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교촌치킨, 가맹점 교육 앱 '교촌 e-아카데미'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교촌치킨, 가맹점 교육 앱 '교촌 e-아카데미' 론칭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0.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가맹점 교육 앱 '교촌 e-아카데미' 론칭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 교육 어플리케이션 '교촌 e-아카데미'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촌 교육앱은 신규 및 기존 가맹점주, 가맹점 직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조리 및 서비스 교육, 산업안전교육을 비롯한 법정의무교육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 '교촌 e-아카데미'는 교육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정보, 고객의 소리, 본사와 가맹점간 소통 등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교촌은 가맹점 근무자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니즈에 이번 앱 개발을 진행했다. 대면 교육과 더불어 수시로 교육이 가능한 e-러닝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더해 가맹점 QSC(품질, 서비스, 위생) 역량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교촌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많은 가맹점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가맹점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협력사 대상 '상생협력 아카데미' 온라인 개최

CJ프레시웨이가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의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의 하나로, 자체 품질관리 인프라와 노하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14개 협력사 임직원 18명은 실시간 쌍방향 이론 교육과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소그룹 실습을 통해 품질관리 인프라 개선, 공정 이물관리 개선, 이물 분석 실습 등 3개 교육 파트를 수료했다.

2015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21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참여 인원은 373개 협력사 임직원 412명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참여업체의 경우 품질 클레임 횟수가 전년 대비 48% 줄어드는 등 실질적인 현장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평을 얻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중소업체의 경우 식품안전관련 인프라가 부족해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통한 품질관리 능력 함양으로 CJ프레시웨이의 고객 만족도까지 향상되는 동반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KT&G
사진=KT&G

KT&G, 세계투자 정보 제공기관 ESG평가 'A등급' 획득

KT&G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가 실시한 ESG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KT&G는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KT&G는 지난해 BBB에서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는 글로벌 Top3 담배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이다.

KT&G에 따르면 ▲제품안전 및 품질 분야에서 책임 있는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 관리로 11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으며, ▲공급망 노동기준 분야에서도 파트너사들의 노동관행 개선을 위한 행동규범 강화 노력 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 운영으로 ▲지배구조 분야도 높은 수준이라고 MSCI는 평가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KT&G가 추구해온 ESG 경영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G는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으며, 지배구조 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