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대웅제약, 다회용 기능성 마스크 '퓨어킷 항균마스크'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대웅제약, 다회용 기능성 마스크 '퓨어킷 항균마스크' 출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2.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다회용 기능성 마스크 ‘퓨어킷 항균마스크’ 출시

대웅제약이 20번 세탁해도 기능성이 유지되는 ‘대웅제약 퓨어킷 항균마스크’를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위생용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 것이다.

‘퓨어킷 항균 마스크’는 기존 마스크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고 기능성과 경제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바깥면은 특수 코팅처리하여 바깥의 수분이 마스크 안쪽으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안쪽면은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되도록 제작됐다. 은이온 원사를 사용한 ATB-UV+(Antibacterial-Ultraviolet) 원단을 사용해 99.9% 항균효과와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는 기능성 마스크이며, 20번 세탁해도 기능성이 유지돼 반복 재사용 할 수 있어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해 3D 입체디자인으로 제작돼 숨쉬기가 편하고 귀가 아픈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특히 콧등라인에 있는 봉제선을 제거해 흘러내림이나 자국이 남지 않고 편안하게 밀착하도록 설계됐다.

‘퓨어킷 항균 마스크’는 검은색(M, L 사이즈)과 분홍색(M 사이즈) 등 2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제습탈취제가 포함된 케이스가 제공돼 보다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휴대할 수 있다. 마스크는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5일부터 대웅제약몰에서도 구입할 수

양영우 대웅제약 PM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착용감과 경제성 면에서 차별화된 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때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만큼 개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 ‘트레티노인’ 성분 함유 광노화 질환 전문 치료제 출시

겨울철은 뜨거운 여름에 비해 햇빛의 세기가 상대적으로 약하게 느껴지는 시기다. 하지만 여름과 비교했을 때 자외선 양에는 큰 차이가 없고, 오히려 춥고 건조한 환경에 피부 장벽이 약해져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 커질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자외선 관리에 소홀할 경우 ‘광노화’라 불리는 피부 노화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색소 침착으로 기미·주근깨 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 또 자외선은 피부 속 콜라겐의 양을 감소시키고 엘라스틴 변성에도 기여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동성제약이 출시한 ‘이노바에이 크림’은 이와 같은 피부 광노화로 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노바에이 크림은 ‘트레티노인’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티노인은 비타민A 유도체 성분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각질층의 박리를 촉진해준다. 이 과정에서 거칠었던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주름이 옅어 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과도한 색소침착으로 인한 기미·주근깨 또한 함께 완화시켜준다.

트레티노인 성분은 본래 여드름 치료제로 개발된 성분이기 때문에 광노화 예방뿐만 아니라 여드름 치료를 함께 원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노바에이 크림에는 보습 효과가 있는 ‘스쿠알란’ 성분이 첨가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편 이노바에이 크림은 전문의약품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처방받을 수 있다.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감염 예방 ‘마스크 교육영상’ 유튜브로 제공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유튜브를 통해 청소년용 마스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한킴벌리는 2018년부터 ‘미세먼지 걱정아웃’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 코로나로 개인 방역이 중요해짐에 따라 감염병 예방에 초점을 둔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마스크 선택이나 사용법을 보다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퀴즈 및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한 이번 콘텐츠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보건교사회가 직접 참여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는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걱정아웃’ 1편(▲감염병과 미세먼지 예방), 2편(▲슬기로운 마스크생활)으로 구성되며, 15분 내외의 영상물로 유한킴벌리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유한킴벌리 ‘우리 월경해’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시청이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마스크 전문 기업으로서 학교 선생님과 소비자의 마스크 교육 요청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보람차게 생각한다.”며 “유한킴벌리는 1972년부터 청소년들의 월경교육을 보건선생님들과 진행해온 바 있으며, 2019년에는 보건교사회와 MOU를 체결해 한국 청소년들의 보건관리 역량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학교 방역에 힘쓰고 있는 보건 선생님들과 함께 마스크뿐만 아니라 손소독제, 손세정제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 론칭을 기념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20일까지 진행된다. 유한킴벌리 건강정보 블로그 ’우리 월경해’에서 마스크 영상 시청 후 댓글로 시청후기와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선착순 70개 학교에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를 500매씩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