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서브 컬쳐 콜라보 카페 '모펀'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서브 컬쳐 콜라보 카페 '모펀'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플라자, 서브 컬쳐 콜라보 카페 '모펀' 오픈

모펀 카페 전경. 사진= AK플라자
모펀 카페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가 상권특화형 쇼핑몰인 AK&홍대에 서브컬쳐 컨텐츠 전문 브랜드 '모펀'이 운영하는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모펀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행사 기획, 콜라보레이션 카페 등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이다. 그동안 메이플스토리2, 화이트 데이(게임)과 같은 IP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의 경우 58평의 규모로 홍대 상권 내 최초 입점한다. AK& 홍대 5층에 오픈한 '모펀' 카페는 웹툰&캐릭터로 채워진 인테리어와 콜라보레이션 음료 메뉴를 비롯해 한정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하여 일러스트 엽서,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세계百, 한여름 겨울옷 판매 나서

컬럼비아 헬베티아 플리스 티셔츠 모델 컷. 사진= 신세계백화점
컬럼비아 헬베티아 플리스 티셔츠 모델 컷.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한여름에 겨울 아우터 팔기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SSG닷컴을 통해 선보인 역시즌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스포츠웨어 장르는 전년 대비 3.3%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MZ세대인 2030 고객들이 전체 매출의 47.1%를 차지하며 5060(31.1%)에 비해 가을/겨울 패션에 많은 관심을 보인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세계는 한여름 한복판에서 가을/겨울 상품 행사를 기획하며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먼저 이달 13일부터 신세계는 글로벌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컬럼비아와 함께 '플리스'를 단독 기획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19일부터 신세계 강남점에서 진도모피, 동우모피, 사바띠에 등이 참여하는 '모피 스타일 제안전'을 진행한다. 최대 7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百, 국내 첫 루이 비통 주얼리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국내 최초로 루이 비통 파인 주얼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명품관에서 선보이는 루이 비통 주얼리 컬렉션은 'LV 볼트 컬렉션(LV Volt Collection)'으로 루이 비통의 영문 이니셜인 L과 V를 모티브로 하여 선보이는 파인 주얼리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L과 V 두 개의 이니셜이 함께 어우러지거나 분리됨을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속도를 형상화하는 상징물을 주얼리로 표현했다.

더불어 무용과 음악의 리듬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네크리스, 팔찌, 이어링, 반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개인의 사이즈에 맞게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돼 있다.

롯데마트, 광복절 연휴 '통큰절' 진행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3일간의 황금 연휴를 맞아 이달 15일과 16일 이틀 간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항공직송 랍스터(454g내외/1마리/냉장/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48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15일과 16일 단 이틀간 '미국산 냉동 LA식 갈비(100g/냉동/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델몬트 바나나(1.2kg내외/필리핀산)' 1+1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달 15일 단 하루, '캠벨포도(3kg/박스/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50% 할인 판매한다. 16일에는 '제주 하우스 감귤(800g/1팩/국산)'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599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1人2팩 한정/제주점 제외)

상품권 행사도 진행한다. 8월 15일 하루 동안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과자/시리얼 전품목', '동원/사조/오뚜기 통조림 전품목', '화장지 전품목', '섬유유연제 전품목'을 각 1만5000원 이상 구입하면 각 5000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8월 16일에도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로 '식수용차/녹차류 전품목', '오뚜기/롯데푸드 냉장냉동식품 전품목'을 각 1만5000원 이상 구입하면 각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