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엔제리너스, 청키위 음료·케이크 6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엔제리너스, 청키위 음료·케이크 6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제리너스
사진=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 제철과일 '청키위' 활용한 음료·케이크 6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 '청키위' 6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키위 6종은 청키위를 활용한 음료와 케익이다. 신제품 음료 4종은 생과일주스 '새콤리얼주스', 코코넛과 요거트가 조화로운 '달콤스노우', 청키위와 인도라씨가 조화로운 건강 요거트 음료인 '상큼라C요거트', 청키위와 레몬에 탄산수가 더해져 청량감이 가미된 '톡톡에이드'로 구성됐다.

케이크은 청키위 퓨레와 크림치즈가 들어간 독일 전통 케이크 ‘퐁당바움쿠헨와 치즈·초코무스에 청키위 퓨레가 듬뿍 올라간 '상큼달콤무스' 2종이다.

엔제리너스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5일 어린이날 롯데잇츠 앱에서 '상큼라C 요거트' 15% 할인 쿠폰을 판매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철 과일을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신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두부를 큼지막하게"... 풀무원, '큰건더기 덮밥소스' 4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간단하게 데워 밥 위에 바로 올려 먹을 수 있는 '큰건더기 덮밥소스'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부를 다르게 활용한 마파두부, 청국장두부, 마라두부, 강된장두부 등 4종으로 출시했다. 1.5㎝로 큼직하게 썬 두부에 국내산 돼지고기, 다양한 채소를 담았다. 건더기가 작고 잘 뭉개지는 기존 덮밥소스의 단점을 개선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제품 파우치를 개봉하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데운 후 밥에 얹어 먹으면 된다. 제품에 사용된 '스팀팩 파우치'는 수분 증발을 막아 맛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조리 시 개봉할 필요가 없어 내용물이 전자레인지에 튈 염려도 없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밥은 여전히 한국인의 주식으로 밥, 그리고 밥과 함께 먹는 부식들의 가정간편식(HMR)화가 빠르게 진행 중이나 이에 비해 프리미엄 카레, 덮밥소스류의 등장은 더딘 상황이다"며 "이번 신제품은 건더기를 크고 풍성하게 올려 집밥처럼 맛있고 든든하게 간편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쉐이크쉑
사진=쉐이크쉑

쉐이크쉑, 티트라와 협업... '피프티 피프티' 2종 한정 출시

SPC그룹의 쉐이크쉑이 티트라(Teatra)와 협업한 피프티 피프티(50/50) 2종을 5월부터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레몬에이드와 홍차를 50대 50 비율로 섞어 만든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음료다.

이번에 출시한 피프티 피프티 2종은 SPC그룹이 3년여간 전 세계 주요 차 산지를 돌며 찾아낸 최상급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티트라와 협업했다.

레몬에이드를 베이스로 티트라 대표 제품 2종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히비스커스 피프티 피프티'는 히비스커스 열매, 사과, 코코넛 등을 재료로 상큼한 맛과 루비 색깔이 특징이다.

'하동 그린티 피프티 피프티'는 파파야, 파인애플, 머스캣 등과 하동 녹차가 섞인 ‘프루티 하동 티’를 통해 녹차의 깊은 향과 과일향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6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피프티 피프티'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해피콘을 증정한다.

또 5월1일부터 14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피프티 피프티 출시 소식을 친구에게 알리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50명을 추첨해 피프티 피프티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해피콘을 증정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쉐이크쉑 ‘피프티 피프티’와 어울리는 티 협업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버거와 티 음료의 색다른 페어링 조합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던킨
사진=던킨

던킨, 브롬스타즈 캐릭터 활용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던킨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 IP에 대한 글로벌 공식 라이센싱 사업권을 보유한 라인프렌즈와 협업했다. 

던킨의 '이달의 도넛'은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속 캐릭터를 모티브로 했으며, 30일부터 판매된다. 

브롤스타즈를 상징하는 심볼 모양 초콜릿이 올라간 바나나향 링 도넛 '브롤스타즈 링도넛', 바나나향 링 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레온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더해진 '브롤스타즈 레온 링도넛', 스트로베리 필링 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스파이크의 패키지가 더해진 '브롤스타즈 스파이크 필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던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던킨 매장에서 제조하는 아이스 음료 주문 시 '브롤스타즈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던킨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 5월에는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특별해진 던킨의 도넛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스낵 '미니프레첼'과 '아이스콘' 출시

이디야커피가 핑거푸드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 '미니프레첼'과 '아이스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니프레첼은 프레첼 모양의 과자 위에 시즈닝이 뿌려진 제품으로 '볶음양념맛'과 '와사비맛' 2가지로 구성됐다. 아이스콘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직접 구운 아이스크림 콘 형태의 과자로 '초코'와 '요구르트' 맛 2가지로 출시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스낵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면서 "이디야커피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를 계속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더본코리아
사진=더본코리아

"유튜브 메뉴 그대로"... 더본코리아 한신포차, '닭다리살 대파무침' 출시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28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간편 안주 레시피로 소개된 '닭다리살 대파무침'을 정식 메뉴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닭다리살 대파무침'은 대파와 부추, 양파가 믹스된 파채무침에 구운 닭다리살을 얹어낸 메뉴이다. 여기에 와사비마요소스와 고추기름을 더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선사한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백종원 대표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간단하게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하며 선보인 레시피를 활용한 것으로, 맛의 완성도가 높아 정식 메뉴로 출시하게 됐다"라며 "따뜻해진 날씨에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이번 신메뉴와 함께 새로운 치맥 조화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롯데푸드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구구콘 피넛버터 출시... "미국 구구맛 구현"

롯데푸드가 땅콩버터로 맛을 낸 구구콘 피넛버터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구구콘 피넛버터는 구구 아이스크림의 원형인 미국 구구(Goo Goo)의 세가지 맛(초콜릿, 피넛버터, 피칸) 중 피넛버터 맛을 콘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것이다.

다섯 가지 재료로 풍부한 맛을 낸다는 구구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땅콩아이스크림, 마시멜로 아이스크림, 피넛버터 시럽, 땅콩,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다. 땅콩 아이스크림과 마시멜로 아이스크림에 피넛버터시럽을 넣어 쫀득한 식감을 더하고 풍부한 피넛버터 맛을 느낄 수 있다. 

구구 아이스크림의 모태가 된 미국의 구구는 1912년에 스탠더드 캔디사에서 만든 구구 크러스터(Goo Goo Cluster)다. 캐러멜과 마시멜로, 구운 땅콩과 밀크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둥근 초콜릿바 로 지금도 미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구구콘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콘의 원조 같은 제품"이라며 "끊임없는 변신을 통해 올해도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