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5.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양반' 가마솥 맛 살린 국탕찌개 출시

동원F&B가 간편 파우치 형태의 HMR '양반 국탕찌개' 1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F&B가 이번에 선보인 '양반 국탕찌개'는 탕 6종·찌개 5종·국 3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진하게 우려낸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듬뿍 담은 '차돌 육개장',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다.

'양반 국탕찌개'는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의 생산을 위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 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동원F&B 관계자는 "시중의 국탕찌개는 생산 과정에서 열에 장기간 노출되면서 재료의 식감이 물러지고, 육수의 색이 탁해져 맛이 텁텁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면서 "동원F&B는 신규 설비를 통한 열처리 시간 단축에 성공하면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원F&B는 국탕찌개 시장 진입과 동시에 '양반 국탕찌개'의 올해 매출액 500억 원을 달성하고, 오는 2022년까지 1000억 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급변하는 HMR 트렌드에 유연히 대응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 CU, 비비안 여성 속옷 출시

CU가 남영비비안과 손잡고 2030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친환경 패키지에 담은 여성 속옷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안 여성 속옷은 여름철 필수품이 된 속바지와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주로 착용하는 위생팬티 총 3종이다.

그동안 남성·여성용 일반 팬티는 운영해왔지만 여성들을 위한 속바지와 위생팬티를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속바지는 레이온 소재로 만들어져 촉감이 좋고 통풍이 잘된다. 위생팬티는 힙라인에 헴원단을 사용해 착용 시 팬티라인이 드러나지 않으며 팬티 후면에 방수포가 덧대어져 생리혈이 샐 염려가 없다.

특히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존 OPP필름이나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천으로 만든 에코 파우치로 기획됐다. 개봉 후 화장품이나 여성용품 등의 휴대용 파우치로 재사용 할 수 있다.

오수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언제든 쉽게 필요한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색을 넓혀가는 중”이라며 “향후 여성 속옷의 고객 반응과 판매 현황을 모니터링 하여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kfc
사진=kfc

KFC, 지난해 화제 제품 '닭껍질튀김' 정식 메뉴로 판매

KFC가 지난해 한정 출시해 화제가 됐던 '닭껍질튀김'을 전국 매장에 정규 메뉴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FC는 일부 매장이나 기간에 따라 한정적으로 선보인 원조 닭껍질튀김을 고객들의 지속적인 문의와 요청에 상시 판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닭껍질튀김은 닭가슴살 부위 껍질만을 떼어내 튀긴 제품이다. 짭잘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살사 소스는 풍미를 한 층 끌어올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돕는다. 

KFC 관계자는 "여름 시즌에 맥주나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닭 특수부위 시리즈 메뉴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사진=할리스커피
사진=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하이브로우, 여름 휴가철 '빅 쿨러백' 출시

할리스커피가 26일부터 진행되는 2020 여름 2차 프로모션 ‘라이프스타일 잇템’으로 트렌디한 색감과 보냉 기능을 갖춘 빅 쿨러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배우 이천희와 그의 동생 건축가 이세희 형제가 운영하는 '하이브로우'와 협업해 기획됐다. 

빅 쿨러백은 토트백 형태로 단순히 음식을 담는 용도를 넘어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특징이다. 색감과 함께 넉넉한 사이즈로 야외 활동 시 유용하다. 

해당 제품은 품목과 무관하게 1만원 이상 구매하면 라이프스타일 잇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은 각 제품별로 1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다양한 취향의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매년 여러 트렌디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한다"며 "다가오는 2차 프로모션에 참여해 어디서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잇템과 함께 삶의 여유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돌코리아
사진= 돌코리아

돌코리아,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 출시

돌(Dole)코리아가 열대 과일인 '블러드 오렌지'를 활용한 '돌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돌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는 지난 2018년에 국내 단독 론칭한 프리미엄 주스 라인(파라다이스 주스)의 신제품으로, 이색 열대 과일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선보이게 됐다.

돌 코리아에 따르면 신제품은 일반 오렌지보다 작은 사이즈에 진한 붉은색의 과육이 특징인 '블러드 오렌지'의 맛과 향을 담은 과즙 주스다.

돌코리아는 패키지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도 세심하게 신경을 써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붉은 과육이 매력적인 블러드 오렌지 이미지를 포장 전면에 적용해 원물을 직관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종이 용기인 테트라팩(Tetra Pack)을 사용해 더운 여름에도 안심하고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다.

사진=KT&G
사진=KT&G

KT&G, 냄새 저감 '에쎄 체인지 프로즌' 출시

KT&G가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에쎄 체인지 프로즌'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쎄 체인지 프로즌은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와 '레종 프렌치 끌레오' 등에 이어 KT&G가 출시한 다섯 번째 냄새 저감 궐련 제품이다. 최근 냄새 저감 담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제품과 다른 담배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에쎄 체인지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맛에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스멜 케어(Smell Care)' 기술이 적용됐으며 손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물질이 함유된 필터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KT&G는 최근 전자담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냄새 저감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지난해 관련 제품 연구소인 '스멜 케어 센터'를 설립하고 제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KT&G 관계자는 "에쎄 체인지 프로즌은 외부 공인 기관의 분석을 통해 확인된 냄새 저감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며 "깔끔한 흡연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 출시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사진=한국야쿠르트

팔도, 바나나와 식혜의 부드러운 만남... ‘비락 바나나식혜’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 바나나식혜(이하 바나나식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팔도는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바나나식혜’로 1020세대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바나나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 브랜드 중 과일 맛을 더한 최초의 제품이다. 식혜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팔도는 식혜와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던 가운데 바나나가 가진 산미와 풍미가 식혜에 가장 적합하다 판단하고 이를 제품화했다.

식혜 제품의 핵심인 밥알이 들어있지 않은 것도 눈길을 끈다. 자체 소비자 선호도 결과 바나나맛과 밥알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을 반영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비락 식혜’를 상징하는 ‘노란색’에서 ‘하늘색’으로 바꿔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뾰로통’ 캐릭터를 적용했다. ‘뾰로통’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사춘기에 접어든 모습을 상상해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다. 친근한 이미지의 ‘뽀로로’가 안경과 헬멧을 벗고, 뾰로통한 표정을 짓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제품은 오는 6월 11일까지 식품 온라인몰 ‘쿠캣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향후 오프라인 판매처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