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3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3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3.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3월 대구시 중구 태평로3가 165-2번지 외 25필지에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을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3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아파트 2개 동, 320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 동, 72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4㎡ 단일면적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91가구 △84㎡B 44가구 △84㎡C 44가구 △84㎡D 47가구 △84㎡E 47가구 △84㎡F 47가구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A 72실이다.

대구시 태평로 일대는 1만7000가구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고 있다. 실제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힐스테이트 대구역’, ‘힐스테이트 동인센트럴’ 등이 분양을 마치고 입주를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3호선 달성공원역이 위치하며 대구3호선 북구청역, 대구1호선∙경부선 대구역이 자리 잡고 있다. 국토부와 대구시는 총 사업비 1515억원을 투입해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를 조성할 예정으로 개통 시 광역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시설은 수창초교를 비롯해 종로초, 서부초, 달성초, 경일중, 칠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이밖에 달성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남향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판상형 4베이 구조(일부세대 제외)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이밖에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조명, 난방,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기능을 갖췄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모든 호실이 정남향에 위치해 조망권과 일조권을 높였으며 넓어진 전용률과 4베이 판상형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한편 청약 지원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동시에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전매제한이 없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단지는 대구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는 태평로의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고, 인프라시설이 가까워 주거생활이 편리하다"며 "특히 태평로 일대는 대규모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들어서면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3월 분양

두산건설은 3월 강원도 삼척시 정상동 일원에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를 분양한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지하 4층~지상 36층, 6개동, 전용면적 74~114㎡ 총 736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도보 약 5분 거리에는 정라초가 위치하며 반경 2㎞ 내 삼척초, 청아중, 삼척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단지에서 약 1㎞ 거리에는 홈플러스(삼척점), 하나로마트(교동점) 등이 위치한다. 직선으로 약 1㎞ 거리에 동해바다가 위치해 단지 내에서 바다 조망권을 갗출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동공원, 정라공원, 봉황산 산림욕장, 새천년해안유원지 등 녹지공간이 위치해 있다. 차량으로는 7번 국도, 동해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교통망으로 이동할 수 있다. 2022년 동해선 전철화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시티오씨엘 3단지 조감도. 사진=
시티오씨엘 3단지 조감도. 사진=

◆인천 시티오씨엘 3단지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은 3월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 ‘시티오씨엘 3단지’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시티오씨엘 3단지는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클라이밍존을 비롯해 골프클럽, 다목적체육관 등 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운동과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일조량이 확보되고, 통풍에 유리해 환기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된다.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만큼 겨울철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고, 여름철에는 바람이 잘 들어 냉방비 절감 효과가 있다.

편의·문화시설은 대규모 상업시설(3만 3882㎡)과 영화관(7320㎡ )을 비롯해 중심상업용지(7만1659㎡)와 인천 뮤지엄파크(예정) 등이 있으며, 그린파크, 펫가든, 캠핑가든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녹지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