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국방부에 과자 1080박스 지원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국방부에 과자 1080박스 지원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9.2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국군의 날 맞아 국방부에 과자 1080 박스 지원

롯데제과가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위문품으로 과자 1080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방부로 전달된 제품은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에서 진행된 '제72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 사용됐다. 이외에도 특전사, 3공수여단, 2항공여단 등 전국의 여러 부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매년 꾸준히 국군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거나 국군 행사에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군 17사단에 약 1000박스 과자를 전달했다. 롯데제과는 2018년 17사단과 ‘1사 1병영’ 업무 협약을 맺은 이래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삼양이건장학재단
사진=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 평창군에 장학금 3800만원 전달

삼양이건장학재단이 강원도 평창군 내 학생들과 초·중·고교에 총 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삼양 이건 더불어 장학금'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삼양 이건 드림 장학금’ 총 2500만원을 41명의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4곳의 스키학교(횡계초등학교, 대관령초·중학교, 상지대관령고등학교)에 미래 스포츠 유망주 양성을 위한 '삼양 이건 스키인재 장학금' 13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삼양목장이 위치한 대관령면의 소외계층을 위해 삼양라면 50박스를 기부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양이건장학재단은 비대면으로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보내고 장학생들은 장학증서를 들고 찍은 사진으로 감사를 표했다.

삼양 이건 장학금은 1970년 삼양식품 창업주인 고 전중윤 명예회장이 삼양이건장학재단 설립과 함께 인재 양성을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까지 1만3천여 명에게 장학금 총 14억원을 전달했다.

사진= 이디야커피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매장직원 300명에게 1억5000만원 전달

이디야커피가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메이트 300명을 대상으로 '2020 하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메이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한 장학금 제도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30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특별히 올해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이디야 메이트들을 위해 상반기보다 수혜 인원을 100명 더 늘렸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시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3534명의 이디야 메이트들에게 총 17억 67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근속 일수와 아이디어 제안 평가 등의 기준에 따라 수혜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사진= 하이트진로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온누리상품권 5억원 구입 ‘착한소비’ 동참

하이트진로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임직원에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약 5억원 규모로 추석 전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작은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은 물론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하이트진로가 되겠다"고 말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내 소비 진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샛강생태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여의샛강생태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생태계 교란을 일으키는 유해식물 제거와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샛강을 위탁운영 중인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소속 생태전문가의 생태 해설과 안내를 받으며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원 내 토종식물을 유해식물로부터 보호해 생태계의 건강성과 식물의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시민들이 이용할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토종식물의 자생을 방해하는 유해식물인 가시박, 도깨비 가지, 돼지풀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은 후 공원 일대에서 자라고 있는 생태계 교란 식물을 찾아 제거작업을 진행했다. 또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보았던 공원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이어나갔다.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봉사단원이 직접 발굴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4기가 활동 중이다. bhc치킨은 활동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