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18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이마트몰, 신세계몰로 나눠 운영했던 명절 매장을 이번부터 통합 매장으로 일원화 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SSG닷컴은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서 ‘신선식품’, 그 중에서도 특히 5만원 미만 가성비 높은 과일과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정육 상품이 인기를 끈 것을 감안해 이번에도 비슷한 라인업으로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사전예약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상품 할인 혜택과 풍성한 적립금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상품별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맞춰 SSG머니를 최대 150만원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행사기간 중 구매 금액을 합산해 1회만 지급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드시 응모해야 한다. 이 밖에도 SSG닷컴 PLCC 신용카드로 결제 시 일별 최대 10만원까지 10% 추가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쿠팡, 택배 없는 날 응원 광고 방영

택배없는 날 응원 광고 영상 캡처. 사진= 쿠팡
택배없는 날 응원 광고 영상 캡처. 사진= 쿠팡

쿠팡이 택배 없는 날과 택배기사들의 주5일 근무를 응원하는 광고를 방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의 택배 없는 날 응원 광고는 주요 옥외광고판과 지하철 승강장, 아파트 승강기 광고판 등을 통해 방영된다. 해당 광고에서 쿠팡은 택배 없는 날을 응원하며 또한 택배 기사들의 주 5일 근무를 지지한다는 메세지를 전한다. 

'택배 없는 날'은 1992년 국내에 택배 서비스가 도입된 후 처음 시행된다. 지입제 택배 업계 등이 참여해 14일 택배 기사들은 휴무를 하게 된다. 반면, 쿠팡은 14일에도 배송을 지속한다. 쿠팡이 중단 없이 배송을 지속할 수 있는 데에는 위탁운영제(지입제)가 아닌 직고용을 기반으로 배송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쿠팡의 배송 인력인 쿠팡친구(쿠친)는 주 5일 근무를 하고 있으며, 15일의 연차 휴무와 연 130일 휴무를 보장 받는다. 반면, 위탁운영제(지입제) 기반의 택배 기사들은 회사에 직접 고용된 것이 아니라 개인 사업자로 일하기 때문에 휴무일을 보장 받지 못한다.     

쿠팡은 '택배 없는 날'이 택배 산업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날이고 이를 지지 하기 위해 광고를 기획했다 전했다. 쿠팡 관계자는 "택배 없는 날이 하루 휴무를 넘어서 모든 택배 기사들의 안정적인 근로 여건을 논의하고 발전시켜 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온, '스포츠 브랜드 대전' 진행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ON)이 이달 13일부터 19까지 '스포츠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과 롯데백화점몰에서 동시 진행하는 행사로 '여름 상품 최종가'를 테마로 별도 행사 페이지를 구성해 진행한다. 나이키, 컨버스, 반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휠라 등 스포츠 인기 5대 브랜드가 참여하며 여름 베스트 아이템 위주의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특히 브랜드별 인기상품 위주로 대표 품목을 선정했다.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브레이크'와 휠라 '레이트레이서' 를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그 밖에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클래식 블랙', 나이키 'W 데이브레이크' 등이 있다. 

곧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가을 신상품도 미리 준비했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리모 플리스 자켓', 반스 'NEW 스니커즈', 휠라 '팔레트 보아 플리스 자켓' 등이다. 

대표 상품을 포함해 행사 진행 상품에 대해서는 기간 중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을 증정한다. 또 행사 페이지 상품에 한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최대 7000원 적립 사은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