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포스트코로나 대비 대대적 리뉴얼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포스트코로나 대비 대대적 리뉴얼 진행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8.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플라자 분당점.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분당점.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포스트코로나 대비 대대적 리뉴얼 진행

AK플라자가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분당점과 평택점에서 대대적으로 F/W 개편을 진행했다고 14일 전했다.

최근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으로 일상 속 거리 두기 문화가 정착되면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와 홈 오피스 용품 소비가 급증하고 부족한 운동량을 회복하기 위해 ‘홈트족’, ‘혼산족’이 유행처럼 번지며 패션성과 기능성 완비된 트레이닝복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분당점은 기존 가전, 가구와 생활용품 장르를 대대적 새단장해 ‘리빙 전문관’으로 탈바꿈시켰다. 이번 개편은 약 5년 만에 진행된 것으로 상권 내 젊은 가족이 쇼핑과 체험을 하며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시키는데 주력했다.

특히 매장 규모를 기존 5층에서 6층까지 확장했고 상권에 없었던 신규 브랜드를 선보이고 고객이 쾌적하게 다양한 품목들을 쇼핑할 수 있도록 대형화했다.

AK플라자 분당점은 이번 5층과 6층 매장 리뉴얼 프로모션으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브랜드별 구매 금액대에 따라 10~15%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AK플라자 평택점도 코로나 시대 건강 관리 트렌드 확산에 따라 패션 운동복을 구매하려는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스포츠 매장을 ‘스포츠 전문관’으로 이름을 바꾸고 기존 5층에서 고객 접근성이 우수한 3층으로 층간 이동해 브랜드 수와 매장 면적을 확장했다.

또 카테고리를 세분류해 에슬레져, 영스포츠, 스포츠 슈즈로 나눠 관리하고 각각 상권에 적합한 브랜드로 구성했다. 스포츠 전문관은 ‘나이키스포츠’, ‘아디다스스타디움’(9월 오픈 예정)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는 대형 매장으로 개편했고, 레깅스로 유명한 ‘안다르’를 비롯해 ‘라코스테스포츠’, ‘코닥어패럴’, ‘엄브로’ 등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매장들이 신규로 입점했다.

AK플라자 평택점은 전문관 오픈 프로모션으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스포츠 전문관’에서 신한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면 금액대에 따라 20%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G마켓
사진=G마켓

G마켓, 광복절 맞아 LG 디오스와 애국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오는 16일까지 LG디오스와 함께 ‘스마일클럽 온에어’ 스페셜딜 행사를 열고, 식기세척기를 특가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광복절을 맞아 매출액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프로모션이다. 판매 제품은 12인용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2W)’로, 3~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넉넉한 용량에 54개 토네이도 세척 날개와 100도 트루 스팀 기능, 저소음 및 저전력 설계 기능까지 갖춰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판매 가격은 정가 대비 12% 할인한 110만 9000원이다. 여기에 행사 기간 특별 제공되는 ‘2만원 중복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최종 혜택가 108만 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해당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내 ID당 1회 제공한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한 후 9월 15일까지 구매 확정을 지으면, 에어프라이어, 써큘레이터, LED블루투스 3종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어도, 가입하면 즉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복절을 맞아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스마일클럽 온에어 제품을 구매한 금액의 1%는 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에 기부된다.

행사 페이지는 14일 오전 10시에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역대급 ‘국내여행 숙박대전’

여기어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역대급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민 누구든 간단한 본인 인증 후 최대 4만원에 달하는 숙박 할인 쿠폰을 선물 받는 행사다. 3만원, 혹은 4만원 쿠폰 중 1개를 다운로드 받아 조건에 맞는 숙박 상품 예약 시 적용하면 된다.

4만원 할인 쿠폰은 7만원(1박 기준)이 넘는 숙박 상품을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하다. 호텔, 펜션, 중소형호텔 카테고리 상품이 대상으로 포함됐다. 그외 3만원 쿠폰은 3만원 이상~7만원 이하(1박 기준)의 호텔 예약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입실 기준 9 ~10월 숙박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여행객은 여기어때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다음날 오전 7시 전에 사용해야 한다. 정해진 기간 내 쿠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한 경우 쿠폰은 자동으로 무효 처리 된다. 다만, 모든 쿠폰이 소진되기 전까지는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전’에선 유명 호텔과 펜션 약 400여곳에 대해 1, 2차로 나눠 ‘최저가 보상제’도 실시한다. 여기어때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채널이 있다면, 차액만큼 여기어때 포인트로 환불하는 제도다.

제주도로 떠날 예정이라면, 지역 특별관도 눈 여겨 볼만하다. ‘티웨이항공’ 5% 할인, ‘제주공항 렌터카’ 추가 15% 할인, 제주 지역 숙소 최저가 보상제 등 폭넓은 혜택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그외 카카오페이, NH농협카드, BC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전국 인기 중소형호텔만 한 데 모아 당일 사용 가능한 4000원 대실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또 다음달 말까지 여기어때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200명을 추첨해, 포인트 5만원씩 선물할 예정이다.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숭아 생산농가 지원

홈앤쇼핑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농협과 함께 농산물 상생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부지방 중 충청북도와 경기도는 복숭아 주산지로 봄철 저온피해와 주출하시기의 소비부진까지 이어져 많은 복숭아 생산농가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다.

이에 홈앤쇼핑은 농협과 협력하여 해당 피해지역의 복숭아 생산농가 지원을 위해 13일부터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마케팅 지원과 홍보를 펼치고 있다.

소비자가 복숭아 한 상자(4.5kg/상자)를 구입할 때 마다 2천원씩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해당 제품에는 ‘호우피해 농업인을 응원합니다’ 문구가 인쇄된 홍보 스티커가 부착돼 판매된다. 이번 행사는 총 5만 상자 한정 판매로 물량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홈앤쇼핑은 복숭아 생산농가 지원에 이어 과잉생산 및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수급불안정 품목 생산농가 지원을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사진=오랄비
사진=오랄비

오랄비, 새로운 전동칫솔 모델에 전미도 선정

칫솔 브랜드 오랄비가 2020년 새로운 전동칫솔 광고모델로 배우 전미도를 선정하고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배우 전미도는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역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오랄비는 완벽을 기하면서도 주변을 배려하는 배우 전미도의 극중 이미지가 우수한 전문성과 차별성을 지향하는 오랄비 전동칫솔의 가치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전미도 배우가 ‘슬기로운 의사 생활’을 통해 오랄비 전동칫솔의 주 타깃 층인 3049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전미도는 지난 8월 1일부터 방영된 오랄비 전동칫솔 지니어스 9000의 TV 광고를 시작으로 오랄비 브랜드 모델로 공식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랄비 브랜드팀 정유환 부장은 “배우 전미도의 편안하면서도 완벽을 추구하는 스마트한 이미지가 우수성과 전문성으로 세계 1위 치과의사 추천 칫솔 브랜드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오랄비 전동칫솔과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랄비의 전동칫솔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편안하고 스마트한 개인 구강 관리를 돕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