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통해 농특산물 소비 촉진"... BGF리테일-홍천군 상생협력
상태바
"CU 통해 농특산물 소비 촉진"... BGF리테일-홍천군 상생협력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CU통해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
강원·제주 등 5개 지역농가와 협력통해 제품개발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10일 강원도 홍천군과 상생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 급식 중단, 외식업체의 식재료 구매 축소 등의 여파로 전국 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BGF리테일이 편의점 CU를 기반으로 우리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묘책 마련에 지자체와 머리를 맞댄 것이다. 

이 날 협약식은 강원도 홍천군청에서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이사,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홍천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 판매 및 홍보, 홍천군 주최 지역 축제 및 관광산업 진흥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 홍천군 관내 중소협력사의 판로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BGF리테일은 제주도부터 강원도까지 우리나라 다섯 개 도(道) 지역 농가의 대규모 판로로 자리매김 했다.

BGF리테일은 2016년부터 전라북도 김제시 등지에서 수확된 100% 신동진미(米)만을 사용해 도시락, 김밥 등 미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김밥, 삼각김밥 등에는 전라남도 완도군 청정해역에서 재배한 김을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라남도 보성군과 손잡고 벌교꼬막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고, 올해는 보성녹차와 보성녹돈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BGF리테일은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힘을 될 수 있는 상품 개발 및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여 우수한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더 나아가 산지와의 계약생산을 통해 농수축산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