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bhc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 어르신 위한 나눔활동 전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bhc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 어르신 위한 나눔활동 전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동지역 독거노인에 마스크·생필품·순살치킨 전달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 어르신 위한 나눔 봉사활동 전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생필품과 치킨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주 서울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효드림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서울 중구 신당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워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일일이 찾아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비롯해 라면과 김 등 준비된 생필품을 건넸다. 생필품 외에도 봉사단은 간식으로도 좋은 치킨을 사전 주문해 함께 전달했다.

4기 봉사단은 오는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곳을 스스로 찾아 기획한 내용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bhc치킨이 전액 지원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치킨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가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남산제빵소에 우유 1만2000개 후원... "6개월간 1000㎖우유 지원"

매일유업이 사회취약계층과 장애인들의 일터를 후원하기 위해 27일 남산제빵소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 전달식은 조성형 매일유업 COO, 김종택 브레드인스마일 대표이사,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산제빵소'는 브레드인스마일이 운영하는 대구, 경북지역 카페로 사회취약계층과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직원의 절반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매일유업은 발달장애인들의 일터인 '남산제빵소'를 후원하기 카페 운영을 위한 매일우유 1000㎖ 1만2000개를 6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다양한 기회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KT&G
사진=KT&G

KT&G, 전국 복지기관에 3억원 상당 '상상나눔' 도시락 지원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전국 복지기관에 3억원 상당의 '상상나눔'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상상나눔' 도시락 지원은 최근 경제적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무료 급식소 운영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KT&G 전국 19개 기관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역상권에서 구입한 도시락을 각 지역 복지기관에 전달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모두 돕는다. KT&G는 23일 경남본부와 천안공장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도시락 전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총 수혜 인원은 1만2000명이다.

도시락 지원에 필요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기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며 연간 운영 규모는 약 40억원에 달한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23일부터 사내 캠페인 '식구(食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 지원에 나섰다. '식구' 프로그램은 다 같이 식구가 되어 '먹고(食)' '사서(購)'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통시장에서 도시락을 구매해 임직원들에게 점심식사로 제공하고 지역농가와 연계해 임직원 대상 농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