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세대교체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세대교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소한 견과 4종세트. 사진= 이마트
고소한 견과 4종세트. 사진= 이마트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세대교체..."프리미엄 부상"

이마트가 설을 40일 앞두고 선물세트 트렌드 분석에 나선 결과, 올 설에는 그 어느 때보다 프리미엄 선물세트 인기가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먼저 과일을 살펴보면 샤인머스켓으로 대표되는 트렌드 선물세트의 존재감이 대폭 커질 전망이다. 이마트가 과거 명절 실적을 분석한 결과, 사과·배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과일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설 59.7%에서 2020년 설 56.4%로 3.5%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에는 매출구성비가 55.1%를 기록했다.

그 빈 자리는 다양한 과일들로 구성된 ‘혼합과일 선물세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트렌드 과일 선물세트’ 등이 채웠다. 이에 이마트는 지난해 설 2종에 불과하던 ‘트렌드 과일 선물세트’를 대거 늘려 총 8종의 상품을 마련했다. 

그 중심에 있는 것은 샤인머스켓이다. 샤인머스켓은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를 끌며 2020년 이마트에서 125%에 달하는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대세 과일로 자리잡았다.

이마트는 샤인머스켓 선물세트 상품 가짓수를 지난해 설 1종에서 올 설 5종으로 다양화했으며, 기획 물량도 크게 늘렸다.

사과·배는 지난해 여름 계속해서 이어진 태풍과 폭우로 생육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며 출하량이 감소했다. 이로 인해 작년 추석을 앞두고 시세가 크게 올랐으며, 여전히 그 여파가 이어져 평년 가격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자체 마진을 줄이는 한편, 산지 직계약 및 후레쉬센터를 통한 사전 물량비축 등의 노력을 통해 가격인상폭을 최소화했다.

과일 선물세트의 대안으로 견과 선물세트 역시 준비 물량을 10% 늘렸다. 주력 상품으로는 호두, 마카다미아, 볶음아몬드, 피칸 등으로 구성된 '고소한견과 4종세트'를 선보인다.

한우는 갈비 대신 구이용 부위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실제로 이마트에 따르면 등심·채끝 등 구이용 부위가 주력을 이루는 냉장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한우 선물세트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설 41.0%에서 지난해 설 47.7%로 3년 사이 6.7%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산에서는 전통 인기 품목인 굴비의 시세가 저렴해진 가운데, 선물세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지난해에는 연중 참조기 풍어가 이어지면서, 시세 역시 평년보다 저렴해졌다. 이는 여름철 더위가 심하지 않았던 데다, 참조기의 먹이인 새우가 제주 및 서해안 연근해에 넓게 퍼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굴비 선물세트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대품 중 하나인 '명품 영광참굴비 2호'를 행사카드 결제가격 기준 지난해 12만원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지난해 설에는 찾아볼 수 없던 ‘피코크 메로구이선물세트’, ‘랍스터세트’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해지는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지난해 추석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10.2%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로 인해 건강식품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마트는 건강식품 사전예약 선물세트 품목 수를 지난해 설 14종에서 올 설 57종으로 대폭 강화했다.

특히 주요 홍삼 제품들은 협력사와의 사전 조율을 통해 기획 물량을 최대 2배까지 늘렸으며, 녹용 선물세트 4종을 새로이 선보인다.

미쏘 베이직 라운드 넥 스웨터. 사진= 이랜드
미쏘 베이직 라운드 넥 스웨터. 사진= 이랜드

이랜드 미쏘, 에센셜 컬렉션 출시

미쏘가 2021년 첫 컬렉션인 '에센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쏘의 '에센셜 컬렉션'은 카디건과 목폴라를 포함해 다양한 상품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됐다. 

대표 상품인 ‘에센셜 니트’는 텐셀 혼용 소재로 면보다 훨씬 부드러우며 맨살에 입어도 가슬거림 없이 입을 수 있다. 파스텔톤의 은은한 컬러감으로 다가오는 봄에도 단품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미쏘의 ‘에센셜 니트’는 청바지와 슬랙스, 스커트 등 모든 아이템에 잘 어울려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꼽혀 매년 높은 판매율을 보여왔다. 고객 평점 4.8점을 기록하며 미쏘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레이어드할 때 가장 활용도 높은 컬러로 출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기본 카디건, 라운드넥 스웨터, 목폴라 티셔츠, 텐셀 목폴라 등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미쏘의 에센셜 라인은 꼭 필요한 기본 상품을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20201년에도 스커트,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에센셜 라인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새해맞이 패션위크... 캐주얼룩 최대 88% 할인

쿠팡이 캐주얼룩을 주제로 '새해맞이 1월 패션위크'를 연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주제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행사다. 쿠팡은 코로나 확산으로 변화된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캐주얼룩을 이달의 패션위크 주제로 선정했다. 

이준석 쿠팡 리테일 패션 디렉터는 "지난해 맨투맨, 카디건, 플리스, 트레이닝복 등 편안한 '캐주얼룩'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며 "이에 맞춰 새해맞이 패션위크도 실용성 있는 상품과 활동성 좋은 캐주얼 룩을 메인으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7일까지 열리는 이달의 패션위크는 1500여 개 겨울 패션 아이템들을 최대 88%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류, 남성의류, 신발, 가방/잡화, 유아동 의류/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겨울나기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별 할인으로 온라인 최저가에서 추가 할인까지 제공한다. 폴햄과 탑텐은 최대 88%, 닥터마틴은 최대 76%, 탠디는 최대 59% 할인가에 선보인다. 오피스웨어 브랜드 지이크, 북유럽 감성의 유아 의류 마리앤모리, 유니섹스 캐주얼 엘라모 등 8개 브랜드 상품은 최대 74% 할인하며, 로켓배송 서비스로 주문 다음 날 수령할 수 있다.

시몬스 평촌점 전경. 사진= 시몬스
시몬스 평촌점 전경. 사진= 시몬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평촌점 신규 오픈

시몬스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역 인근에 '시몬스 맨션 평촌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시몬스 맨션은 시몬스 침대 본사가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는 매장이다. 대리점주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과 제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몬스 침대의 선도적인 프로그램이다.

시몬스 맨션 평촌점은 대형 아파트 단지가 밀집된 주거 중심지이자 삼성디지털프라자 평촌점, LG베스트샵 평촌점, 롯데하이마트 인덕원점 등 대형 가전매장이 밀집된 핵심 상권에 위치해 이사 및 혼수 준비 고객 유입력이 우수하다. 그뿐만 아니라 안양을 관통하는 흥안대로는 물론 서울 외곽 순환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로의 진출입이 가능한 산본 IC, 석수 IC와도 인접해 안양, 과천, 의왕, 군포 등 경기 중남부 지역 고객이 접근하기 용이하다. 

매장에 들어서면 지상 1층의 탁 트인 공간에서 시몬스 침대의 폭넓은 제품군을 체험할 수 있다.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프리미엄 모델부터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아이템까지 다양하다. 또한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그레이트 킹(GK)과 킹 오브 킹(KK) 대형 사이즈는 물론, 1인 가구를 위한 수퍼싱글(SS)까지 여러 사이즈의 매트리스가 마련돼 있다.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매트리스 '뷰티레스트 1870(Beautyrest 1870)'과 한정판 프레임 '1870 클래식 에디션(1870 Classic Edition)’도 만나볼 수 있다. 뷰티레스트 1870은 1900년대 시몬스 매트리스의 원단 패턴, 색상, 감촉 등을 재현한 제품이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평촌점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 대 별로 시몬스 케노샤 정품 침구 및 베개, 매트리스 커버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더불어 시몬스 침대의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제공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