대한 지원 및 협력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수익금으로 조성된 1억원의 기금을 근로능력을 가진 장애 청년 및 희귀 난치성 중증 장애 아동 40여명의 치과 수술비 지원을 위해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기금 모금 행사가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기부에 동참해 주신 관계자 및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스타벅스 장애인 파트너와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직접 그린 작품이 담긴 텀블러 300개를 증정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매장 앞 실외 공간에서 모금이 진행됐다.

'56시간 탕종 숙식빵' 제품 이미지. 사진= SPC삼립
'56시간 탕종 숙식빵' 제품 이미지. 사진= SPC삼립

SPC삼립, '56시간 탕종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

SPC삼립이 '56시간 저온숙성 탕종 숙식빵(이하 숙식빵)'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숙식빵은 56시간 저온숙성하고 탕종기법(뜨거운 물로 익반죽하는 방식)을 적용해 촉촉함과 쫄깃한 맛이 특징으로, 이번 리뉴얼로 식빵 전용분 및 탕종 배합 비율을 조절해 갓 지은 밥에 가까운 찰진 식감을 강화했다.

SPC삼립은 '숙식빵'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한 달간 '숙식빵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에 동봉된 난수번호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 기입하면 해피포인트 200P를 100% 지급한다. 또한 4월 초부터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숙식빵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에 채택된 고객에게 '숙식빵 체험단 키트(숙식빵, 버터나이프, 과일청 3종)'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피자알볼로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오케이 광자매' 제작지원 나서

피자알볼로가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작 지원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타깃층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피자알볼로가 제작 지원하는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로, 가족극의 대가인 문영남 작가가 약 2년 만에 주말극으로 복귀한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는 지난 13일 첫방송 이후 시청률 27%를 돌파하는 등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드라마를 통해 메뉴와 매장을 자연스럽게 선보임으로써 피자알볼로의 브랜드 가치를 어필할 계획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피자알볼로를 알리기 위해 주목도와 시청률이 높은 주말드라마에 제작지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진욱 대리(왼쪽), 박민광 대리(오른쪽). 사진= 롯데칠성음료
안진욱 대리(왼쪽), 박민광 대리(오른쪽).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젝트 간다'

롯데칠성음료의 사내벤처 '프로젝트 간다'가 신선하고 맛 좋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스무디 키트’의 제품 출시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실시한다. 

프로젝트 간다는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에 선발된 태스크포스(TF)다.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팀은 코로나 장기화로 소비자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면역력 향상과 몸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스무디 키트를 기획하게 됐다.

스무디 키트는 지역별 특산물을 엄선해 깨끗하게 세척 및 손질하고 첨가물 없이 신선한 야채 및 과일 원물만을 그대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믹서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스무디를 즐길 수 있으며 야채, 과일 본연의 비타민 등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스무디 키트는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제주 당근 스무디'는 해독 주스로 알려진 ABC(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주스에 파인애플을 더해 비트 특유의 쌉싸래한 맛을 줄여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철원 파프리카 스무디'는 파프리카에 사과, 방울토마토, 파인애플을 섞어 스무디 한잔으로 풍부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구 연근 스무디', '무안 양배추 스무디'가 있다. 

스무디 키트의 크라우드 펀딩은 와디즈에서 4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는 스무디 12팩과 텀블러, 스티커가 포함된 '없으면 못살아', 스무디 8팩으로 구성된 '나한테 딱이야', 스무디 4팩으로 구성된 '시작해보자' 중 하나를 구매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 알람 신청을 통해 '휴대용 미니 믹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