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도봉구에 커피트럭 설치... 라이더 위한 이벤트
상태바
배민, 도봉구에 커피트럭 설치... 라이더 위한 이벤트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8.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마트 도봉쌍문 FC에 트럭 설치
라이더들에 무료 커피, 가방소독 제공
타지역도 사전 안내 후 순차 진행 예정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B마트 도봉쌍문 FC(B마트 도심형 물류창고)에 커피트럭을 설치하고 센터를 방문한 배민 라이더와 커넥터들에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센터를 거쳐간 200여 명의 라이더는 폭염 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즐길 수 있었다. 라이더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동안에는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를 위해 배달가방과 배달통 무료 소독도 진행했다.

라이더들을 대상으로한 커피트럭 이벤트는 도봉쌍문 센터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 B마트 센터에서도 사전 안내 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올해 6월부터 라이더들에 생수도 무료로 제공중이다. 서울 시내 B마트 센터 곳곳에 생수 냉장고를 설치하고 필요시 가져가도록 했다. 7월 말 기준으로 약 3만4000병의 생수를 라이더들에 제공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올해 7월에도 라이더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넥밴드 선풍기와 쿨토시, 선스틱 등으로 구성된 여름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업무 특성상 기온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배달 종사자들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 혹서기, 혹한기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커피트럭과 생수 등이 무더위 속 배달 일을 하시는 라이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과 힘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