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31종 굿즈 개발... 무신사서 한정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31종 굿즈 개발... 무신사서 한정 판매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9.27 0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31종 굿즈 개발... 무신사서 한정 판매

매일유업이 서플라이디멘드의 캐주얼브랜드 '본챔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의류, 굿즈 등 협업 에디션을 발매한다고 25일 전했다. 매일유업과 본챔스는 총 16가지 품목, 31종의 협업 에디션을 '무신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1970년대 판매했던 우유 제품 디자인과 2018년 출시해 현재까지 판매하고 있는 '매일우유 후레쉬팩' 디자인 등 제품 디자인 자료와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고, 본챔스는 매일유업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에 적용할 세부적인 디자인을 고안해 상품화했다. 

후드, 맨투맨, 플리스를 비롯해 담요, 스마트폰 케이스 등 다양하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의 디자인은 매일유업이 1973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상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인 멸균우유 제품 패키지를 케이스에 그대로 적용해 복고감성이 묻어나게 제작해 70~80년대 향수를 자극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의 멸균우유 제품에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상품 판매를 통해 중장년층의 소비자에게 향수를 일으키고,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에 친환경 급식 확대

CJ프레시웨이가 24일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연합회)와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1970년 설립된 연합회는 현재 서울시 내 1700여개 어린이집의 연대 단체로 영유아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발전, 현장에 필요한 정책제안과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성환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과 김성희 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어린이집의 친환경 급식문화를 선도하고 상호 업무상 공동이익 증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건강한 식(食)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과 인적자원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에서 확보한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메뉴와 간식 등을 구성하며, 연합회는 이를 서울시 내 국공립어린이집에 제안하게 된다.

방문단은 협약식을 마친 후 CJ프레시웨이의 차별화된 키즈 콘텐츠 인프라인 '아이누리 키키존'과 '쿠킹 아카데미'를 견학했다. 현재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쿠킹 클래스와 아이누리 채소학교 등 현장 콘텐츠를 VOD·실시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 엔제리너스-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엔제리너스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 안전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와 도로교통공사가 함께 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한글날 연휴 등으로 인한 고속도로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운전 문화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기획했다.

엔제리너스는 전국 매장에서 10월 31일까지 '10분의 휴식이 생명을 지킵니다'의 교통안전 캠페인 문구를 담은 커피 컵 홀더 슬리브를 제공한다. 또한 29일에는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에 위치한 기흥 휴게소에서는 엔제리너스 커피 차량을 배치해 오후 1시부터 휴게소 이용객 1000명에게 선착순 아메리카노시음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학대 피해 어르신에 녹용제품 후원

풀무원건강생활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보건복지부 '나비새김 캠페인'에 참여하고, 학대로 고통 받는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녹용 제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의 취지에 동감해 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2800만원 상당의 풀무원로하스 경녹원 1개월분(28만원) 100세트를 후원하게 됐다. 또 방문판매사원 '로하미'들에게도 캠페인 동참을 독려해 노인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중앙 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학대 피해 어르신 100명에게 전달된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 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노인 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이다.

사진=서울장수.
사진=서울장수.

서울장수, 지역사회 상생 위해 진천쌀 5톤 나눔

서울장수주식회사가 진천군에서 생산되는 쌀 5톤을 구입해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배윤상 서울장수 대표와 진천군 송기섭 군수는 지난 23일 진천군청에서 열린 '사랑의 쌀' 기탁식에 참석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장수주식회사 공장 소재지인 진천에서 생산된 쌀로 진행됐다.

이번 쌀 기부는 최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천군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의 안정적인 생활에 보탬이 되고, 이들에게 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서울장수는 진천 쌀 2톤을 준비했으며, 진천군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기부했다.

아울러 전국 대리점 약 210여 곳과 운송 기사 약 75명에게 진천쌀 3톤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배윤상 서울장수 대표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과 대리점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오랜 기간 함께해 온 전국 대리점주 등도 힘을 모아 코로나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샘표
사진=샘표

샘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샘표가 패션기업 에이션패션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샘표는 지난 21일 공식 페이스북에 #의료진덕분에 #국민덕분에 #덕분에챌린지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존경의 의미를 담은 수어 동작을 함께 하는 임직원의 사진을 올렸다. 샘표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한글과컴퓨터그룹을 지목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샘표는 이번 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의료진에게 '샘표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배수세미즙' 100박스를 전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